미국 은행들은 소셜 미디어를 마케팅 도구가 아닌 위협으로 재고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31696#US-banks-rethink-social-media-as-a-threat-not-a-marketing-tool
미국 은행들은 소셜 미디어를 마케팅 도구가 아닌 위협으로 재고
로이터
전 실리콘 밸리 은행 CEO 그렉 베커가 2023년 5월 17일 워싱턴 국회 의사당에서 열린 지역 은행 실패에 대한 감독에 관한 하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 청문회 전에 도착합니다. (PHOTO / AP)
뉴욕 – 은행가들은 두 달 전 인터넷 기반 운영으로 실리콘 밸리 은행이 무너지고 업계에 혼란을 촉발한 후 소셜 미디어 사용에 대한 위험 관리, 모니터링 및 비상 절차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Silicon Valley Bank의 전 CEO인 Greg Becker는 소셜 미디어를 대출 기관의 몰락에 대한 "전례 없는" 요인으로 비난했습니다. 예금자들은 10시간 만에 SVB에서 420억 달러를 인출했다고 그는 상원 은행위원회에 증언했습니다.
7명의 은행 업계 임원 및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미국 전역의 이사회에서 임원들은 예금 유출로 이어지거나 주식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은행 건전성에 대한 소문을 포함하여 온라인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계획을 고안하고 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미국 부채 위기가 다가옴에 따라 G7 재무 책임자는 불확실성에 대해 경고합니다.
이전에 보고되지 않은 이러한 노력은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고 예금자의 뱅크런을 방지하거나 공매도자의 주식에 대한 온라인 공격을 막기 위한 은행의 긴급한 노력을 강조합니다.
3월 10일 SVB가 파산하기 전에 SVB의 재정 상태에 의문을 제기하는 트윗이 신경질적인 고객들로 하여금 계좌에서 초당 100만 달러를 인출하게 한 후 대금업자들은 소셜 미디어의 역할을 마케팅 도구가 아닌 잠재적인 위험으로 재고하고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은행과 협력하는 컨설팅 및 자문 회사인 ThoughtLinks의 설립자 Sumeet Chabria는 "소셜 미디어 위험은 주로 평판에 관한 것이었지만 이제는 실존적인 예금 도피 위험으로 이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ilicon Valley Bank의 전 CEO인 Greg Becker는 소셜 미디어를 대출 기관의 몰락에 대한 "전례 없는" 요인으로 비난했습니다. 예금자들은 10시간 만에 SVB에서 420억 달러를 인출했다고 그는 월요일 상원 은행위원회에 증언했습니다.
SVB의 빠른 몰락은 시장을 놀라게 했습니다. 3월 8일, 대출 기관은 유가 증권을 매각하고 자본을 조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재정적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Bay Area 기술 산업의 고객은 걱정에 대해 트윗하고 모바일 앱이나 온라인 뱅킹을 통해 자금을 인출했습니다.
First Republic Bank의 전 CEO 인 Michael Roffler도 두 달 후 파산에 대해 소셜 미디어를 비난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소셜 미디어 사용자에게 신원 확인을 요구하는 베트남
Chabria는 "이러한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과 함께 현재 비상 대응 및 위험 기능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일부 소규모 대출 기관에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논의가 비공개이기 때문에 신원을 밝히지 않은 지역 은행 임원에 따르면 은행 임원과 이사는 회사에 소셜 미디어를 위험 관리 프로그램에 추가하도록 명령했습니다.
한 경영진은 "은행이 인터넷 관련 위험을 측정하고 대비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세부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위험 부서가 동원됐다"고 말했다.
"새싹에 찔러봐"
은행은 또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 불만을 제기하는 고객에게 연락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임원은 "우리는 싹을 틔우고 싶다"고 말했다.
Nomura의 미국 예금 전략 책임자인 Greg Hertrich는 SVB에서 일어난 일이 다른 곳에서도 쉽게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Hertrich는 "소셜 미디어의 존재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은행과 그것이 예금 행동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은 그들 자신, 은행의 이해관계자,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예금자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규모 대출 기관은 예금자가 누구인지 확인하고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활용하여 잘못된 정보에 대응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소비자 은행가 협회의 CEO인 Lindsey Johnson이 말했습니다. 총.
그녀는 "많은 은행들이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능동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웃리치에는 "이메일, 트위터 및 링크드인을 통해 예금자 기반에 사실과 자원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가장 큰 대출 기관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JPMorgan Chase & Co CEO Jamie Dimon은 소셜 미디어를 SVB의 실패 요인으로 꼽았고 Citigroup Inc CEO Jane Fraser는 소셜 미디어를 "완전한 게임 체인저"라고 불렀습니다.
SVB와 시그니처 은행의 붕괴가 지역 대출 기관에 대한 신뢰를 흔들면서 퍼스트 리퍼블릭의 주가는 폭락했습니다. 11개 주요 대출 기관의 300억 달러 예금 라이프라인은 하락을 멈추지 않았으며 LinkedIn에 게시한 고객 평가도 신뢰를 강화하지 못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AI가 생성한 노래는 침해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킨다
퍼스트 리퍼블릭은 이달 초 규제 당국에 압류돼 JP모건에 인수됐다.
규제당국도 주시하고 있다.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eral Reserve)는 모두 기술이 어떻게 은행 운영을 가속화했는지 강조했습니다. 한 소식통은 국제기구인 금융안정위원회(Financial Stability Board)도 최근 시장 혼란에서 소셜 미디어의 역할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 은행은 게임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은행은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말했습니다.
마켓 인사이트(Market Insights)의 수석 전략가인 짐 페리(Jim Perry)는 "오늘날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가 너무 많지만 이러한 도구의 사용은 진부한 마케팅 팀이나 타사 벤더에게 위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페리는 "은행은 위험을 인식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에 더 많은 인적 자원을 투입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기 시작했지만 많은 소규모 대출 기관의 우선 순위가 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