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대형교회 목사가 신자와 사기 및 불륜관계를 맺었다.
분명 일반인의 경우로 보면 개인범죄에 불과하지만 공적위치에 있는 그것도 종교적으로 신앙적으로
모범이 되어야 할 사람이 그러한 범죄에 노출됐다라는것은 일부분으로 돌리기엔 사회적으로 도덕불
감증에 대한 그 휴유증이 크다.
일단 가정붕괴로 이어지고 가족 구성원이 해체 됨으로 인해서 개인적 사회적 큰 손실을 가져다 주는
것은 물론 당사자에게도 씻을 수 없는 과오로 남는다. 더 중요한것이 있다면 이러한 목사를 통하여
믿음을 지닌 사람들의 도덕적 타락이다. 번번히 유사한 사건이 터지면 문제있는 성직자를 옹호하고
쉬쉬하는 신자들의 자세가 이러한 범죄꾼들의 온상이 될수 있기에 어쩌면 이러한 행위에 있어서 종
범으로까지 봐 줄 만한 일이다.
간통목사 장효희의 추락사를 놓고 교회신자들의 대응방식은 어떠했는가를 보면 여실히 이들 집단의
문제점을 밝혀 낼 수 있는데 한국기독교를 대표하는 한기총에서 장효희의 죽음을 어떻게 평가 했는
가를 살펴 보면 어떤 조직에서건 사건의 본질을 흐리게 하고 거짓으로 갈수밖에 없었던 근본적인 문
제가 있었다.
당시 장효희는 한국기독교총연맹의 최고 자리에 있던 요즘 문제성 발언(처치스테이)을 펑펑 일으키고
있는 길자연목사와 함께 공동의장이였고 그가 평소 한국기독교의 대표로써 영향력을 행사한걸로 봐서
대한민국 기독교를 대표 할 지도자 자리였다. 신자없는 시골목사의 비리와는 아주 다르다.
간음하지 말라 하면서 자신들은 성폭행과 간음을 밥 먹듯하고 사는 목사들과 한 배를 탓으니 당장 모면
하겠다는 생각이 앞섰을 것이다. 그런 핑계가 힘든 직무에 심방(가정예배)으로 인한 과로사였고 소천(
기독교최고장례의식)했다라고 언론에 배포했다. (곧 간통추락사로 판명됨)
이런 유사사건이 어제 오늘 일이 알닐만큼 이 집단에서 수도 없이 벌어지는 현상이다.
한번 터지만 다시 그러한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더 건재함을 자랑하는 모습을
보면 이미 병인(원인)은 모든 신자들의 침묵과 방관에서 벌어지는 공동정범까지 가지 않았나 생각 든
다.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을 몰라 침묵한다해도 비도덕함을 벗어나 있지 못하다.
김홍도목사도 아직 신자들로 둘러싸여 한치 명예를 손상 당하지 않고 더 떳떳하게 강대상에 서 있다 . 어
디 이뿐이랴 내노라하는 큰 교회목사들 십중팔구가 성폭행과 간통을 일상화 하고 있음을 지상에 오르내
리고 있어도 이 조직에서(교회)끝떡없이 건재한다는것은 어느 사회에서고 용납 할 수 없는 범죄행위를
계속 벌리고 있다는데 더 심각성은 크다. 그러면서도 목사직을 박탈되지 않고 더 큰 소리로 떳떳하다는
식으로 사는걸 보면 변명에 길드려진 타락의 늪이 바로 교회가 아니였나 이런 생각을 해 보게한다.
간통하다 떨어 죽은것을 기독교의 최고의 영예장으로 장례를 치루려 했던 한국기독교총연맹의 그릇된 인
식과 교회장으로 치룬 소천장 부끄러워 얼굴을 못 내밀 사람들이 신문에 명예로운 죽음으로 미화하다 못
해 대문짝만하게 광고하고 한 행위는 대한민국 모든 기독교 신자들을 다 같은 생각으로 보았기 때문일것
이다. 잘못된것을 골방에서 회개한다고 해서 묻어지는게 아니다 거기에 따르는 징벌도 있어야한다
무조건돕는게 사랑이라면 응분의 책임도 따라야하는법
이것이 일부인가?
교회내에서 사건만 나면 쉬쉬하고 덮으려는 생각은 공동 정범 들이 아니라면 나올 수 없는 행위이다. 비리에
얼룩진 목사들을 교단에서 쫒아 내보내지 못 할망정 감싸는기독교인들의 작태를 일부로 봐 줄 수 있나 이 말
이다. 그 만큼 한국 기독교신자들이 썪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사건이 터질때마다 싸고 돈다.
모든 기독인들이 이들을 향해 돌을 던져도 시원찮을 인간들에게 빤스 벗으라면 벗고 돈 가지고 오라면 돈 갖
다가 바치는 말이 오갈 정도로 이런 수모를 언제까지 받고 살아야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다 자부할 수 있을련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