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시대(페.톡Cell)회원에게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 있길 원하노라💖
甲辰年 성경적 신앙 뿌리를 깊이 내리는 해(前) † 구약(舊約) ☆ (大先知書)
☞고난(苦難) 주간(週間) 25(월)-29(금)☜
사53-1:12절) 사서 고생(苦生)하신 예수님
Ⅳ.고난의 결과(하)
여호와의 종이 우리를 대신(代身)하여 대리(代理) 심판(審判)을 받은 결과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의(義)의 조건(條件)을 만족(滿足)시켜 닫혀 있었던 천국(天國)문(門)이 활짝 열렸습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예수님을 구원주(救援主)로 영접(迎接)하고 주(主)님의 이름을 부르기만 하면, 구원(救援)을 얻게 되었습니다.
1)하나님께서 그의 죽음을 속건(贖愆) 제물(祭物)로 받으셨습니다.
53:10절)여호와께서 그에게 상(傷)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疾苦)를 당하게 하셨은즉 그의 영혼(靈魂)을 속건(贖愆) 제물(祭物)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의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성취(成就)하리로다.”
그리스도로 십자가의 고난(苦難)을 당하게 하신 분은 하나님이셨습니다. 그에게 상(傷)함을 받게 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우리 죄인들을 완전(完全)하게 구원(救援)하려면, 다른 방법(方法)으로는 부족(不足)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을 뒷구멍으로 구원(救援) 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어느 누구 앞에서도 당당하게 구원(救援)하기를 원하십니다.
사탄(詐誕)이 눈에 불을 켜고, 우리의 허물을 찾더라도 티끌만한 흠도 찾아내지 못하게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구원(救援)방식(方式)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죽음을 속건 (贖愆)제물(祭物)로 받으셔서 인간(人間)의 죄를 용서(容恕)하는 대사면령(大赦免令)을 내리셨습니다.
여기에서 의문(疑問)이 생기는 부분은, 사람들이 시기(猜忌)해서 죽인 것이 어떻게 제사(祭司)가 될 수 있느냐? 는 것입니다.
로마 군인(軍人)들은 제사(祭祀)를 드린 것이 아닙니다. 한 반역자(叛逆者)를 처형(處刑)한 것이었습니다. 유대 지도자(指導者)들 중, 누구도 예수님을 죽이면서 이것이 속건(贖愆) 제사(祭祀)라고 생각(生角)하는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물론 예수님의 죽으심은 제사(祭祀)형식(型式)이 아니고, 법적(法的)처형(處刑)이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형식(型式)이 아니고, 바쳐진 것이었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이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을 죽였다면, 모든 인간(人間)들은 당장 심판(審判)을 받아야 마땅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제물(祭物)로 받으시고, 인간(人間)들을 용서(容恕)하셨습니다.
이것이 측량(測量)할 수 없는 은혜(恩惠)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악랄(惡辣)한 방법(方法)으로 하나님의 아들을 처형(處刑)했는데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그래 제물(祭物)을 바치느라 수고했다"고 하시면서 용서(容恕)하시는 것입니다. 이런 사랑이 아니면, 인간(人間)을 구원(救援)하지도 못합니다.
우리처럼 *속이 좁고, 말 한마디 가지고 싸우고, 삐지고, 틀어진다면, 수억 만 년 가더라도 *단 한명도 구원(救援)하지 못할'것입니다.
하나님의 죄 용서(容恕)는 우리 입장(立場)에서 보면, 말도 되지 않는 용서(容恕)이지만, 그것을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으셨습니다.
2)자기 영혼(靈魂)이 수고한 것으로 만족(滿足)할 것입니다.
그가 한번 저주(咀呪)받고, 심판審判)을 받음으로 수많은 생명(生命)들이 새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53:10-11절)...그가 씨를 보게 되며. 그의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성취하리로다. 그가 자기 영혼(靈魂)의 수고한 것을 보고 만족하게 여길 것이라. 나의 의(義)로운 종이 자기 지식(智識)으로 많은 사람을 의(義)롭게 하며. 또 그들의 죄악(罪惡)을 친히 담당하리로다.”
산모(産母)가 출산(出産)할 때, 심한 해산(解産)의 고통(苦痛)을 겪습니다. 그런데 그 수고를 다 한 후에 자기 옆에 한 새로운 생명(生命)이 태어나 숨을 쉬고 있는 것을 보면, 자기 수고에 만족(滿足)스러워할 것입니다. 그리고 옆에서 가족(家族)들이 *수고했다’고 위로(慰勞)하면, 산모(産母)의 마음에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통(苦痛)은 말로 표현(表現)할 수 없는 정신적(精神的)고통(苦痛)이었고, 인간(人間)이 겪을 수 있는 최고(最高)의 육체적(肉體的) 고통(苦痛)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기 수고에 만족(滿足)할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모든 죄인들의 손과 발목에서 죄의 쇠사슬이 풀어질 것이요, 하나님 앞에서 의(義)로운 새 삶을 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본문 53:11절에는“자기 지식(智識)으로 많은 사람을 의(義)롭게 하며. 또 그들의 죄악(罪惡)을 친히 담당하리로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반대(反對)로 이루어집니다. 먼저 우리의 죄악(罪惡)을 담당하신 후에 우리를 그의 지식(智識)으로 가르치셔서 이 죄악(罪惡)된 세상(世上)을 믿음으로 이기게 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여호와의 뜻을 성취(成就)하는 것입니다.
3)하나님께 큰 능력(能力)을 받아 우리 모두 능력(能力)있는 삶을 살게 하십니다.
53:12절)그러므로 내가 그에게 존귀(尊貴)한 자와 함께 몫을 받게 하며. 강(强)한 자와 함께 탈취(奪取)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靈魂)을 버려 사망(死亡)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犯罪者) 중 하나로 헤아림을 받음이니라. 그러나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며. 범죄자(犯罪者)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뜻대로 고난(苦難)을 받으심으로 얻으신 것은 능력(能力)입니다.여기서 *존귀(尊貴)한 자와 함께 몫을 받는다'는 것은 그를 존귀(尊貴)하게 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강(强)한 자와 함께 탈취(奪取)한 것을 나누게 한다.'는 것은 그를 강(强)하게 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리스도는 죽음을 통과(通過)하심으로 더 존귀(尊貴)하게 되셨고, 더욱 강(强)하게 되셨습니다. 그는 두 가지 지위(地位)를 얻으셨는데, 1)믿는 자들의 머리가 되셨고, 2)온 세상(世上)의 심판주(審判主)가 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그 능력(能力)을 우리에게 주셔서 존귀 (尊貴)한 삶을 살게 하십니다.
그리고 우리로 강(强)한 자가 되게 하셔서 탈취물(奪取物)을 나누게 하십니다. 이 세상(世上)에서 가장 귀(貴)한 보배(保陪)는 그의 능력(能力)을 얻는 이것입니다.
아마 노다지(bonanza)를 발견(發見)한다면, 최고(最高) 부자(富者)가 될 것입니다. 또한 석유(石油) 유전(油田)을 찾아내면, 부자(富者)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세계(世界) 최고(最高) 명문대학교(名文大學校) 학위(學位)가 주어진다면, 그것을 움켜쥐지 않을 자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것과 비교(比較)되지 않는 능력(能力)이 보혜사(保惠師)성령의 능력(能力)입니다. 이는 우리 안에 하나님의 신적능력(神的能力)이 부어지는 것인데, 그리스도께서 대리(代理) 심판(審判)을 받으심으로 우리 안에 이 능력(能力)을 한 없이 주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도 하나님 앞에서 이 신령(神靈)한 능력(能力)을 무한(無限)히 받음으로 죄의 세력(勢力)을 이기고, 믿음으로 승리(勝利)하시기 바랍니다.아-멘
찬송가 357장 *주 믿는 사람 일어나*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13:34-35절)
아-멘, 댓글은 은혜받은 성도의 기본, ⟺ 감사와 중보기도는 정회원의 축복
새벽(夏)4-5시 ✫ 주님께 도움의기도하는 습관. ✫ 저녁엔 주님께 범사에 감사하는 습관(살전517)
💖진리의 복음💖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친절한 열린 상담☞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