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增刪卜易卷之四
野鶴老人著,
증산복역 권 4 야학 노인 저
--목록 卷之四
謁貴求財章第六十九 알귀구재
為貴人奔走,效力求財章第七十
開行、開店及各色鋪面章第七十—
投行損益章第七十二
囤貨賣貨章第七十三
賣貨宜守宜動章第七十四
往何方賣買章第七十五
買何貨為吉章第七十六)
借貸章第七十七
放債索債章第七十八
買賣六畜第七十九
博奕章第八十
請會搖會章第八十—
行險求財章第八十二 행험구재
婚姻章第又八十二 혼인장
此婚子嗣有無章第八十三
此婚有宜於父母否章第八十四)
納寵章第八十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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謁貴求財章第六十九
世剋官,官生世,須宜謁見;財臨破,鬼剋世,枉費賓士。
野鶴曰:見貴有兩間也,為名者用官,為利者用財,皆宜持世及生合世爻為吉,如逢空破,墓絕及動而變凶者,徒勞賓士之力耳。
倘若世爻化鬼化剋及隨墓助傷者,更不宜行,若非到彼之凶,定在中途遇禍,凡謁貴者同斷。世動遇空,身興遇破O世動化空破者,勿曰不吉,乃應到彼之月日也。
귀함을 알고 재물 구하는장 제69
세크관, 관생생은 보고, 재물이 깨지면 귀신이 세상을 찌르고, 헛수고를 해야 한다. 노학은 말했다 : 두 개의 높은 참조, 유명한 공무원을 위해, 이익을 위해 돈을 사용, 모든 세계와 행운이 길로 살아 있어야합니다, 같은 공허한 휴식, 무덤과 이동과 살인자를 변경, 헛된 메르세데스의 힘. 만일 세상이 귀화와 무덤을 따라 부상자를 돕는다면, 더 이상 행할 수 없고, 다른 흉악한 사람이 아니라면, 중간에 화를 당할 것이요, 귀인은 모두 함께 판단해야 한다. 세상이 공허하면, 몸이 흥이 돋고 O세동화공파자를 만나니, 길하지 않다고 하지 말고, 그 달의 날로 가도 된다.
如申月丁卯日占出行謁見貴人得同人
子孫戌土′應 子孫戌土′應
妻財申金′ 妻財申金′
兄弟午火′ 兄弟午火′
官鬼亥水′世 官鬼亥水′世
子孫丑土″ 子孫丑土″
父母卯木′ 父母卯木′
예를 들어, 신월정묘일점은 출행은 귀인을 만나면 같은 사람이 될 수 있다
자손은 술토 '응 자손술토 '응
처재신금' 처재신금'
형제는 오화' 형제는오 화'
관귀해수 '세 관귀해수 '세
자손의 축토' 자손의 축토'
부모 묘목' 부모 묘목'
斷曰:官星持世而空,出亥日得見,官府財利如心,果於出空之日見官,財利得意,月建財爻生世之故耳,官世相合,財動相生,財持世,官無缺陷,再得日月照臨,彼此緣投有幸。
日月照臨者,日月生世生財,或世爻財爻而臨日月是也。
為名宜父動,因利忌兄興O凡與謁貴既得世與官星相合相生,必然得見,若為名利,須宜另占,不可此卦而斷之,為名者宜父官兩旺,為利者宜財福兩旺。
단언: 관성은 세상을 지켜서 비었고, 해일에 나가면 볼 수 있고, 관청의 재물과 이익은 마음과 같으며, 결과는 공허한 날에 벼슬을 보고, 재물과 이익은 득의하며, 월건재효는 세상의 귀를 낳고, 관세는 서로 맞고, 재물은 동하여 서로 생하고, 재물은 세상을 지키며, 벼슬은 흠이 없고, 다시 해와 달이 비추고, 서로 인연을 맺어 운이 좋다. 일월이 비춰 임하면 일월이 태어나서 재물을 낳거나, 세효 재효로서 일월에 임하는것이다.
이름 때문에 아버지 동하여 이기로 형제 흥 O 모든 득세의 귀와 관성이 상합상생하여 필연적으로 볼 수 있다, 명리인 경우, 다른 것을 점처야한다, 이 험담을하지 말고 이름이되는것은 마땅히 아버지 관 두 왕이고, 이익이되는것은 재복 두왕이다.
六合六沖須看用,反吟化退枉賓士O爻逢六合亦要用神旺相,世與財官相合乃為吉兆,卦逢六沖必須用神受剋失陷始作凶征O卦得反吟及世動化退多見難於行動,勉強而去,空返而歸。
貴人謁貴宜世應以相生,平人見貴宜官貴而相合。貴人謁貴人,宜於世應相合相生,平人見貴人,宜官貴相合相生及官星持世
육합육충은 반드시 살펴서 사용해야 하고, 반음화는 퇴왕빈사 O효를 퇴화시켜야 하며, 육합을 만나도 역시 중요함은 용신 왕상으로 써야 하고, 세와 재관이 합치면 길조가 되고, 험담을 할 때에는 신이 함락되어 흉정을 일으키야 한다 O는 반음하고 세동화 후퇴는 행동하기 어렵고, 억지로 가서 공수로 돌아와야 한다.
귀인은 귀한 이세는 상생해야 하고, 평상인은 귀한 벼슬이 귀한 것을 보고 맞물려야 한다. 귀인은 귀인을 낳아야지, 세상이 서로 합쳐서 살며, 평상인은 귀인을 보고, 의관귀는 서로 합생하고 관성은 세상을 지키는 것이 좋다
覺子曰:有心而問見貴求名者,官星持世生世必得官。有心問謁貴者,官星生世合世而得見,切勿以此得見貴人之官星換作成名而斷也。
자각자는 "마음이 있어 귀한 사람에게 이름을 구하는 자를 묻고, 관성이 살아서 반드시 벼슬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마음이 있는 사람은 귀인에게 묻고, 관성은 세상에 태어나서 만나야지, 이렇게 귀인의 관별을 유명세로 바꿔서 단절하지 마라.
貴人謁貴,世應若相沖剋,財伏而空,去之何益?
平人見貴,官剋世世變鬼變剋更凶。平人見貴,官剋世變鬼變剋勿去,去則須防不測,財官生世合世為吉。凡出行求財謁貴出行章參看。
귀인은 귀한 것이요, 세응은 서로 충극한다면 재물이 솟구쳐서 비워지므로, 어디로 가는 것이 유익하겠느냐?
평인은 귀인을 보고, 관은 세상이 귀신이 변하면 더욱 흉악해진다. 평인은 귀인을 보고, 관은 세상이 귀신이 변하고, 가지 말고, 가면 무심하고, 재관생세는 길하다. 모든 여행에서 재물을 구하는 것은 귀하의 여행 장이 참조할 수 있다.
為貴人奔走效力財章第七十
最重財官兩旺,不宜世應皆空。世遇財應臨福,我益他損;應臨官世逢破,他益我損。兄爻持世,不如閑處安身;應剋世爻,防慮他人反目。世遇財官臨應,無不遂也。世逢空破墓及動而變凶,皆非吉也。應剋世兄剋世,見災還淺。鬼剋世世化鬼,得病不輕。
귀인이 되어 달려가 재물 제70
가장 중시하는 재관이 두 왕성한 것은 세상이 모두 비어서는 안 된다. 세상이 재물을 만나면 내가 그에게 유익을 주시고,관세에 임하여 깨지게 하여,그분은 나를 상으로 하셨다. 형은 세상을 지키는 것이 한가한 곳에 몸을 쉬는 것보다 낫고, 세상과 세상을 돋보이게 하고, 다른 사람의 반목을 조심해야 한다. 세상이 재관에게 임하면, 아무 것도 다 하지 않는다. 세상이 공허하게 무덤을 부수고 움직여 흉악하게 변하는 것은 모두 길도 아니다. 세형의 세상과 함께, 재난이 아직 얕다는 것을 보아요. 귀신은 세상적인 귀신을 세상화하여 병이 가볍지 않다.
開行開店及各色鋪面章第七十一
世為已,應為人,大宜相合。財為本,福為基,最喜同興。
古法應為夥計,又為下顧之客。
黃金策曰:開行定主有人投。
覺子曰:須在來人之念;有心而問夥計,應為夥計,若得世應相生相合,彼此同心。
應生世,他益於我。世生應,我益於他。
相剋相沖而情有變,應爻剋世,我被他瞞;
世剋應爻,他從我願;應臨元武兄爻,暗中盜騙;
應臨官鬼剋世,明降災非;世財應兄,受他之累;
世財應子,得他之力。世應空合,彼此有虛詐之心也。
來人之念重在買賣者,須以應爻為下顧之客,應爻生合於世,生客來交成故舊;世應相沖相剋,熟人終久變成仇。
鬼作災非須忌動,財為活計畏刑沖。
鬼動招非剋世最忌,古雲:鬼現爻中見非,日有鬼搖剋世災禍連系,須看鬼值何神剋世,須於家室章內詳之。
財為資本,忌衰墓空破及動而變凶,或日月刑沖剋,更忌世與財空,俱開不成。
鬼兄發動有制何妨,隨墓助傷多凶少吉。
鬼動招非,若得子孫制鬼,或日月沖剋鬼爻,謂之有制O覺子曰:凡遇兄鬼同動者,不可曰鬼動招非,以鬼能制兄爻,不劫財也。兄弟又為陰隔破耗之小人,得此鬼動可以制服,獨不宜乃為助鬼以傷身也。
卦得反吟多反復O卦得反吟,欲行不行,行而又止。才開而又剪,剪而又開,倘店開久矣,遇此一定更遷。
沖中變合再重興O爻逢六合及六沖卦變六合或世財爻子孫共成三合,定是前後重興,惟六合變沖則不宜也,眼前熱鬧,終久蕭條。
合夥不嫌兄弟,蝕本內外無財O世應臨兄不吉,兄爻發動不吉,倘若世臨兄爻,日月作財星沖剋世者,反為吉也O內外無財伏而又空,必然之蝕本,屢驗。
개점과 각색의 포장장 제71호
세상은 이미, 사람이 되어야지, 대하여는 잘 어울려야 한다. 재물이 본래이고, 복이 기초이며, 가장 기뻐하고 흥이 많다. 고대 법은 친구이자 하인의 손님이 되어야 합니다. 황금책은 "행을 열어 주인을 정하는 사람은 누구든 던질 수 있다. 자각자는 말했다: "사람의 생각에 와서, 마음이 남자에게 물어, 사람이되어야한다, 만약 당신이 함께 태어난 경우, 서로 같은 마음. " 그는 나에게 유익을 주었고, 그는 태어났다. 세상이 다가와야지, 나는 그에게 유익을 줘. 상극상은 변하고,세상에 속아야 한다.나는 그에게 속아버려야 한다.세크는 내게서 원하고,원무형에게 임하여 비밀리에 속여야 한다.관귀가 세상에 임하여 재앙을 당하고,세재는 형에게 맞고,세재는 그한테 고난을 당하고,세재는 그의 힘을 얻어야 한다. 세상은 공허해야 하고, 서로 허망한 마음도 있어야 한다. 오는 사람의 생각은 장사자에게 중시되어야 하며, 응수로 하인을 해야 하며, 세상에 합세하여 생객을 낳아 옛것을 맺어야 하며, 세상은 서로 맞물려야 하며, 지인은 결국 원수가 되어야 한다.
귀신은 재난을 저지르기 위해 반드시 움직이지 말아야 하고, 재물은 일을 위해 형을 두려워해야 한다. 귀신이 가장 금기시하는 것은, 고운: 귀신은 지금 중비로 보고, 날에는 귀신이 세상 재난과 화련을 흔드는 것이 있는데, 귀신이 어떤 신이 세상을 치는지 보아야 하며, 집 장에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 재물은 자본이며, 무덤이 허공을 찢고 움직이지 않고, 사나운 것이 되거나, 일월형이 씻겨나가는 것을 금하고, 세상과 재물이 비어 있는 것을 금하고, 모두 열 수 없다.
귀형이 발동하면 무슨 소법인가, 무덤과 함께 상처가 많으면 흉악하고 길도 적다. 귀신이 잘못을 범하면,자손이 귀신을 만지거나,일월이 귀신을 멸시한다면,그렇게 하는 O각자라고 한다.형제귀신을 만나 동동하는 자는 귀신이 옳고 그름을 부리지 말고,귀신으로 형을 제지할 수 있고,재물을 약탈하지 않는다. 형제는 또 음과 틈을 타서 소인을 소모하는 사람이니, 이 귀신이 움직여도 제복을 입을 수 있고, 오직 귀신을 도와 몸을 상하게 하는 것이 아니어야 한다.
험담은 반복해서, O는 반음하고, 하려면 안 되고, 다 하면 또 그만한다. 만 열고 잘라, 잘라 다시 열고, 가게가 오랜 시간 동안 열려있는 경우, 이것은 확실히 더 이동해야합니다.
중위업은 다시 한 번 흥을 돋우고 O는 육합과 육충이 육합으로 변하거나 세재의 자손이 삼합을 이루게 되는데, 반드시 앞뒤가 중흥이 될 것이나, 육합변동은 적합하지 않다. 눈앞이 활기를 띠고, 결국은 흉상이다.
형제를 미워하지 않고, 본래 안팎으로 재물이 없는 O세응은 형에게 불길하고, 형님은 불길하게 발동하며, 만일 세상이 형을 찾아가면, 일월은 재성이 되어 세상을 멸하는 자이며, 반대로 길도 O 안팎은 재물이 없고 비어 있고, 필연적인 식본은 반복되고 검증된다.
投行損益章第七十二
官若興隆,行主可千金之托;應如空破,牙人無毫忽之能;官旺應旺,生合世爻,其人可托,如靜衰空破,即是奸險小人。倘若交財,定遭欺騙。世被應傷,遭他陷害,財逢兄剋,慮彼相瞞;應剋世爻,帳目難清,兄剋財爻已入套矣。兄動貨難脫卸,子興物宜交共;兄雀並搖,難逃口舌,武鬼同發,須慮盜賊;
투자은행 손익장 제72호
벼슬이 번성하면, 행주는 천금의 받침을 받을 수 있고, 공허한 것과 같으면 이가 속하지 아니하고, 관왕이 왕성하여 세상과 합세하리라 하면, 그 사람은 고요하고 쇠락하여 허무한 것과 같이, 간사하고 소인이다. 만일 재물을 내면 반드시 속을 것이다. 세상은 상처를 입어야 하고, 그를 모함당하고, 재물은 형과 만나고, 다른 사람을 걱정하며, 세상과 함께, 장부를 정리하기 어렵고, 형의 재물이 이미 덮쳐 있다. 형은 물건을 움직여도 벗기 어렵고, 자식은 물건을 함께 섞어야 하며, 형새는 흔들고, 구설수에 빠지기 어렵고, 무귀는 같은 머리를 하고, 도둑을 걱정해야 한다.
囤貨賣貨章第七十三
財爻衰者須停脫,妻旺當時可脫之;積貨賣貨皆不宜財逢空破及動而變剋;財衰宜囤,財旺宜脫;如春天占得財爻屬木,謂之旺,宜速發賣;若臨金水土者,宜堆積也。臨火為旺,亦不宜堆;此論四時之衰旺也。覺子曰:衰雖可買,須查其根底,雖衰宜有根,將來再發,若無根底,終久難於出脫,不可不知。
단화매화장 장사 판매 장 제73
재물과 쇠락자는 그 때 벗겨져야 하고, 모친왕은 그 때 벗겨질 수 있고, 적품과 물건은 모두 재물이 허공에 깨지고 움직여서는 안 되고, 재물이 쇠락하면 사재기를 해야 하고, 재물이 왕성한 것이 좋다. 봄이 재물을 차지하면 나무에 속하며, 왕을 차지하면 속히 팔아야 하며, 금물과 토토에 임하는 사람이 쌓이면 쌓는 것이 좋다. 불이 왕성한 것은 쌓아서는 안 되며, 이 이론은 4시의 쇠퇴이다. 자각자는 말했다 : 부패는 살 수 있지만, 그 뿌리를 확인해야합니다, 비록 뿌리가 부패하지만, 미래에 다시, 뿌리가없는 경우, 결국 탈출하기 어렵다, 알 수 없다.
如寅月己亥日占收貨得頤卦。
兄弟寅木′ 兄弟寅木′
父母子水″ 父母子水″
妻財戌土″世 妻財戌土″世
妻財辰土″ 妻財辰土″
兄弟寅木″ 兄弟寅木″
父母子水′應 父母子水′應
예를 들어, 인월 기해일은 수령을 차지하여 험담을 얻습니다.
형제 인목 형제 인목
부모는 수달을 가지고, 부모는 수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재는 흙을 흙으로 희박하고, 처재는 토박이를 한다
처재천토, 처재천토
형제 인목" 형제 인목"
부모 자물 ' 응 부모 자물' 응
古以財爻衰者宜收貨,此卦辰戌之財衰而不遇生扶,謂之無根,將來終不得價,不可收買,但求問者不聽,後來存貨堆積四年,朽壞大半,大虧其本。
貨有定時,須憑時令,物無定者,指利而占。
定時者有貴賤之時也,比之麻葛得價於夏令,棉花得價於冬天,又如木料綢緞無定時也。
고대의 재물과 부패한 자는 물건을 받는 것이 맞으며, 이 험담의 재물은 쇠락하고 생명을 낳지 못하며, 뿌리가 없다고 하며, 미래에는 결국 가격이 들리지 않고, 살 수 없지만, 묻지 않는 자는 듣지 않고, 나중에 재고가 4년 동안 쌓이고, 부패가 대부분이며, 그 밑천이 크게 손해를 본다.
물건이 정시를 가지고 있으면, 계절에 따라 해야지, 물건이 정해지지면 이득을 가리켜야 한다. 시간제는 여름철에 마갈보다 더 비싸고, 목화는 겨울에 가격이 매겨지며, 나무 실크와 같은 시간도 없습니다.
財化進神不可收積,化退者,其價將落,有貨速宜出脫。
兄爻持世,破敗之端;覺子曰:算甚命,問甚卜,虧人是禍,財將義取者,神告顯然。財之不義者,神不告矣。
재물화 신은 축적해서는 안 되고, 퇴각하면 그 가격이 떨어질 것이요, 재물속도는 빠져나가야 합니다.
형은 세상을 지키고, 멸망의 끝을 깨뜨리며, 자각자는 이렇게 말한다. "매우 목숨을 걸고, 매우 묻고, 사람을 잃는 것은 재앙이고, 재물은 의로운 자를 얻게 되고, 하나님은 분명히 고하신다. 재물의 불의한 자는 하나님이 고치지 않으신다.
財值旺衰墓絕,自有得令之秋,妻逢衝破伏空,豈無乘除之日。
財爻太旺旺者得利於墓庫之月,休囚者出脫於生旺之時,入墓必待衝開,逢絕當逢生旺,月破者填實之,被剋者沖去剋神之秋,伏藏者得價於出現之時,旬空者沖空實空之月,如逢合住亦待衝開。
재물값이 왕성하여 무덤이 쇠락하여, 자기가 얻은 가을이 있고, 처가 매복을 뚫으면, 어찌 제명할 날이 없겠는가. 재물이 왕성한 자는 묘지의 달을 이롭게 하고, 휴수자는 생왕에서 벗어날 때, 무덤에 들어가면 반드시 솟구쳐내야 하고, 절체절명의 생왕이 되면, 달은 깨뜨리는 자가 채워지고, 그램에 의해 신의 가을로 씻겨나가고, 복장자는 출현할 때에, 순공자는 빈 달을 뚫고, 함께 살면 씻겨나갈 것이다.
如子月己丑日占何時得價得歸妹之兌
父母戌土″應 父母未土″世
兄弟申金″ 動 兄弟酉金′
官鬼午火′ 子孫亥水′
父母丑土″世 父母丑土″應
妻財卯木′ 妻財卯木′
官鬼巳火′ 官鬼巳火′
예를 들어, 자식과 달은 추악한 날이 언제 득가를 따서 여동생에게 돌아갈 수 있는가를 차지한다
부모는 흙을 흙으로 흙으로 흙으로 다가가지 않으면 세상에 다가가지
형제 신진은 형제를 움직인다
관귀오화' 자손해수'
부모님의 추악한 흙이 세 부모님의 추악한 흙이 응
아내 재물 느릅나무
관귀는 불을 피우고, 관귀는 불을 피우고,
斷曰:卯木財爻子月生之,財有根蒂,目下不得價者,被申金動而剋制,待寅月沖去申金,其價必漲,果於正月勃然大長,此乃財爻被剋待沖去剋神之月。
財逢合而當令。遇合者有應動而逢合之月而得價也。
亦有財爻衰靜,占時得遇日月生合者,其價目下正及時也。
단언: 느릅나무 재물인 노새가 월생하고, 재물에 뿌리가 있고, 가격이 안 좋은 사람을 안고, 금에 의해 움직이지 않고 자제하고, 인월이 신금으로 돌진할 때, 그 가격이 반드시 오르고, 정월이 크게 자라나면, 이것은 재물이 신의 달로 씻겨나갈 것이다.
재물이 만나면 명령을 내린다. 만나면 움직여야 할 것이 있고, 합의 달에 만나서 득값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재물이 부패하고, 점유할 때 일월생합자를 만나야 하며, 그 가격도 제때에 있다.
如寅月己酉日占脫貨於何時得賁卦
官鬼寅木′ 官鬼寅木′
妻財子水″ 妻財子水″
兄弟戌土″應 兄弟戌土″應
妻財亥水′ 妻財亥水′
兄弟丑土″ 兄弟丑土″
官鬼卯木′世 官鬼卯木′世
예를 들어, 인월은 날이 상품을 탈선할 때 험담을 해야 한다
관귀인목. 관귀인목
처재자수수첩처재자수수수
형제는 흙을 흙으로 흙으로 다가가야 한다
아내 재물해수' '아내재해수'
형제 추악한 땅 형제 추악한 토양
관귀는 나무로, 세상, 관귀는 나무, 세상
斷曰:亥水財爻,酉日生之,寅月合之,目下正及時也。但因世爻暗動,身動方可出脫。
彼曰:我聞某處得價,欲移貨去賣,不知可否?
餘曰:卦已明現,速宜行之,果去,不數日,得價出脫。
此乃爻逢六合,財逢月合,及時脫貨也。
財逢沖而當起;財旺而靜或旺而空得今日之日神沖者,其價漸漸漲矣;倘若靜而休囚,日沖為破,勿以此斷。
단언: 해수재는 해수재가 생기고, 해일이 생기면, 인월이 합쳐져, 눈 아래도 제때에 있다. 그러나 세상이 은밀하게 움직이니, 몸만 움직여야 탈탈할 수 있다. 그는 말했다 : 나는 어딘가에 가격을 듣고, 판매를 위해 상품을 이동하려고, 나는 할 수 있는지 궁금해? 유: 험담은 이미 분명하고, 속히 행하는 것이 맞으며, 열매는 갈 수 있고, 며칠이 지나지 않아, 득가가 출품되었다. 이것은 육합을 만나고, 재물은 달과 만나면, 제때에 물건을 벗는 것이다.
재물이 솟아오를 때에, 재물이 왕성하고 고요하거나 왕성하여 오늘의 날을 공허하게 얻은 자의 가격은 점차 오르고,조용히 죄수를 쉬면 날이 뚫리면,이를 끊지 말라.
賣貨宜守宜動章第七十四
內財衰而外財旺,往他鄉。外卦財旺生合世爻者,持世者,宜往他鄉;倘若財不生合世爻及世動化凶者,他鄉花如錦,我去不逢春。
應財外而世財內,須查動靜;應爻以外財爻持世者,最好收財,必須待應爻發動而與世爻相生相合,不然的話,應財再旺,我也收不到好處。
六沖須宜別圖,六合還宜坐守。卦得六沖,雖宜改圖,餘屢試之財旺者何須更改,財衰者改亦無益。
野鶴曰,凡得此象,須令本人再占,占問更改何如?
卦得財世兩旺,許之改圖,再逢衰者還須耐守。卦得六合,亦看財爻衰旺,財持世而動者,不可坐守,衰而靜者,守待旺時可也。
財衰變旺,先屈後生,財旺變衰,先金後土。謂財爻動而變也,財衰變旺,目下雖賤,將來必長。財旺而變衰絕,如若賣貨宜於急賣,倘若收貨,切不可收。買貨與賣貨相反,財爻旺而可賣,衰者宜買,內卦財衰,宜於外賣,世爻財旺,近地相宜,財化進神,宜往外方發賣,世爻化退,宜回近地出脫。
매화의수의동장 물건을 팔면 의동장 제74
내재가 쇠락하고 외재가 왕성하여 타향으로 가다. 재물이 왕성하고 세상과 하나가 된 자는 세상을 지키는 자는 타향으로 가야 한다. 만일 재물이 세상과 세동화 흉자를 낳지 않는다면, 타향의 꽃은 금과 같으며, 나는 봄을 만나지 않을 것이다.
재물과 재물에 응하려면 정정을 해야 한다. 외부의 재물을 가진 자는 재물을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반드시 시동을 걸고 세상과 상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재물이 아무리 왕성하면 나도 이득을 받지 못할 것이다.
육충은 별도에 맞고, 육합은 앉아 있어야 한다. 험담을 하여 여섯 번의 첩을 얻어, 비록 도를 고쳐야 하지만, 재물을 번번이 시도한 자는 어찌하여 변화해야 하며, 재물과 쇠락한 자는 고치지 않으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야생 크레인은 말했다, 이 이미지를 얻을 경우, 나는 다시 점유해야, 변경은 무엇입니까? 재물과 두 왕을 얻으면, 또 쇠락한 자는 인내해야 한다. 험담은 육합을 얻어도 재물이 쇠락하여 왕성한 것을 보고, 재물이 세상을 지키며 움직이는 자는 가만히 있지 말고, 쇠락하고 고요한 자는 왕을 지킬 때도 된다.
재물이 쇠락하여 먼저 굴하고 나서 태어나고, 재물이 왕성하여 쇠락하고, 선금후토가 된다. 재물이 움직여도 변하고, 재물이 부패하여 왕성해지고, 눈 아래는 천하지만, 장차 반드시 길다는 뜻이다. 재물이 왕성하고 쇠퇴하는 경우, 물건을 팔면 급하게 팔고, 만약 수령하면 절대 받지 말아야 된다. 구매 및 판매와는 달리, 돈은 판매 할 수 있습니다, 부패는 구입해야한다, 내부 험담, 테이크 아웃에 적합, 세상과 재산, 가까운 땅, 신에 재물, 외국 판매, 세상 퇴각, 가까운 땅으로 돌아 갈 수 있습니다.
往何方買賣章第七十五
屢次試驗都須指明方向才能占卜。
如午月戊子日占往楚買豆得臨卦
子孫酉金″ 子孫酉金″
妻財亥水″應 妻財亥水″應
兄弟丑土″ 兄弟丑土″
兄弟丑土″ 兄弟丑土″
官鬼卯木′世 官鬼卯木′世
父母巳火′ 父母巳火′
斷:亥水財爻休囚於外,所以楚地豆子必賤,子水日建而生世爻,必能得厚利。但閑間爻兄弟月生日合,耗費的錢一定多。後果中間人作弊,告到官府,誤了一個月。幸好到地頭上價格上漲,果然得了厚利。此乃指其地而占者無不驗也。
어디서 장사를 할 것인가 제75장
여러 번의 실험은 점술을 하기 위해 방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오와 달의 노새의 날은 콩을 구입하는 추를 점령하고, 그는 말을해야합니다
자손은 금과 자손을 기리기 위해 금을 가지고 있다
처재해수응처재해수응
형제 추악한 땅 형제 추악한 토양
형제 추악한 땅 형제 추악한 토양
관귀는 나무로, 세상, 관귀는 나무, 세상
부모는 불을 피우고, 부모는 불을 피우고
단:해수재가 밖에서 수감되어 있기 때문에 초지콩은 천하고,자수는 날이 지어져서 세상 물에서 태어나면 반드시 두꺼비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한가한 사이에 형제의 생일이 합쳐지니, 반드시 많은 돈이 들 것이다. 그 결과 중개인은 부정 행위를 저지르고, 관청에 신고하고, 한 달을 놓쳤다. 다행히 땅끝에서 가격이 올라 과연 두툼한 이익을 얻었다. 이것은 그 땅을 차지하고 점유하는 자가 무모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買何貨為吉章第七十六
古以金財而像珠寶玉石,水財以類魚鹽,火財陶冶東品,五穀為土財,青龍水利又兼喜慶之用,白虎金財,喪儀屠宰之物,玄武水利,朱雀火宜,蛇利於出入,勾陳利於農工。
如未月戊申日占往粵東探親可帶何貨歸來得利得旅卦
兄弟巳火′ 兄弟巳火′
子孫未土″ 子孫未土″
妻財酉金′應 妻財酉金′應
妻財申金′ 妻財申金′
兄弟午火″ 兄弟午火″
子孫辰土″世 子孫辰土″世
斷曰爻逢六合,世應相生,此行遂意,如問置實何貨,餘無此法,不敢相誤,但喜既得吉卦,任爾冬天買扇,夏天買氈亦得厚利。後此人買攢香翠毛而歸,俱得大利。若執古法斷者,此卦酉金為財可買珠寶玉石耶?財臨玄武,可買水利魚鹽耶?
어떤 물건을 사느냐가 길장 제76조이다
고대는 보석 옥처럼 금, 물고기 소금과 같은 물, 동쪽 제품을 육성하는 화재 재산, 토재로 다섯 계곡, 청룡 물 보존 및 축제 사용, 백호 금 재물, 상 도살 물건, 현무 물 보존, 주작 화재, 뱀은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농업 노동자에 대한 진정한 이익.
미월순 신일이 광동동을 찾아 친척을 방문하면 어떤 물건을 가지고 돌아올 수 있는지가 이득의 여행가이다
형제 화재, 형제 화재
자손은 흙이 없는 땅이 없다
처재금은 아내재금이 되어야 한다
처재신금
형제는 정오에 불을 피웠다
자손은 흙을 흙으로 다가가고, 자식은 천토를 다 세게 하다
6합을 만나면 세상이 상생해야지, 이 행의는 어떤 물건을 품었는지 묻는다면, 이 방법이 남아 있지 않아 감히 길을 놓칠 수는 없지만, 기쁨은 길조를 얻게 하고, 임얼은 겨울에 부채를 사고, 여름에는 펠트를 사도 두툼하고 이득이 있다. 그 후 이 사람은 향기로운 털을 사서 돌아오면 모두 큰 이익을 얻었다. 만일 옛 법단에 매달린 사람이라면, 이 금을 재물로 삼으면 보석 옥석을 살 수 있겠는가? 재물이 현무에 오는데, 물 보존 생선 소금을 살 수 있겠어요?
借貸章第七十七
世逢兄,何須開口,應空破,難遂我心,財若空破,休指望。子興財發可相求,世應兩爻皆不宜月破旬空,兄弟一爻切不可臨身及動。
如未月丁卯日占借貸得兌之震
父母未土″世 父母戌土″世
兄弟酉金′ 動 兄弟申金″
子孫亥水′ 官鬼午火′
父母丑土″應 父母辰土″應
妻財卯木′ 動 妻財寅木″
官鬼巳火′ 子孫子水′
斷曰兌卦屬金變震卦屬木,金剋木為財,卯木財爻化退神酉金兄動亦化退神,幸得財臨日辰旺而不退,明日辰日合住酉爻必得,果於辰日。
대출장 제77호
세상이 형을 만나면, 어찌 입을 열어야 하며, 공허하게 깨져야 하며, 내 마음을 깨뜨리기 어렵고, 재물이 허공에 깨질 경우, 희망하지 않을 것이다. 자흥재는 서로 추구할 수 있고, 세상 두 사람 모두 달이 깨져서는 안 되며, 형제는 한 번도 임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미월정일이 대출금의 득전의 충격을 차지하다면
부모님은 아직 세상과 함께 하지 않고, 부모님은 흙을 흙으로 다가가셨다
형제는 금을 이동, 형제는 금을 이동합니다
자손은 수달을 요괴로 불태웠다
부모님의 추악한 흙은 부모님의 천토응응이 되어야 한다
처재는 나무로 된다
관귀는 불로 말다꺼기 손자물이다
금변진에 속하고, 금크목을 재물로 하고, 느릅나무 재물화 퇴신인 금형이 움직여도 퇴신하고, 다행히 재물이 임일천왕에 이르러도 물러서지 않고, 내일은 천일의 합거를 얻게 되고, 천일에 결실을 맺는다.
放債索債章第七十八
兄臨世,放則無歸。兄弟爻持世,索財不予。應鬼剋身,防負義。應財生世,定懷忠。古以世應同人,放債必然連本折,謂不獨世臨兄弟忌之,應臨兄者亦忌。官鬼剋身,美意終成惡意。
채권을 풀어 빚을 갚는다는 장 제78호
형은 죽어도, 놓아두면 돌아오지 않는다. 형제는 세상을 지키고, 재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귀신이 몸을 가누고 의리를 조심해야 한다. 재물에 응하여 살아가고, 충절을 품다. 옛적에 세상은 동인과 함께 해야 하며, 빚을 내는 것은 반드시 본전과도 같을 것이요, 형제에게만 오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형제에게 임하는 자도 금물이다. 관귀가 몸을 가리면, 미의는 결국 악의가 된다.
買賣六畜章第七十九
山野獸禽,須尋福德。六畜牛犬,亦看子孫O不拘家禽野獸皆以子孫為用神,末看財爻持世,子動生之,或日月動爻生財或財動化子孫,乃吉象也。不拘買賣畜禽,多多益善,大有利息O子孫持世,財爻合世,亦有利益。獨防鬼變子孫,子孫變鬼,父化子,子化父,父兄持世,財臨空破,不可行之。
如丑月丁卯日買馬往南發賣 得鼎之大有
兄弟巳火′ 兄弟巳火′應
子孫未土″應 子孫未土″
妻財酉金′ 妻財酉金′
妻財酉金′ 子孫辰土′世
官鬼亥水′世 父母寅木′
子孫丑土″ 動 官鬼子水′
斷曰:內卦子孫雖臨月建,不宜動而變鬼,外卦未土子孫,又臨月破,不宜買,幸而間爻酉財暗動生世,馬雖多死,財不致於大耗,後果買馬七十餘匹,一路多死,僅存二十八匹,幸而得價不然大虧其本。
육축장 제79조를 사고 팔다
산과 짐승과 새, 포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육축불견은 자손 O가 가금과 짐승을 가리지 않고 모두 자손을 신으로 삼는 것을 보고,마지막에 재물을 보고 세상을 지키며,자식이 움직이거나,일월이 움직여 재물이나 재물을 낳는다.그 후손을 기이한 것이다. 가축과 가금류를 팔지 않고, 더 많은 이익을 챙기고, 큰 이자를 가지고 있으며, O 자손이 세상을 지키고, 재물이 합세하고, 이익도 있습니다. 독방귀는 자손이 되고,자손은 귀신이 되고,부화자,자화부,아버지와 형제는 살아 있고,재물은 허공에 찢기며,실현불가행이다.
추악한 달의 정일이 말을 사서 남쪽으로 팔면, 그야말로 큰일을 얻을 수 있다
형제 화재, 형제 화재가 있어야합니다
자손은 흙이 없는 흙을 흙으로 흙도 없이 다가올 것이다
아내 재물 금, 처재 금
처재는 금을 품고, 자손은 천토를 품고 있다
관귀해수', '세, 부모 인목'
자손의 추악한 흙이 관귀자 물동작을 하다
단언: 내십자손은 월건이 되었지만, 움직이지 말고 귀신이 되어서는 안 되고, 겉으로는 토자손이 아니고, 또 달이 깨져서, 살 수 없다. 다행히 재물이 은밀히 살아나고, 말은 많이 죽지만, 재물은 큰 소비에 미치지 못하며, 그 결과는 말 칠십여 필을 사들여, 한 길도 많이 죽고, 28마리밖에 남지 않고, 다행히 그 밑에서 크게 손해를 본다.
博戲章第八十
有技力,首重世應,若勝以得財者,兼用財。又世喜臨於日月,財宜日月生扶,世爻動而化吉,應帶財而生世,皆我勝。世財休囚空破或被刑沖剋害,及卦中父動者,多破其財。
如巳月戊申日占鵪鶉 得漸之巽卦
官鬼卯木′應 官鬼卯木′世
父母巳火′ 父母巳火′
兄弟未土″ 兄弟未土″
子孫申金′世 子孫酉金′應
父母午火″ 動 妻財亥水′
兄弟辰土″ 兄弟丑土″
斷曰:子孫持世以臨日辰,父爻雖動,亥水制之,獨不宜亥為月破,雖可制火,今日巳午時切不可鬥。彼曰:何也?餘曰:巳午時午火父母得令,必剋子孫,果於早勝,午時又大敗破財。
박극장 제80호
기량이 있으면, 첫 번째 중세는 응해야지, 만일 재물을 얻은 자를 이기면 재물을 겸비해야 한다. 또 세상이 달과 태양에 임하는 것을 기뻐하며, 재물은 일월이 생기고, 세상이 움직이며 길조가 변하면, 재물을 가지고 태어나야 하며, 모두 내가 이긴다. 세재휴감은 공수되거나 형에 의해 씻겨나가고, 험담을 하는 아버지의 움직이는 자는 그 재물을 많이 깨뜨린다.
예를 들어, 달의 신일은 점차 적인 험담을 얻고있다
관귀의 느릅나무는 관귀의 나무로 된 세상이다
부모는 불을 피우고, 부모는 불을 피우고, 부모는 불을 피우고 있습니다
형제는 흙이 없는 형제가 흙을 흙으로 흙도
자손은 금을 신하고, 세자손은 금을 져야 한다
부모님은 오후에 화가 났고, 그의 아내는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형제 천토는 형제의 추악한 흙을 겨누고 있다
자손은 임일천으로 세상을 지킬 수 있지만, 부친은 움직였지만, 해수제는 해해가 월파하는 것이 아니라, 비록 불을 지킬 수는 있지만, 오늘 오후에는 싸우지 말아야 한다. 그는 말했다 : 왜? 유씨는 정오에 부모님이 명령을 내렸고, 자손을 얻으시며, 일찍이 승리하고, 정오에 큰 패배를 당했습니다.
請會搖會章第八十一
請會須宜財旺,更宜世應相生。卦遇六沖,財雖旺而不久。六沖變合,世應相剋亦成。六合變沖,有始無終。財逢絕破,速宜止之。
搖會得否,旺財持世必得。如占何時可得,財破財空填實之日,財若伏藏,出現之日。財太旺者,逢墓之日。財衰絕者,逢相生之日。倘得財化回頭之剋及衰靜而逢空破又土遇六沖者,會場必散,終無得會之日矣。
제81장 흔들어 주세요
회는 재물이 왕성해야 하고, 더욱더 세상이 상생해야 한다. 험담은 육충을 만나지만, 재물은 왕성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았다. 육충이 변합하면 세상이 상악하여 성사되어야 한다. 육합변충, 시작과 끝이 있다. 재물이 절파되면 속히 그만하는 것이 좋다.
흔들면 득이 되고, 재물이 세상 살아가면 반드시 얻을 것이다. 언제 얻을 수 있다면, 재물이 빈 공간을 채우는 날, 재물이 숨어 있는 날, 나타나는 날. 재물이 너무 왕성한 자는 무덤의 날이다. 재물이 쇠락한 자는 상생의 날이다. 만일 재물화가 돌아서고, 쇠약해지고, 공허하고, 땅이 여섯 번 솟아오르면, 회의장은 흩어지고, 결국에는 만날 날이 없을 것이다.
行險求財章第八十二
覺子曰:古以青龍財爻為吉,餘以此非營生之本,乃喪心之事也。行此喪心之事,亦敢告之於神耶?既告之於神而神若以吉凶而報者,乃神之教人而作喪心之事也,可謂之大道之易卦耶?可謂之伏羲之大神耶?然不獨此,凡占非禮非義之事,不忠不孝之謀,一念之惡,神隨知之,即不告之於神,亦遭天譴。書曰:惠迪吉,從逆凶,何須問卜?
위험을 감수하고 재물을 구하다 제82호
자각자는 "고대에는 청룡재를 길로 삼았는데, 여전한 것은 생계를 꾸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상하게 하는 일"이라며 말했다. 이 초심한 일을 행하는 것도 감히 신에게 고할 수 있겠는가? 하나님께 고하거든,하나님이 길흉으로 갚는다면,하나님의 가르침이 되어 상심하는 일을 행하는 것이니,그 길의 쉬운 길을 험담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복복의 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모든 비 예의와 불의를 차지, 불충실하고 불효한 음모, 악을 생각, 하나님은 알고, 즉, 하나님께 알리지 않습니다, 또한 하늘에 의해. 책: 에디지, 역흉에서, 왜 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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