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30대초반 직장인이구요..
저는 직장생활을 어느정도 해왔지만 그동안 특별히 정장을 입을일이 없어..편하게 입고 다녔는데요..
이번에 회사를 옮기고 영업부서로 발령이 나면서 매일같이 정장을 입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신발을 하나 사려고합니다...
영업부에 맞게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느낌을 주는신발을 원합니다..
정장 구두에 대해 문외한이라..인터넷을 통해 이것저것 뒤져보기도 하고 직접 백화점에 가서 보기도 했는데요..
구두와 구두 구입에 대한 몇가지 궁금한것이 있어 질문을 올립니다.
고수님들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1.구두는 상품권으로 사는게 좋다고 하고 특히 금강제화 상품권은 쉽게 구하는줄 알고있었는데..
막상 백화점가니 상품권이 팔기는 하는데 액면가 그대로네요..
보통 20%정도 할인해서 파는걸로 알고 있는데 금강제화 상품권은 어디서 값싸게 살수 있는지요?
2.구두 색상에 대한 질문입니다..마음 같아선 짙은 브라운을 사고 싶은데..
제 정장이 거의다 검은색입니다..
브라운은 보통 네이비나 그레이계통에 신고 검은색 정장엔 검은색 구두를 신는것이 정석으로 알고 있는데..
맞는건지요?
3.백화점에서 신발을 보다보니...보통 정장구두는 윙팁/스테이트팁으로 나뉘는거 같더라구요...
영업직이다 보니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은데..윙팁과 스트레이트팁중 어느것을 골라야 하는지요?
4.백화점을 돌아다니고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마음속으로 금강제화 헤리티지 리갈을 사기로 잠정적으로 결정했는데요..
다른 제품보다 비싸긴 하지만 남자는 구두만큼은 좋은걸 신어야 한다는 애길 많이 들었고..좀 좋은 걸 사서 오래신을 생각인데요..
헤리티지 리갈...괜찮은 신발인지요..?
그리고 금강제화 상설할인매장에는 헤리티지 리갈제품이 없던데..헤리티지 리갈을 싸게 살수 있는 곳이 혹시 있을지요?
5.기타 괜찮은 구두 브랜드및 구두 구입시 팁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상품권은 지마켓에서~~~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정장엔 절대 로퍼 (끈없는)가 아닌 레이스 슈즈(끈있는) 슈즈를 신는게 정석이고 말씀하신데로 그레이 슈트나 네이비 슈트에는 일반적으로 브라운 슈즈, 검정이나 챠콜그레이(쥐색) 슈트에는 블랙 슈즈가 어울립니다. 추가적으로 슈트를 입을떈 바지색과 양말색을 같은 색으로 맞추고, 벨트색과 구두색을 같은색으로 맞추는게 옳습니다.
상품권은 인터넷으로 사면 싸게 살 수있고, 백화점 주변에 아마 상품권만 따로 파는곳이 있기도 할겁니다.
정장과 구두의 색조합은 취향과 스타일의 문제입니다. 올블랙의 턱시도가 아닌이상에야, 구두의 색깔 선택은 순전히 본인의 센스입니다. 암회색 수트에 갈색 스펙테이터를 신어도 어울리게 입는사람은 다 어울립니다. 갈색을 비롯한 색있는 구두는 사람을 유쾌하게 보이게 하고, 검은색은 사람을 신중하게 보이도록 만들죠.
개인적으로 윙팁보다 스트레이트 팁이 더 단정한 구두라고 봅니다.
이미 기본적인 건 거의 알고 계시는 것 같네요. 헤리티지 리갈이라면 괜찮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5천번대도 괜찮고 지출을 좀 더 하시면 7천번대에서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 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금강제화는 매년 4월/11월에 정기적으로 세일을 합니다. 이 때 상품권 신공까지 함께 쓰시면 거의 반값에 살 수 있어요.
구두를 고르실때 꼭 고려하실 점은 발이 편한 것과 가벼운 것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가끔 신는게 아닌 매일 신다보면 발에 병이 들더군요.
명동에 가시면 환전하고 상품권파는 노점이 꽤 있습니다. 시세는 롯백 상품권 10만원권=96000원, 금강 10만원권 = 76000원 정도였던 것 같구요...세일기간에 상품권으로 사서 잔액을 돌려받으면 정상가에서 거의 55~60%로 살 수 있을 거에요~ 헤리갈이면 괜찮겠죠~디시 백갤가면 까이지만...ㅋ 우리같은 보통사람들이 신기엔 절대 싼게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