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쓰레기봉투 중 무려 4개의 봉투가 서울시 최고가 경쟁에서 우승하여 금메달 4개로 은평구와 함께 쓰레기봉투 최고가 대회 공동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고 한다. 그래?
다음은 강동구의 쓰레기봉투 가격이다
5L - 110원
10L - 210원 (서울시 최고?)
20L - 400원 (서울시 최고?)
50L - 1,050원 (서울시 최고?)
100L - 2,100원 (서울시 최고?)
정말? 뭐야 이거...
신문기사를 보니 딴나라 시의원이 조사했단다. 그럼 일단 검증부터 해야겠다. 아니 누가하더라도 해야겠다.
포탈에서 검색을 해본다. '서울시 쓰레기봉투 가격' 검색!
여러 기사와 몇몇 지역의 가격이 뜨긴 하지만, 서울시 전체 자료는 없고 그나마 찾은건 2004년 자료이다. 슬쩍 가격을 보니 이미 그때 강동구의 봉투가격도 만만치 않다.
서초나 강남이야 돈이 남아 처리(소각?)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서 값이 싸다고는 하지만, 인접한 송파나 광진도 멀뚱히 평균가를 유지하면서 왜 강동구가 일등을 달리냐?
왜? 응?
강동구 특혜의혹?!!
여러 조합으로 더 뒤졌지만, 올해 서울시 자치구별 전체 봉투가격은 전혀 나올 기미가 안보인다. 하지만 그 와중에 눈이 번쩍한 기사가 나온다.
위 기사에 따르면 봉투 제작업체의 선정에 특혜의혹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형식은 조달구매, 실제는 특혜의혹
...지난 2007년까지는 4군데 업체에 분산해 구매했으나, 지난해부터 갑자기 장애인복지단체 1곳에서만 구매해 특혜의혹이 제기...., 지난해 동일한 조건의 다른 업체가 납품제안을 하였음에도 거절한 사례에 비춰볼 때 향후 납품차질의 문제나 특혜시비의 소지가 다분한 상황..."
또 제조업체의 선정 문제뿐 아니라, 수거 및 재판매하는 위탁업체와 이를 관리하는 강동구의 관리부실을 지적하고 있었다.
"판매점 선정,관리는 위탁업체 맘대로
...문제는 동네마다 규격봉투를 팔고 있는 판매점의 경우 위탁업체에서 규격봉투를 공급받고 판매여부와는 관계없이 15일 이내에 대금을 완납해야 하는 상황... 그러나 구청은 판매점 선정,관리는 위탁업체가 하는 일이라며... 판매점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있는 실정.
수급자 규격봉투 지급관리 '부실'
...봉투지금이 1달씩 늦어지기도 하고 이번처럼 용도에 맞지 않는 봉투가 지급됐는데도 일부 동 담당자는 규격마저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
뭐야 이건 또...
기사의 내용을 보니 아마 공개하지 못한 내용이 더 있을거란 냄새가 난다.
메일로 연락을 해봐야겠다.
일단 공무원에게 물어나 보자!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행정정보공개 청구를 두건을 넣었다.
찾다찾다 못찾은 올해 서울시 전체 자치구별 리터별 가격정보와 강동구 쓰레기봉투의 제작업체에 관련된 내용이다.
접수기관: 서울시 접수번호 : 843799
우.. 처음하는 짓이라 얼레벌레 수령방법을 온라인으로 했다. 전자우편으로 해야 되는데... 온라인이라면 어떻게 보내주는 것일까?
접수기관: 서울시 강동구 접수번호 : 843880
담당 공무원 이름 안주면 바로 비리 사건, 비리 공무원으로 단정지어 주마!
오늘 오후 회사일은 다했다.
휴 날도 더워서 어차피...
위 글은 제 블로그에도 중복등록 하였습니다.
오셔서 글 하단의 추천 버튼(view on)을 꼭 눌러주세요.
카페 게시글
시민회 활동이야기
쓰레기봉투... 결국 행정정보공개 청구하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