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전략단계에서 "고객은 다르다"라는 CRM의 철학을 이해하고 언급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고객을 이해하고 세분화하고 예측하기 위한 CRM실행단계에서 "고객은 다르다"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이정훈의 CRM전문가과정에서는 실전 CRM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전략만을 언급하는 것을 뛰어 넘어
실행단계에서 여러분들이 반드시 아셔야 되는 포인트 및 노하우를 전수해 드립니다. 또한 마케터,
데이터분석가, DB엔지니어의 교집합인 마케팅엔지니어의 개념을 기반으로 CRM 108 To-Do-List를
해결하실 수 있는 실전의 CRM 고수를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 전략만을 언급하는 것을 뛰어 넘는 실전의 CRM 고수가 되고자 하는 분
>> CRM 프로젝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몰고 온 고객데이터분석 방법론 및 컨설팅 노하우를 접하고
싶은 분
>> 마케터, 데이터분석가, DB엔지니어의 교집합인 마케팅엔지니어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분
>> CRM 전략 프로세스, 고객데이터분석, 고객 DB ETT, 캠페인 기획 및 실행 등을 수행해야 하는 분
>> 옥션, 농수산홈쇼핑, KT, KTH, 현대백화점, 외환은행 등에서 CRM 컨설팅을 수행한
이정훈 컨설턴트 직강
>> 마케터, 고객데이터분석가, DB엔지니어로서의 CRM To-Do-List를 배울 수 있는 과정
>> 실제 고객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습하고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워크샾 과정
[STEP 1] CRM전략 프로세스 이해하기
>> CRM의 정의 및 목적 이해
>> CRM 전략 프로세스 기획 및 수행을 위한 POINT 7
>> CRM 시스템 구축을 위한 POINT 7
[STEP 2] 마케터로서의 CRM
>> MECE 방법론에 의한 고객 유형 세분화
>> 신규고객로열티향상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 우수고객이탈방지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 고객 스코어링 및 고객 세분화 방법론 이해
>> 캠페인 전략 프로세스 기획 및 실행
[STEP 3] 고객데이터분석가로서의 CRM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와 고객데이터 분석방법론
>> 고객이해를 위한 데이터분석 방법론 실습
>> 고객세분화를 위한 데이터분석 방법론 실습
>> 고객예측을 위한 데이터분석 방법론 실습
[STEP 4] DB엔지니어로서의 CRM
>> 데이터베이스 및 DBMS 이해
>> ERD에 기반한 Data Analysis Map 작성
>> SQL 이해 및 MS-ACCESS를 활용한 실습
>> EXCEL의 외부데이터가져오기를 활용한 DB ETT 실습
>> EXCEL의 자동/고급 필터를 활용한 데이터정제 실습
[STEP 5] CRM Case Workshop
>> EXCEL의 고급함수, 데이터분석모듈, 챠트분석 기능 및 노하우 전수
>> 실제 고객데이터 사례에 기반한 고객데이터분석 실습
>> CRM 108 Question에 기반한 CRM 컨설팅 노하우 전수
>> 그룹 스터디를 통한 CRM 미션 해결 및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