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서 자면 자꾸 허리가 불편해서 이불깔고 바닥에 자려는데요.
허리 건강에 괜찮을까요?
그리고 이불말고 깔판한 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이었었는데, 잘 지내셨나요?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것 같아요!
모든 일은 허리의 힘이 들어가야 하기에 허리 건강은 정말 중요한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겠지만, 우리의 건강을 책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매트리스는 함부로 다룰 물건이 아닙니다.
사람은 눕게 되면, 자신의 체중이 누르는 압력으로 인해 바닥에 닿는 신체 아랫부분에 압박을 받고, 그 압박으로 혈관이 눌러지면서 순환이 어렵게 되며, 이는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혈관 내 노폐물 청소가 잘 안 되기에 건강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배김으로 인해 깊은 잠을 잘 수 없어 호르몬 분비도 줄어들며, 치유해주는 능력도 그만큼 나빠지기에 매트리스가 건강에 막대한 영향을 준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매트리스는 배김이 생기지 않도록 배김을 최소화해주는 것입니다.
배김이 생기지 않으면, 그만큼 혈액순환이 잘 되기에 각종 신체 기관에 영양소를 보낼 수 있어 원활한 기능으로 건강을 잘 유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려면, 뛰어난 탄성이 필요로 합니다.
탄성이 뛰어난 고무 깔창을 넣고 걸어보면 발걸음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는데, 탄성은 체중이 누르는 압박을 골고루 퍼지게 하여 한곳으로 압박이 모이지 않도록 해주어 배김이 줄어드는 원리인데, 매트리스 또한 마찬가지이기에 탄성이 뛰어난 고무로 만든 매트리스 등을 추천합니다.
적당한 영양소 섭취와 운동을 했다 하더라도 수면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아는 현명한 사람들은 자연스레 매트리스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것이며, 그래서 라텍스 매트리스가 짧은 시간에 온 국민이 알다시피 한 이유는 그만큼 편안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바닥에 깔아 사용하신다면 접이식 라텍스 매트리스가 대세이므로 그런 제품을 사시는 것이 치우기나 보관하기가 좋습니다.
물론 합성소재를 섞은 라텍스 매트리스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로 둔갑하는 사례가 많이 있음으로 사실 때는 주의가 필요하며, 되도록 보증 기간이 긴 제품을 사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