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 감자 계란국
오늘같이 추운 날엔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이 땡기죠!
저번에 감자탕 만들고 남은 감자와 달걀로 오늘도 냉털해서 휘리릭 끓여 본 레시피 올려 봅니다!
📍재료 - 감자 2~3개, 달걀 3개,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스틱육수(코인육수) 2포
📍양념 - 홍게간장 2스푼(국간장 2스푼), 홍게액젓(멸치액젓)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1. 물 1L에 나박썰기한 감자를 넣고 5분간 끓여 줍니다.
2. 대파, 청양고추(생략가능)를 송송썰고, 달걀도 3개 풀어 준비해 줍니다.
3.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홍게간장(국간장) 2T, 홍게액젓(멸치액젓) 1T, 스틱육수(코인육수) 2개,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1T를 넣어 줍니다.
-> 고춧가루의 양은 기호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4. 달걀물을 원을 그리듯 부어주고 젓지 말고 그대로 둡니다.
5. 몽글몽글한 달걀이불이 떠오르면 대파, 고추를 넣어 줍니다.
6. 마지막에 후추 약간, 참기름 1T 둘러주면 더 맛있어요!
국물요리는 이제 필승조합(코인육수+홍게간장+홍게액젓) 이면 거의 다 맛있게 완성되는 것 같아요.
10분 정도면 휘리릭 끓여먹기 좋은 얼큰 계란감자국!!
아까 외출하고 와서 먹었더니 몸이 사르르~ 녹는 느낌이더라구요.
감자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도 끓여 드셔 보세요^^
카페 게시글
요리
얼큰 감자 계란국
미션
추천 0
조회 187
25.09.21 12:31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