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중앙선 새마을호,,,
경부선수원역 추천 0 조회 673 06.02.19 10:46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2.19 10:54

    첫댓글 아무래도 승차감 차이가 아닐까요?? 무궁화호는 구배가 심한구간에는 차체가 많이 흔들리는데 새마을호는 그런경우가 거의 없죠....

  • 06.02.19 11:20

    그렇다고 중앙선새마을호가 막 1시간단축되고 이런걸 바라는건 무리입니다. 그리고 원래 새마을무궁화 차이는 정차역과 소요시간 아닌가요? 좌석이랑 ㅡㅡ; 그밖에 또 뭐가 있는지

  • 작성자 06.02.19 11:21

    덕소-원주 개통하면 시간이 얼마나 단축될까요? 생각해보니까 차이점이 그것밖에 없네요-ㅋ

  • 06.02.19 12:14

    중앙선은 선로 사정이 좋지 않아, 정차역(이것도 사실상 용문에 서나 안 서나의 차이...)과 좌석을 빼면 새마을호나 무궁화호나 그게 그거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시각이 개정되지 않아, 단선 시절의 다이아 그대로 다니고 있지요. (공식적으로는 덕소까지 전철공사도 아직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솔찍히 중앙선, 영동선 새마을호는 좌석이 편해서 타고다니는 맛이지 절대 소요시간 기대하면 안됩니다...(강릉 정도 되야 30분 정도 빠르죠..)

  • 06.02.21 21:35

    안동도 30분 정도 빠릅니다... 량리 발 15시 무궁화하고 16시 새마을하고 안동역 도착시간이 약 10분 정도 차이나구요..

  • 작성자 06.02.19 12:13

    원주-서울 고속버스,시외버스랑 비교하면 철도가 경쟁력이 있나요?

  • 06.02.19 12:22

    원주까지는 소요 시간이 비슷한데, 그 이남으로 갈수록 버스가 더 우세합니다(태백선 지역 제외).

  • 06.02.19 16:29

    청량리에서 태백까지 무궁화랑 새마을이랑 10분 차이납니다..;;

  • 06.02.19 18:51

    원주까지 복선화해도 경쟁력은 좀 높아집니다.

  • 06.02.20 16:21

    덕소연장개통구간에 다이아가 장난이 아니라네요.. ^^;; 중앙선 열차다이아 개정을 분명히 한다고는 했는데 감감 무소식이군요. 가끔 지연되면 110정도까진 냅니다..

  • 06.02.21 18:42

    제가 1112탔을때는 거의 전철진입선에 진입하지 않았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