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건축 원자재 가격, 그리고 인건비가 죄다 상승하는 상황이다보니 부동산 시장 불황과 상관 없이 신축 아파트는 계속 그 시세가 상승 중에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현 시점에서 내 집 마련을 준비 한다면 옥석 고르기가 뭣보다 중요한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주목 받는 입지로 화제인 수원 힐스테이트 파크포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쪽에 자리를 잡게 되는 당 현장은 24%의 건폐율과 199%의 용적률을 가졌으며 지하 2층에서 지상 14층까지 10개 동 규모로 전용 기준 84, 113제곱미터 총 482세대가 공급됩니다.
평면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84형은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A타입은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취하였으며 이에 따라 채광도 잘 되고 통풍도 시원하게 잘 되어서 실내가 지속적으로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기 좋습니다.
집 구석구석에는 각종 수납 공간이 마련됩니다. 신발장 말고도 현관쪽에 별도로 팬트리가 들어오게 되며 넓은 드레스룸과 알파룸 또한 들어옵니다. 특히 드레스룸에는 파우더장이 제공되기 때문에 수납 능력이 한층 더 좋아집니다.
수원 힐스테이트 파크포레의 84A 타입은 D자 형태의 주방 동선 구조를 가졌으며 주방과 거실은 하나로 이어져 탁 트였습니다. 이 덕분에 해당 타입은 우수한 개방감,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여기에 주방에 대형 창호도 붙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우물 천장이 거실에 달렸다는 것도 눈에 띄는데요. 이런 인테리어 요소가 들어가게 되면 기존 천정고 대비 더 높아보이게 되면서 집안 전체가 탁 트인다는 인상이 더욱 강해지게 된다는 이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84B타입은 3룸 타워형 구조를 취합니다. 타워형 고유의 장점인 각 방마다의 공간 분리를 통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한다는 점은 이 곳에도 그대로 적용되는데요. 이런 이점 때문에 굳이 타워형을 찾으시는 분들도 요즘 많이 늘어났습니다.
수납 공간은 현관 양쪽 수납장과 드레스룸이 기본적으로 들어오고 옵션 형태로 알파룸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우물 천정이나 주방과 거실의 이어짐 같은 것들은 A타입과 동일한데요. 특이하게도 거실 이면창이 별도 설치되어 채광과 환기를 확보했단 차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13형은 4베이 판상형 단일형으로 구성이 되는데요. 앞서 언급한 84형 A, B타입의 장점이 모두 합쳐진 구조입니다. 거실, 주방에 모두 대형 창호가 설치되고 알파룸과 드레스룸도 모두 들어옵니다. 여기에 두 번째 욕실에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적용되죠.
수원 힐스테이트 파크포레의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센터와 GX룸, 골프 연습장, 스크린 골프장과 같은 체육 시설은 물론이고 주민 카페와 게스트하우스, 힐스 라운지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공간까지 알차게 들어오게 됩니다.
그 외에도 각종 첨단 편의시설과 친환경 인증, 녹색건축물 인증, 단지 조경 특화 등 각종 단지 특화 설비가 들어오게 되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은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높게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 현장은 양호한 입지 환경으로 주목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먼저 교통에 대해서 살펴보면 철도 및 고속도로 등이 주변에 다수 자리하여 이동이 편리합니다. 상세하게 보자면 1호선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수원역이 인접하다는 것이 강점이겠습니다.
추후 화서역에는 신분당선이 추가로 지나가게 될 예정이며 수원역에는 KTX와 GTX-C 노선이 지나갈 예정이기도 한데요. 이런 교통 개발 호재 덕분에 주변 인프라도 더 강화될 것이고 당 현장에 입주한 분들의 삶의 질도 끌어올려질 것입니다.
인근에 있는 버스정류장에는 약 20여 개의 노선이 지나가게 되기 때문에 지역 내 이동은 물론이고 시외 이동까지 편리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한 여길 통하면 주변 지하철 역까지 10분 내에 도달하게 된다는 점도 강점입니다.
수원 힐스테이트 파크포레의 생활 인프라를 살펴보면 반경 2킬로미터 권역 안에 화서시장과 매산시장, 그리고 이마트, 하나로마트, 홈플러스와 같은 쇼핑 시설이 자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쇼핑 수요를 감당하기 딱 좋습니다. AK 플라자, 롯데몰과 같은 백화점 및 복합 문화 시설도 인접한 곳이며 나중에는 스타필드까지 세워지게 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각종 쇼핑몰이 인접하기 때문에 당 현장은 대표적인 몰세권 입지라 할 것입니다.
서울시 입주물량 역대 최저, 전세 불안 가중…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수요자 관심
서울 아파트 공급 절벽이 현실화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입주 물량이 급격하게 줄었으며, 2027년까지 ‘입주 가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수요자들 사이에서 신규 단지를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서울에서 입주 예정인 아파트는 1만1,107가구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입주 물량인 3만2,879가구보다 66.2%(2만1,772가구) 감소한 물량이다.
공급 물량도 줄어들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은 더욱 힘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가 집계한 '주택인허가 실적'에 따르면 지난 2022년 서울 주택인허가 물량은 4만2,724가구로 전년(‘21년 8만3,260가구)과 비교해 48.7% 급감했다. 2023년의 경우 물량이 더 적을 가능성이 높고, 서울은 대부분의 물량이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물량인 만큼 사업이 지연될 가능성이 농후해 앞으로 시장에 공급되는 물량은 더 적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상황이 이렇자, 업계는 입주 물량과 분양 물량 감소가 집값 상승을 자극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신규 아파트 입주 물량이 줄어드면 전월세 시장이 불안해지고, 전셋값 상승이 집값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가 잔여 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선착순 분양은 지역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으며, 동·호수를 지정해 분양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의무거주 기간이 없어, 2024년 3월 소유권 이전 등기 후 전매도 바로 가능하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30%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데다 계약안심보장제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자금 부담을 덜었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는 분양 정책 등 변경으로 계약조건이 계약 체결 당시보다 유리하게 변경되면 기존 계약자에게도 바뀐 계약조건을 소급 적용하는 제도로, 초기 계약자들의 리스크를 줄여주는 것이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후분양 단지로 이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하며, 단지 배치와 상품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축 아파트의 각종 옵션이 유상으로 제공되는 점과 달리 전 세대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침실2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등 다양한 옵션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단지 반경 700m 내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위치해 강남구청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전역을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부선 경전철 신상도역(가칭)이 지날 예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200m 내에 상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신상도초, 국사봉중, 당곡중, 장승중, 당곡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도서관, 약수도서관 등의 교육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며, 자세한 분양가 및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은 아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