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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시 외곽 지하철을 단선으로 연장하기
한우진 추천 0 조회 4,914 07.02.21 21:4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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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2.21 22:07

    첫댓글 듣고보니 좋은 생각이네요~ 이렇게 되면 예산절감으로 사업성이 크게 높아지는 것이 기대됩니다.

  • 07.02.21 22:17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ATS기반으로도 통근용 차량을 15분 이하로 투입하는 동네가 있는데 ATC/ATO라면 더 간단하겠죠.

  • 07.02.22 00:39

    지상으로 건설했을 때 복선전철 건설시 2~300억 정도가 든다는데, 단선전철로 건설하면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추가적인 신호장 건설도 있을테고... 궁금하네요^^

  • 07.02.22 08:49

    많이 저렴해진다면 모르겠지만 향후 복선에 대비해 선로 하나가 들어갈 정도의 부지를 미리 사놓아야 하는건 아닐지 모르겠네요^^;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예로 들어주신 대전 1호선 행정도시 연장이 무척 와닿네요.ㅎ

  • 07.02.22 11:41

    일본의 경우에는 도시 근교 구간의 경우 단선이라도 역간 거리가 짧고 대부분의 역이 교행 시설을 갖추어서 10분 간격으로 운행하기도 합니다. 물론 예산이 많으면 복선으로 노반을 확보할 수 있겠지만 단선이라도 열차가 자주 다니면 그에 따른 수요가 생기면 괜찮을 걸로 생각됩니다.

  • 07.02.22 15:34

    이러한 방식으로 김포나 화성(남양),안중/평택항 쪽으로 전철이 연장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6.02.11 01:08

    단선으로 운행할 경우 충돌사고 대책등을 수립하는 방안을 목적으로 건설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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