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중에는 많은 종류의 청약적금이 있고 저를 예로 들면 저는 청약부금이고
한달에 20만원씩 2년만기로 붓고 있습니다.
청약통장은 홍보도 많이 되고 해서
대부분은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청약통장의 경우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청약저축이라 하여 임대아파트,주공아파트등을 신청할때 쓰이는 것이고.
신청은 국민은행 농협 우리은행 세 군데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매월2~1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입니다.
하나는 청약부금이라 하여 민간건설사에서 시공하는 25.7평이하의 아파트를 청약할수 있고 금액은 서울은 300만원 광역시250만원 기타지역200원만원 입니다.금액은 만기때의 돈을 얘기하는 것이지요.이 금액보다 모자라게 되면 신청을 못 하게 됩니다.
1순위자격은 가입후 2년이 경과하신분입니다.
하나는 청약예금이라 하여 통장에 돈을 왕창집어 넣어놓고 큰 평수를 신청할수있는 것이 있습니다. 서울은 25.7평이하 300만원,30.8평이하 600만원,30.8~40.8평이하 1000만원,40.8평이상 1500만원 1순위 자격은 가입후 2년경과되신분입니다.
청약저축은 무주택세대주만 가입이 가능하고 청약부금과 청약예금은 만 20세만 넘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그리고 연체하지 마세요..ㅡㅡ;;
제때 내야지 만기기간이 되면 별 문제없이 1순위를 확보할수있습니다.
청약 통장을 가입해 놓으면 이자야 얼마 안되지만 주택 청약1순위 자격이 되기 때문에 적은 자금으로도 일단 주택 구입이 가능합니다.일단 청약통장의 자금으로 집을 구입하고 후에 집이 완공될때까지(3년정도)6번정도에 나누어서 나누어서 잔금을 치루기때문에 내 집마련의 꿈을 가진 분들에게는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 당장 집을 살 필요없다고 해서 망설이시면 안 됩니다.
미리 준비를 해야지요.
청약부금과 청약예금은 어느 은행이 좋다고 딱 찍을수는 없네요^^.시중의 어느 은행이든 같은 조건이기 때문에..집이랑 가까운 은행으로 하세요.^^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당장하나 만들겠어요^^
많이 헷갈렸었는데... 정보 감사해요~
정말 정말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