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개념의 마케팅 전문가인 마케팅엔지니어에 입문하고자 하는 분
>> 감각이나 경험으로 형성된 멘탈모델에만 의존한 마케팅을 뛰어넘고자 하는 분
>> 전략만을 언급하는 것을 뛰어 넘는 실전의 CRM 고수가 되고자 하는 분
>> 옥션/현대백화점/외환은행/KT/KTF/KTH/EXR코리아/농수산홈쇼핑/컨버스
/CJ CGV/웅진코웨이 등에서 CRM 전략/고객데이터분석/예측모형/마케팅 전략을
컨설팅한 이정훈 컨설턴트의 컨설팅 노하우를 배우고 싶으신 분
>> SAS코리아 / KPC / 매경인터넷 / 조인스닷컴 / 커리어다음 / 이코퍼레이션에서 약 1000명이 수강했던 검증된 과정
>> 현대백화점 / KT / KTF / KTH / SK네트웍스 / CJ홈쇼핑 / LG카드 / 데이콤 등의 기업에서 채택한 과정
>> 통신 / 금융 / 유통 / 엔테테인먼트 / 패션 / 오픈마켓 / 제조 / 방문판매 등 다양한 인더스트리에서 CRM 컨설팅을 수행한 컨설턴트의 노하우와 방법론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과정
>> 마케팅 전략과 데이터분석을 접목시켜 이론과 실무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
>> 실제 고객데이터를 엑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실습하고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실무형 워크샾 과정
[STEP 1] Marketing Engineer
>> 고객데이터분석의 정의 및 목적
>> 멘탈모델 VS 데이터분석
>> 마케팅엔지니어의 정의 및 필요성
>> 개념적 마케터 VS 마케팅엔지니어
>> DQ 업그레이드를 위한 네 가지 요소
>> 마케팅 전략과 데이터분석 프로세스
[STEP 2] Customer Understanding
>> 고객데이터 종류 및 데이터분석맵
>> 그래픽 데이터 분석의 사례 및 활용방법
>> 기술통계법 및 상관분석을 활용한 마케팅 변수간 탐색
>> 고객구매패턴 발견을 위한 연관성 규칙
>> 고객스코어링을 위한 회귀분석
>> 포지셔닝 전략 수립을 위한 대응분석
[STEP 3] Customer Segmentation
>> 고객세분화의 정의 및 목적
>> CSF (Customer Segmentation File) 작성 방법
>> 고객세분화 프로세스 및 사례 연구
>> 고객 및 시장 세분화를 위한 군집분석
[STEP 4] Customer Prediction
>> 고객예측 프로세스 및 데이터분석 방법론
>> 신규고객 중 우수고객 예측 사례 및 모형 구축
>> 우수고객 이탈방지 캠페인 프로그램 설계
>> 고객반응모델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수립
>> 시계열 고객 매출 데이터 분석 사례
[STEP 5] Case Workshop
>> EXCEL의 데이터분석 모듈, 함수, VBA를 활용한 분석 전수
>> CRM 컨설팅의 실제 사례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
>> 마케팅엔지니어 전문가의 데이터분석 노하우 전수
>> 그룹 스터디를 통한 고객데이터분석 미션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