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니파바이러스 과학자는 아시아에서 발견된 Lanya henipavirus의 위험을 평가했습니다.
https://iz.ru/1376506/2022-08-08/uchenyi-otcenil-opasnost-obnaruzhennogo-v-azii-genipavirusa-lania
유전 과학자 Pruss: Lanya henipavirus는 즉각적인 위협이 될 가능성은 없지만 연구해야 합니다
아시아에서 발견된 Lanya henipavirus는 실제로 4년 전에 발견되었습니다. 즉각적인 위협이 될 가능성은 없지만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의견은 유전학자 Dmitry Pruss가 Izvestia와의 인터뷰에서 8월 8일에 표현했습니다.
월요일 초 , Pengpai 는 중국 산둥성과 허난성에서 최소 35명이 이 유형의 헤니파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간행물에 따르면 환자는 발열, 피로, 기침, 식욕 부진, 근육통, 메스꺼움 및 구토와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문은 과학자들의 데이터를 언급하면서 동물 세계에서 바이러스가 말괄량이에서 가장 자주 발견되었으며 이에 대한 항체는 염소와 개에서도 발견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과학자들에 따르면 Lanya는 Nipah 바이러스와 유사하지만 현재까지 감염은 아직 치명적이거나 매우 심각하지 않습니다.
“며칠 전 그의 게놈 모니터링에 대한 짧은 기사가 나왔습니다. 저자는 바이러스가 환자에게 열을 일으켰다고 의심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경미한 증상을 보이는 보균자가 있는지, 사람에게서 전염이 가능한지 여부는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이 문제를 연구해야 합니다.”라고 Pruss가 말했습니다.
8월 4일 Pais 신문 은 스페인에서 간 이식 후 두 명의 어린이가 원인 불명의 간염으로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망자는 6세 15개월이었다. 스페인은 이미 46건의 간염 사례를 기록했습니다. 역학 관계는 없으며 1월 2일부터 7월 2일 사이에 증상이 나타났다.
7월 28일 Izvestia와의 인터뷰 에서 러시아 과학 아카데미 우랄 분과의 면역학 및 생리학 연구소의 연구원인 Mikhail Bolkov 는 세계에서 발견되는 어린이의 원인을 알 수 없는 간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다고 언급했습니다. 전염병으로 발전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6월 25일 33개국에서 원인 불명 의 급성 간염 의심 사례 920건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