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많이 덥죠..^^
더운날씨에 고민이 있어 몇자 적어볼려 합니다.
4개월정도 실업급여 받고 있다가 유치원에 미술교사로 일해볼려고 하는데요..
유치원에 속해 있는 미술교사 어떤가해서요..이런 일은 처음이거든요
나이 29살이고.
대학교에서 섬유산업디자인을 전공해서 졸업후 디자인일 조금 회사경리로 5년간 일했어요..
몇일전에 면접보고 바로 함께 일하자고 하길래 생각좀 해본다고 했거든요..
유치원에서 일하는건 처음이라서.....근무환경좀 봐주세요..
a. 근무시간 - 8시 ~ 6시 (애들 데리러 봉고차도 타야 한다고 하더라구요...이거 힘들지 않나요??)
b. 급여 - 110 (여기서 세금떼고 차비빼고 하면 진짜..박봉...일듯...)
c. 버스타고 40분정도 걸림.
d. 불교 유치원. 원장님이 스님이셨음
e. 유치원이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놀랬음..일하는 선생님도 많다고 함.
f. 월~금 5일근무
g. 4대보험 안되고 대신 사학연금 들어줌..(사학연금 뭔가요?? 자기들은 퇴직금 처럼 생각하면 된다고 하던데...) 퇴직금 없음.
제가 궁금한거는요..
1. 유치원에서 일하는거..엄청 힘들다던데....정신적노동보단 육체적노동이 힘든건가요??
(애들하고 시달려야 하잖아요..원장님이 엄청 대단한 각오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2. 제가 일하게 될 유치원이 불교사단에서 운영하는 곳이더라구요..
그래서 원장님도 스님이시구요...면접을 스님께서 보셨어요..ㅋ 일반 유치원하고 일하는 환경이라든지 대우라든지...그런거요..어떤가요??
3. 회사는 4대보험을 넣잖아요..그거 물어보니깐 4대보험은 안들어가고 무슨..사학연금을 넣는다고
하시더라구요...그게 뭔지 잘몰라서요..
4. 유치원은 전부 1년 계약하고 다시 또 재계약하는건가요?? 그리고 1년 지나도 퇴직금도 없다고
하시더라구요....퇴직금 = 사학연금 비슷한거라고 하시더라구요..
5. 일하게 될 유치원이 규모가 엄청나게 크더라구요...스님도 여기 일하는 선생님들도 많다고 하시고..
그럼 여자선생님들일텐데........왜에..여자가 많으면 서로 좀...시기하고 질투하고.....그런거있잖아요
새로 들어가면 텃새부리고..그런것들이요......그렇진 않나요??
6. 그리고...일반회사랑 유치원에서 미술교사로 일한다는거.........어떤게 더나을까요???
제가 미술교사로 가는거지만..원장님이 말씀하시길...미술만 가르치는게 아니라 이것저것 많이일해야한다고..멀티플레이어처럼...일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궁금한건 대충 요정도에요...
유치원에서 일하고 계시는 선생님...이나 일하셨던 분들......많은 조언 좀 해주세요..그리고
이러이러한것들 알고 있으면 좋다...하는 그런것들 있음 많은 말씀 남겨주세요....
2010년 하반기 취업! 닥취(닥치고 취업)이 응원합니다 ^-^
티스토리와 네이버메인에서 닥취(닥치고 취업)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첫댓글 돈이 너무 적어요...ㅠ.ㅠ
유치원 교사들 다 그정도 월급받더군요...제가 아는 여자얘도 유치원교사라 좀 압니다;; 좀 경력쌓이면 한 130-150정도....
여자들이 최후에 막장으로 가는 직장..유치원 어린이집 ㅠ.ㅠ
미술교사로서 입사하시지만, 유치원선생님이 메인이되구요. 유치원선생님들중에 미술을 좀 잘하는 선생님이 되실듯...
저의 소견으로는 버티기가 힘드실듯합니다. 재능도 아깝구요...유치원선생님들 남다른 사명감이 있지않는한 스트레스 엄청 쌓입니다...경력도 있으신데, 다른곳 한번 알아보시는것도 괜찮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