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스트림이 오래 써도 손에 무리가 안가고, 가격이 제일 저렴한 펜텔은 big 볼펜 같은 그립부분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필기감(별 5개 기준) : 젯스트림 ★★★★
동아 ★★★
지브라 ★★★
펜텔 ★★★★
일단, 젯스트림은 별 5개를 충분히 주고 싶었지만, 3일정도 쓰다보면 가끔가다 끊겨서 나올때가 많더라구요. 방향을 잘 잡아서 써야합니다.
하지만 가격때문인지 아주 부드럽고 깔끔하게 써집니다. 글씨도 진해서 좀 눈에 잘 들어와요.
동아 제품은 0.5 제품이기도 하고, 젯스트림에 비해 글씨가 흐리다고 해야할까요. 그런점에서 별 3개를 주었습니다.
지브라 제품은 잉크펜이라 그런가 오래 쓰다보면 사각사각 거리는 거 같더라구요.
악필이신분들은 잉크가 마구마구 나오기 때문에 글씨 쓰시기 좀 힘드실거 같구요. 간단히 메모정도 할때 쓰시면 좋은 펜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펜텔이 별 4개인데요, 저렴한 가격대에 비해 부드럽게 쓰이고 글씨도 깔끔하게 잘 나오는 편입니다. 가격대비 강추!
그래서 결론은 미쓰비시에서 나온 젯스트림 1.0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다른분들은 BIG 볼펜을 쓰신다고 했는데 제 기준에서는 글씨도 뻑뻑하고 손에 무리가 오는 거 같아서요.
더 많은 부분을 비교해서 써드리고 싶은데, 일단 제가 최근에 써본 4개의 볼펜을 기준으로 썼습니다.
첫댓글 전...펜텔 에너겔...ㅡㅡ;
모나미
제개인적인 소견으로는 글씨를 잘쓰시는 분이라면 빠이롯트 슈퍼그립 1.0이나 1.2를 추천합니다.
사진 올리려고 보니 디카가 고장이 ㄷㄷ 그래도 큰 문구점 가면 왠만히 다 있으니 보시면 아실거에요^-^ 오오, 크로스도 한번 써봐야겠네요^-^; 파일럿 어제 써봤는데 저에겐 안맞더라구요 ㅠ
전 예전에 친구에게 동사무소에서 쓰는 고무줄 달린 펜을 선물했었죠. 책상에 붙여놓으면 땅에 떨어뜨릴 염려가 없다고... 그 친구는 붓펜을 선물해주더군요...습...
푸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