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입단해서 1군에 바로 나오기는 상당히 힘들죠. 고졸이건 대졸이건. 그래서 고등 졸업하고 프로입단, 처음 몇년간은 2군또는 육성군에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고졸로 바로 1군에서 성공하는 선수도 꽤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류현진, 정우영 등등. 그러나 대부분 힘든일이지요. 일찍 입단해서 경험과 실력쌓고 하루빨리 성공하는게 좋겠죠? 제생각은 아마 그래서 일듯 합니다.
전문야수선수 진로로 예전에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아마추어 실업야구리그가 있었죠. 그러다 프로야구 리그가 생기면서 실업야구가 거의 사멸하다피 했어요. 실력되는 고졸 선수가 실업팀으로 안가고 돈 많이 주는 프로로 가는건 당연한 루트가 되었습니다. 부상이거나 기록이 좋지않거나 출전을 많이 못해서 데이터가 부족하여 고졸에서 지명못받은 경우, 좀더 나은 지명받기위해 대학으로 가기도합니다.
첫댓글 야구와 학력은 무관하니카요. 그리고 프로야구는 실력과 경력이 더 우선시되는 직업이니까요
대부분의 스포츠가요 학력과 무관하지않나요?
스포츠는 운동을 잘 해야 하는게 맡겠죠?
그렇죠?
프로입단해서 1군에 바로 나오기는 상당히 힘들죠. 고졸이건 대졸이건.
그래서 고등 졸업하고 프로입단, 처음 몇년간은 2군또는 육성군에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고졸로 바로 1군에서 성공하는 선수도 꽤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류현진, 정우영 등등.
그러나 대부분 힘든일이지요.
일찍 입단해서 경험과 실력쌓고 하루빨리 성공하는게 좋겠죠?
제생각은 아마 그래서 일듯 합니다.
예전보다 대졸 메리트가 없어서 기피하는거 아닐까요?
전문야수선수 진로로 예전에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아마추어 실업야구리그가 있었죠.
그러다 프로야구 리그가 생기면서 실업야구가 거의 사멸하다피 했어요.
실력되는 고졸 선수가 실업팀으로 안가고 돈 많이 주는 프로로 가는건 당연한 루트가 되었습니다.
부상이거나 기록이 좋지않거나 출전을 많이 못해서 데이터가 부족하여 고졸에서 지명못받은 경우, 좀더 나은 지명받기위해 대학으로 가기도합니다.
'치어리더넘이뽀' 님의 말씀처럼요 바로 1군에 오는건 쉽지 않겠지만은요. 대부분 스포츠가요 1군에 바로 오는건 어렵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