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디자인과에서 서울 충무로에 있는 종합인쇄기업인 (주)충주문화사에 여학생과 남학생 2명이 같이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인쇄디자인과에서 성실하게 생활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인쇄업계에 취업한 '홍미경' 학생의 글을 옮겨 봅니다.
1. 입사한 곳은 어떤 회사인가요?
충주문화사는 1992년 설립되었고 보습학원과 특수대학교의 경인쇄물을 시작으로 지금은 각종 매뉴얼과 출판인쇄물, 판촉물 등을 디자인부터 인쇄, 후가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서비스하고 있는 종합인쇄기업입니다. 디지털인쇄기 HP Indigo 10000 Digital Press와 월렌버그 무선 PUR장비 퀵바인더를 포함하여 마스터인쇄기와 흑백 전용디지털인쇄기, 무선과 중철라인, 코팅기까지 상업과 출판을 아우르는 대부분의 인쇄물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본종류는 PUR제본/무선제본/중철제본이 있으며, PUR제본의 장점은 무선제본보다 펼침성이 좋으며 튼튼해서 하루 재워두면 잘 뜯기지 않는다고 하네요~^^
2.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입사한지 어느덧 한달이 넘어가고 있네요. 현재 저는 데이터팀에서 전화를 받으며 컴퓨터로 파일을 확인하며 몇 판이 들어가는지 하리꼬미 작업을 하여 인쇄가 진행되는 기계서버로 파일을 넘겨주는 일을 하고 있으며, 제본/재본실이 층이 따로 있어서 인쇄가 완료 된 것을 가져다 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수습기간이라 열심히 배우고 있구요,, 어느정도 업무가 적응되었을때 본인이 원하면 다른 파트로도 옮겨 일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남인천폴리텍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폴리텍대학교는 기술을 배우며 80%이상 취업을 할 수 있게 교수님들이 도와줍니다. 자기가 수업시간에 스스로 열심히만 한다면 좋은 곳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저는 1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시간이 아깝지 않게 교수님들이 말씀해 주시는 것을 열심히 듣고 배웠습니다. 취업 나가기 전 자격증도 한 개 이상씩은 모두 따고 나가서 도움이 됩니다. 실습이 많다보니 어떤 분야가 자기적성에 맞는지 고민도 많았지만 교수님과 상담을 통해 나한테 맞는 곳을 찾을 수 있었고 학교생활이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후배님들도 열심히 배워서 원하는 곳에 꼭 취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