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대계획]통일이후 미래철도!
EVER_LASTING 추천 0 조회 878 06.02.26 20:47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2.26 15:17

    첫댓글 1) 관동고속선보다는 관서고속선이 맞지 않을까요? 5)경전틸팅선은 조금 더 직선화를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광주 - 곡성 - 순천.......) 수요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부산 - 원산간 노선을 만들어서 그걸 관동선으로 지으면 좋을 법도 하네요,. 이상 허접한 생각이었습니다.

  • 작성자 06.02.26 15:32

    헉,,1번 수정하였습니다;;

  • 06.02.26 16:40

    드래그 금지가 되어서 그림을 크게 볼 수 없습니다.

  • 작성자 06.02.26 20:47

    헉;;죄송;;

  • 06.02.26 21:08

    제 생각에는 호남고속선의 분기역인 천안아산역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송역은 곡선이 좁아서 그렇고 게다가, 행정수도를 이전하려면 비용이 많이 듭니다. 호남고속선은 천안아산-백제역-익산역으로 가는 노선으로 좋겠습니다. r관동틸팅선은 시베리아횡단선연계하려면 궤간의 차이가 납니다.(러시아의 광궤 1500mm이상)

  • 작성자 06.02.26 20:48

    그래서 나진쯤에 조정소(?)를 만들어 줘야 하겠죠;;

  • 06.02.26 19:51

    오송분기라는게 너무너무 맘아프네요.....언능 천안아산으로 정정을 해야...ㅜㅜ

  • 06.02.26 22:50

    정말그러게요 ㅡㅡ;; 선거철 즐

  • 06.02.26 20:01

    평양-함흥을 있는 선로도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 06.02.26 20:35

    평양-원산을 잇는 선로도 하나쯤은 만들어줘야겠지요. 우리나라의 청량리-원주-강릉쯤 되니..(맞나..??)

  • 06.02.26 23:46

    현 전라선에도 고속철을 만드는것이어떨까요...;;ㅋ

  • 06.02.27 20:48

    좋은생각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틸팅 고속열차는 개발 안하나요?

  • 06.02.27 20:48

    중앙틸팅선을 철원~원산~중강진으로 하고싶습니다. (완전 한반도의 중앙으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