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동안 할머니댁에서 은둔(?)을 하면서 구상한 겁니다-_-;;

[역명은 마음대로 정했어요-_-;;]
1.관서고속선(검정-주황)
[신의주]-[안주-박천]-[평양]-[사리원]-[개성]-[수색]
2.경부고속선(빨강-연녹)
[서울]-[용산]-[광명]-[천안-아산]-[신청주]-[대전]-[신대구]-[신경주]-[부산]
3.호남고속선(파랑-빨강)
[수서]-[천안-아산]-[신청주]-[익산]-[신광주]-[목포]
4.남해틸팅선(보라-노랑)>
경전선활용
[부전]-[마산-창원]-[진주-사천]-[순천]-[신광주]
5.동서틸팅선(노랑-파랑)>
수서-양평 신선건설,양평-원주 중앙선활용,원주-강릉 강원선건설
[수서]-[원주]-[평창]-[강릉]
6.중앙틸팅선(연두-보라)>
수서-양평 신선건설,양평-군위 중앙선활용,군위-신대구 신선건설,신대구-구포 경부선활용
[수서]-[원주]-[영주]-[안동]-[신대구]-[밀양]-[구포]
7.관동틸팅선(하늘-검정)>
경원,함경선활용
[동서울(구 청량리)]-[의정부]-[금강산]-[원산]-[함흥]-[성진]-[청진]-[나진]-시베리아횡단선연계
8.인천국제공항연결선(보라-연두)
[인천국제공항]-[송도]-신호장~
각 노선간 연결선도 생각해 봤는데 못그렸네요-_-;;
댓글 많이 달아 주세요;
첫댓글 1) 관동고속선보다는 관서고속선이 맞지 않을까요? 5)경전틸팅선은 조금 더 직선화를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광주 - 곡성 - 순천.......) 수요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부산 - 원산간 노선을 만들어서 그걸 관동선으로 지으면 좋을 법도 하네요,. 이상 허접한 생각이었습니다.
헉,,1번 수정하였습니다;;
드래그 금지가 되어서 그림을 크게 볼 수 없습니다.
헉;;죄송;;
제 생각에는 호남고속선의 분기역인 천안아산역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송역은 곡선이 좁아서 그렇고 게다가, 행정수도를 이전하려면 비용이 많이 듭니다. 호남고속선은 천안아산-백제역-익산역으로 가는 노선으로 좋겠습니다. r관동틸팅선은 시베리아횡단선연계하려면 궤간의 차이가 납니다.(러시아의 광궤 1500mm이상)
그래서 나진쯤에 조정소(?)를 만들어 줘야 하겠죠;;
오송분기라는게 너무너무 맘아프네요.....언능 천안아산으로 정정을 해야...ㅜㅜ
정말그러게요 ㅡㅡ;; 선거철 즐
평양-함흥을 있는 선로도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평양-원산을 잇는 선로도 하나쯤은 만들어줘야겠지요. 우리나라의 청량리-원주-강릉쯤 되니..(맞나..??)
현 전라선에도 고속철을 만드는것이어떨까요...;;ㅋ
좋은생각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틸팅 고속열차는 개발 안하나요?
중앙틸팅선을 철원~원산~중강진으로 하고싶습니다. (완전 한반도의 중앙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