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ktx노선 질문인데요
사이키아이언 추천 0 조회 398 06.02.26 16:49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2.26 17:32

    첫댓글 1. KTX신선은 시흥역 남쪽 지하방면 분기선 부터입니다. 서울지역에는 신선이 없고, 조만간 확보할 계획도 없습니다.

  • 06.02.26 17:33

    2. 자갈튀는 문제는 쓰다보니 자갈이 안정화되어 튀는 정도가 줄어들게 되고, 고정제를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 06.02.26 17:33

    3. KTX는 고속철도의 신호체계인 TVM430과 기존 ATS를 모두 만족시키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중신호차량은 광역전철에도 볼 수 있는 것으로 기술적으로 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 06.02.26 17:36

    4. 호남고속철도는 1차적으로 오송-광주(송정리)를 신선으로 깔고, 2차로 송정리-목포를 신선으로 까는 것입니다. 따라서 1차 구간 완공시 호남고속철도 신선에서 호남선으로 합류하는 지점은 송정리 이북이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렇게 되면 송정리역은 현재 시흥역처럼 재래선만 깔려있는 역이 되리라고 봅니다.

  • 작성자 06.02.26 18:41

    고맙습니다 ^^;

  • 06.02.26 19:17

    정확한 신선은 시흥-대전조차장 / 옥천-지천 입니다.

  • 06.02.27 02:45

    1. 고속열차가 재래선에 직결운행하는 유럽의 경우 출발역이 분산되어 있거나 혹은 시내구간 선로폭이 크게 확보되어 있습니다. (예컨대 서울-시흥까지 5복선쯤 깔려 있는 경우라면 어떨까요) 이런 상황에서는 외곽에만 신선을 깔면 되는데, 이것을 생각하지 않은 거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