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천교 교리해석 21~ 이 글은 카톡에서 이야기했던 한국고유의 종교의 의의와 우리고유종교 부활의 의미 그리고 대종교의 문제점에 대하여 정리 한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역사적인 것도 있지만 그것보다...보다 종교적으로 이야기하면...하느님과 삼신이라는 우리 고유 신앙이 중심이 되어야한다는 것이지요..
단군은 역사적 인물이자 제사장의 이름으로 남아야하고 단군이 신앙의 대상이 되면 안된다라는 것이지요.
현실적으로 참배할때도 단군상보다는 하느님과 삼신의 형태가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그렇지요 ..단군이라는 수많은 분을 예수님처럼 생각할 수도 있고 또한 단군왕검님을 모셔놓을 수도 있으나 그것은 근본적인 일신인 하느님과 그 모습인 삼신 즉 삼태극을 먼저중심에 놓고 신앙의 대상으로 삼은 다음 가능한 이야기인데...현재 대종교의 중심은 단군왕검 한분에게 있다는 것이지요...자칫하면 가장 위대하고 가장 이론 적이며 고등한 종교가 자칫 우상숭배나 그외 이론없는 무속 종교로 될 위험이 있지요.(..사실 따지고보면 기독교도 그렇고 불교도 그렇고 우상을 숭배하지만...기본적으로 전체적인 이론이 필요한데.)..현재 그러한 것을 방치?하고 있는 것이 문제라고 봅니다.
사실 역사적인 문제보다 제가 보기에 이 문제가 가장 심각한 문제라 봅니다.종교적으로
사실 원래 우리나라 고유종교는 우상이 없었습니다. 일즉 삼 .삼즉일 처럼...하느님과 삼신인 삼태극이 있었지요..그리고 그것은 우상이라는 개념보다는 원리입니다. 다시말해서 단군 할아버지기 믿었던 종교가 바로 우리나라 고유의 근본적 종교입니다. 지구상에서 그리고 역사적으로 가장 위대한 종교였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종교를 다시 찾아야 할 때 라고 생각합니다..
대종교가 나라를.되찾기 위해서 단군이라는 구심점으로 역사적인 분을 내세웠지만..종교적인 측면에서 다시 생각해야 할 때이고 이제는 전 지구의 종교를 포용하기 위해서라도 고대 우리 종교인 신교나 경천교를 되찾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의 대종교가 대대적인.정비를 해서.다시.나아간다면 좋겠지만...그럴수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4300년전에 그리고 환인 환웅시대까지 약 1만년 에서 7000년전에 이미 신교가 나와서 유교 불교 도교 유태교를 만들었는데...다시 원시반본하고 복본을 해야 하는 것이 지금 니 시절에 해야할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이후 가치관의 혼돈을 겪고 있는 이 세계에 퍼뜨려서 재세리화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과제라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그런의미에서 이번에 일신강충 성통광명 재세리화 홍익인간이라는 이념을 내걸고 풍류자연 국선여행학교라는 비인가대안학교를 구성중인데..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