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물 ***
1. Torco RFF Grade 7 또는
Maxima Racing Fork Oil 5wt (색상 : Green)
2. Torco RFF Grade 20 또는
Maxima Racing Fork Oil 15wt (색상 : Orange)
3. Manitou Prep m Grease( seal & 어셈블리용) 또는
Diatech Respo Assemble oil 과 Diatech Respo Rubber Grease
4. 5mm 육각렌치
5. 4mm 육각렌치
6. 고무망치
7. 몽키스페어
8. 복스알렌치 & 24mm소켓
9. Snap ring piler
10. 이소프로필알코올 또는 고무재질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그리셔
11. 오일팬
12. 윤활유
1. 분리전의 모습입니다.
2. 고무 범퍼 안쪽에 윤활용오일을 뿌려주고 살살 돌려가면서 위로 올려주고, 4mm육각렌치로 크라운의 볼트를 풀고 스텐션을 상단크라운에서 살살빼낸뒤 고무 범퍼를 분리해냅니다.
3. 분리된 고무범퍼
4. 잔차에 부착되어 있는 크라운들. 이따 임시로 쓸일이 있으니 잔차를 뒤집어 놓으시면 됩니다.
5. 분리된 박서월드컵의 모습.
6. 샥의 하단을 보시면 빨간 리바운드 놉이 있습니다. 이것을 분리해주세요.
7. 리바운드 놉을 분리하시고 그자리에 5mm육각 렌치를 꼽고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 풀어주세요.
단, 다풀르지는 마세요. ^^
8. 잠긴 상태에서 약 3바퀴 정도만 풀어주시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9. 8번의 상태로 만들어 놓은 볼트를 고무망치로 살짝 내리쳐주세요. 그러면 내부의 리바운드 어셈블리 로드가 로워레그에서
분리되면서 볼트의 나사산부분이 레그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단, 너무 세게 내리치지 마세요. 볼트나 내부의 리바운드 어셈블리
로드의 나사산이 붕괴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고무망치로 하셔야 합니다.)
10. 나사를 완전히 분리해주세요.
11. 나사가 박혀있던 구멍을 오일팬을 향하여 뒤집어 주시고 업퍼 튜브(스텐션)을 당겨주세요.
그러면 로워레그 안쪽의 루브리케이션용 오일이 밖으로 흘러나옵니다.
12. 로워레그에서 업퍼튜브(스텐션)를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13. 분리된 업퍼튜브(스탠션)를 4번에서 뒤집어 놓은 잔차의 크라운에 끼워주고 4mm육각렌치로 잠궈줍니다. (스탠드 대용)
14. 13번을 통해 고정된 업퍼튜브 상단의 모션컨트롤 댐퍼 어셈블리를 24mm 소켓렌치나 몽키스패너로 잡고 시계반대방향으로
풀러주세요.
15. 댐퍼어셈블리를 풀고 어느정도 뽑다보면 내부의 오링 (씰링, 오일링 => 오일이 밖으로 새지 않게 해주는 고무링) 때문에 잘 분
리되지가 않습니다. 무리하게 뽑지 마시고 살살 좌우로 돌려가면서 분리해주세요. ^^
분리한 댐퍼 어셈블리는 이소프로필알코올이나 플라스틱에 해를 끼치지 않는 디그리셔를 가지고 묻은 오일과 구리스를 깨끗한 천
으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16. 댐퍼 어셈블리를 분리하고 나서 업퍼튜브 내부의 댐핑 오일을 오일팬으로 쏟아주세요.
17. 오일을 제거하고 업퍼튜브를 뒤집어주시면 리바운드 어셈블리 로드가 보입니다. 로드를 잡아주시고,
18. 스냅링 필러(끝이 구부러진 펜치)로 흰색부분의 씰헤드 상단에 위치한 스냅링의 구멍에 끼워주시고 스냅링을 오므려
업퍼튜브에서 분리해주세요.
19. 분리된 스냅링.
첫댓글 베타 내것도 부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