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실내체육관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체육관 관리의 난맥상과 관리 부재 현상을 아래와 같이 열거하며 시정을 촉구합니다.
1. 금년중반기쯤 관리책임자가 교체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후에 관리가 특히 엉망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조명관리가 부실하다고 신고하여 시정을 받은바 있습니다.
2. 최근 인조잔듸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공사로 인한 불편은 감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 넓은 체육관 공간에 얼마든지 공사자재를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조깅과 인라인트랙 사용에 장애를 받는 장소에 물건과 차량을 정차시켜 운동에 크게 불편을 주고 있습니다.
3. 첨부 사진을 보시면 운동공간에 불필요한 차량 출입과 주차가 너무 빈번합니다. 체육관 행사와 공사용 자재 운반을 위해서 차량 출입은 어쩔수 없습니다. 그러나 차량 전용주차장이 설치되어 있는데도 관리자의 무관심으로 인하여 블필요한 차량이 출입하고 필요 이상의 장시간 주차로 운동 장애가 너무 심각합니다.
4. 어제 일요일 운동하다 보니 조깅통로와 인라인 트랙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가로질러 칸막이를 설치하고 스케이트장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발상 자체가 너무 기가막혀 운동하던 여러 사람이 관리실에 항의차 방문하였습니다. 관리책임자가 있어 대화를 해보니 동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하여 불가피하다고 설명합니다.
5. 그러나 첨부물에서와 같이 체육관 당국이 스스로 조깅장과 인라인스케이트장 안내 간판을 만들어 놓고 스스로 이용 못하게 하는 처사를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동계스포츠는 활성화하고 기존 이용하던 주민들의 건강 스포츠는 장애를 받아도 좋다는 한심한 발상에 어이가 없습니다. 누군가 영리를 목적으로 자의 편이되어 이렇한 불합리한 행위를 자행하는 것이 아닌가 의구심이 생깁니다.
6. "예"를 들어 교육장이라고 표시된 지역의 아스팔트가 거칠어 포장을 해달라고 건의하면 지금은 예산이 없어 못하지만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면 이해될 것을 "교육장"이라고 표시한 것을 지우겠다고 답변한다면 사고방식과 민원처리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닙니까?
그리고 소위 체육시설 관리자가 이 시설 이용자의 운동자체에 대하여 이해가 너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정도라면 관리자를 바꾸지 않으면 체육관 개선이 불가능하다는 판단입니다. 금주중에 시설 이용자의 연대서명을 받아 시당국의 관심과 시정을 촉구할 예정이고 시장님과 대화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윗 글은 부천 인라인 동호회 해피 모닝 에서 퍼온글 입니다. 3개 동호회가 활동 하지 않는곳 이라 저런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미쳐 모르고 있었습니다.. 신경을 써야 될것 같습니다.
수고 하셨고 모두들 신경많이 써야겠넹
흠... 심각하네요... 신경을 좀 많이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도저히 탈수없는 상황이군요
허걱~ㅡㅡ;; 아주 엉망이네요..
빙상장 운영은 스포츠활성화 차원보다 입장 수입원이 짭잘해서 구런거 아닌가 몰겄습니다 .부천 종운 암벽앞 빙상장이 재미좀 보았나 보지요? 따라쟁이 양반들 !..요즘 간간히 체육관에서 운동 하는데 직선구간의 주행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업자들이야 개념이 있겠습니까만은, 당국자들의 관리부재와 무뇌아식 발상이 더욱 큰 문제라고 사료되는군요
수고하셨읍니다.인라인 메니아로서 쬐금 열 올라가네 부천시장도 인라인 메니아로 바긍어야되지않읍니까?바긍 바긍 뭘 바긍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