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외대앞 PC방입니다. 딸녀석이 외대에서 토플시험을 보느라..
어제 오늘 외대가 있는 용인시 모현면을 계속 오게되네요 ^^
이곳은 제 3기 신도시 후보지이기도 했으나 결국 동탄2지구로 확정이 되었었죠.
GTX 분담금의 2조 4천억중 동탄1신도시의 1조여원중 동탄역 건립비용 2500억원을 제하면
8000억대가 이미 가용 상태라고 합니다. 추가로 시가화예정용지 개발 분담금 1조 4천억원이
가능하다 공청회에서 발표되었는데, (경기도의 제안)
구성-보정동은 대형 시가화예정용지로 고시되어 있습니다만
이 부분이 1조4천억원중 가용자금으로 들어가 있을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결국은 택지지구 광역교통 분담금, 즉 동탄2신도시 분담금 (기존 발표금액 1조 4천억)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왜 광역교통분담금이란 표현을 하지 않았는지 그 연유는 확인해보겠습니다.
시가화 예정분담금이 택지지구 광역교통분담금을 포함하는 광의의 뜻인지도 확인 필요..
용인시에서 분담금이 나올만한곳은 예전에 말씀드렸던 택지지구 개발 후보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구성의 법무연수원, 경찰대 부지 모두 50만평 규모입니다.
죽전지구와 동백지구가 각각 100만평이니 절반정도 되겠죠.
만약 택지지구로 개발된다면 4천세대 이상의 규모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현재 구성택지지구 6천세대, 동백지구의 경전철 비역세권 1만세대등
총 2만세대에 대해서는 기존 수립. 시행된 광역교통계획 실태 여부를 점검해서
보완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동백지구 북측 단지 주민들의 대중교통난이
만족스럽지 못하고 (영세운수회사 및 신갈 경유 집중), 대중교통 사각지대인 구성지구의
대중교통 개선에 대한 용인시 대책이 너무도 미약합니다.
결국 GTX 용인역만이 대안이 될거란 제안을 경기도와 용인시에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연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크로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자료 준비하실때 언제든지 함께 하고 싶습니다. 말씀만 하세요! (따님 토플시험, 좋은 점수 받으시길~^^)
삼성-판교-구성-동탄라인은 동탄2지구개발부담금, 킨텍스-삼성라인은 고양JDS지구 개발부담금이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대지조성,택지개발등의 광역교통시설분담금...
노고에 감사드립니다....(굽신굽신....^&^)
항상 좋은 소식에 감사드림니다... 아크로님..너무 고생이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