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 위원회-http://www.koreabrand.go.kr/ 대한민국 국가브랜드컨벤션-http://expo.koreabrand.go.kr/
[국가브랜드 컨벤션]박상원 홍보대사 위촉, 김장훈, 장미란 등- 한류, 세계와 함께 미래로 -호미숙
지난 8월 25일에 삼성 코엑스에서는'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이 개막식을 갖었다. 특히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과 김황식 국무총리 등 국회의원과 각 지자체 단체장 및 대사관 직원들과 대사부인들이 참가해서 첫 회로 열리는 한류코리아. 한류. 세계로 함께 미래로란 슬로건 아래. 그동안 우리가 이룩해내고 널리 알려진 국제적 행사를 비롯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과 각 지자체와 우리의 문화를 한국적으로 해석해서 진정한 한류의 원천을 시대별로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전쟁 후 폐허에서 이룩한 기적과 같은 한국의 약진한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의 장이 되었다.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축하 인사와 테이프 커팅식을 마치고 전시관을 둘러보며 설명을 듣고 이번에 국가브랜드 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상원 배우 위촉식 행사와 대담이 이뤄지고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으로 비빔밥 퍼포먼스를 열어 수백 명이 참가한 사람들이 나누어 먹는 시간도 갖았다.
진정한 한류는 오래된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한 한국의 힘이었고 갑작스레 이뤄진 것이 아니며 특히 요즘 K-pop등과 드라마 영화가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남미에서도 열광을 받고 있는 상태다.
진정한 국가 브랜드를 고취시키는 데는 기업의 제품만이 브랜드만이 아닌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를 높여 세계인들에게 한국을 제대로 알리는 계기가 되기에 충분했다. 컨벤션이 열리고 있는 장소로 이동하고 있는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
국가브랜드 컨벤션의 개막식에는 박상원 홍보대사는 물론 내외 귀빈 여러분이 참석해서 자리를 빛냇다.
애국가를 불러 국가에 대한 가치를 높이고자 함에 마음이 뭉클할 정도였다.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의 축사 국가브랜드 위원장 개회사 우리가 알지 못했던 한류의 원천을 재점검해보고, 이미 알려진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기업과 도약중인 기업브랜드와 지역 브랜드 등 경제한류와 문화전통 한류가 감동의 스토를 풀어가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황식 총리의 축하
컨벤션 개막을 축하하며 50년간 세계가 감탄할만한 비약적인 경제성장을 이룩했다. 지난해 250배로 성장했으며 경제 10위권 안에 진입해 있을 정도다. 경제적 규모에 비해 낮은 평가를 받고 있는 편이다. 국제 사회 기여도 글로벌 외국인에 대한 포용력 등 여러 가지 원인 등이 거론되고 있기에 국제 사회 2015년 까지 늘리려고 한다고 축하 인사를 해줬다. 어린이 기자단들도 열띤 취재에 열중했다.
어린이 합창단의 아름답고 고운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대한민국 컨벤션 개막식 축하 테이프 커팅식
김황식 국무총리와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등 내빈들이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전시장 관람 대중문화를 넘어서 국가브랜드 제고의 힘이 되고 있는 한류의 다양한 모습을 전시
테피프 커팅식을 마치고 전시관을 둘러보고 있는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
각 지역과 각 회사 부스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는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
김황식 국무총리와 함께 삼성관으로 들어서서 설명을 듣고 있는 이배용 국가 브랜드 위원장
홍보대사 박상원씨도 함게 전시장을 둘러봅니다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 인터뷰 -국가브랜드 컨벤션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우리 역사상 처음으로 열리는 국가 총체적인 개최하는 것으로 의미는 우리가 많은 것을 갖고 있으면서도 공감대를 형성해서 내일을 통해서 한국에서 만들어야 할 가치들을 공감하는 장이다. 그래서 우리가 요즘 부각되고 있는 K_POP팝 이나 한류의 원천으로 의해서 우리의 전통, 기업, 지역, 국민모두가 세계적으로 선양하고 도약하는 소통과 화합의 정신으로 컨벤션에서 감동을 주리라 기대한다
- 경제 한류의 세션이 있는데 기업과 국가 간의 협동을 해야할지 말씀을 해주세요.- 세계적으로 기업브랜드는 상당히 알려진 부분이 많은데 대한민국 마크를 함께 달고 나갈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서 기업의 제품 성장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공감과 신뢰도 확산 창의와 열정을 휴먼스토리들, 창업자의 나눔의 스토리들이 함께 한다면 대한민국의 총체적인 국가브랜드 관리를 점검하고 개선 보완을 하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함께 모아진다면 당당하게 메이드인 코리아를 달고 기업들이 브랜드 가치를 확산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참여했는데요. 중소기업에는 어떤 기회가 될까요- 대기업이 9개 중소기업은 추천을 받아서 11개 참여했는데 우수한 제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때문에 확산되지 않는 것을 국가브랜드가 잡아드리고 세계적인 신뢰와 통합을 확보하는데 함께 할 것이다. 우리가 몰랐던 것을 내부에서 더 많이 우수함을 잘 알고 세계로 나갈 수 있는 것에 소통과 공감의 장을 통해서 소비자가 알게 되고 세계적인 브랜드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
-국가브랜드 위원회 홍보대사 위촉식(박상원 배우, 김장훈 가수, 장미란 선수)-
박상원 배우에게 홍보대사 위촉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이배용 국가 브랜드 위원장의 홍보대사 위촉식 인사말
박상원 선생님께서는 국민배우로서 명성과 함께 많은 것을 어려운 이웃들, 세계에 나누는 역할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위원회에서는 잘사는 나라뿐이 아니라 바르게 사는 나라, 좋은 나라, 따뜻한 나라 또는 세상에 기여하는 나라에 이미지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조화롭게 선양하는 의미로 커다란 몫이고 미래를 열어가는 다리를 놓는 소중한 차원의 장입니다. 친절한 미소 띤 국민성에 세게 무대에 호감을 갖게 하는 것이 역할이다. 모든 것에 합당한 그런 역할에 기여한 박상원님이 홍보대사로 함께 해주심이 큰 의미와 든든하고 큰 힘이 될 것 입니다. 26일은 나눔 일을 하시고 어둠의 빛을 심어주는 김장훈 가수와 역도에서 금메달 따서 희망을 준 장미란 선수의 위촉식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기금을 주시고 편안함과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인상을 펼치는 박상원 선생님이 함께 해줘서 위촉이 희망을 갖는다"라고 인사말을 마쳤다.
홍보대사가 된 박상원님의 인사말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영광이다. 전 세계에 더욱더 위엄을 나타내고 있는 국가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데 잘 수행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과 홍보대사 박상원 배우와의 잠깐 대담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 시나리오가 없는 것인데 사회자께서 특별히 소중한 분들과 자리해서 마련해준 것 같다. 박상원 국민배우와 대담시간을 마련해주심에 감사하다. 국가브랜드라면 품격인데 그동안 화면에서 보는 품격이 오늘로 품격이 더욱 돋보이는 것 같다 봉사의 나눔은 이태석 신부님 같은 그런 마음의 진정성을 세계에 내보이고 세계 신뢰를 받는 것이 역점 과제인데 그동안 하신 일에 대하여 소개를 해주시면 좋겠다.
박상원 배우 지난달에도 이디오피아 대통령과 함께 봉사를 했었다. 이디오피아는 60년 전에 한국전쟁 때 참전을 해서 도움을 줬던 나라였다. 그 나라를 다시 가서 그분들을 위해서 봉사 할 수 있다는 것에 행복했고 있었고 전쟁의 잿더미에서 이렇게 놀라운 발전을 할 수 있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지원을 받던 나라에서 다시 지원을 할 수 있는 나라로 전환된다는 것은 역사적인 것이고요 월드비젼 홍보대사로 20년 동안 전 세계 재난지역, 지진현장과 쓰나미 현장 등 참여를 했다
이배용 국가 브랜드 위원장 전시회 때 모든 것을 나누었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자세한 설명을 해주세요, 사진을 좋아해서 전시회를 했었는데 수익금을 월드비젼에서 이디오피아에 식수사업을 했었고 휠체어와 호흡기를 중국에도 나눔을 했었다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 문화한류는 K-POP를 이루고 있는데 속에 깊숙한 문화 콘텐츠도 하지만 드라마도 기획 한류를 만들려고 하고 있다.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해주시길 바란다.
박상원 배우 개인적으로 K-POP에 드라마 한류 동아시아는 물론이고 남미, 유럽에 확산하고 있는데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자랑하지만 15 년 전부터 진화해온 것이고 한류의 붐이 일어나고 있었다. 한류는 한동안 계속 발전할 것으로 보고 한류를 오랫동안 영원히 발전할 수 있는 지속시킬 수 있는 국가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다.
퍼포먼스-소통과 화합의 조화로움의 대표 음식- 비빔밥 다양한 나물과 야채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이란 글자를 새겨 넣은 대형 솥이 등장하고
이배용 국가브랜드 위원장님을 비롯한 박상원 홍보대사와 내빈들이 커다란 주걱으로 비비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요리사들이 맛있게 비벼서 한 그릇씩 먹었는데 이 맛 참 좋았습니다. 간도 맛고 갖은 양념의 나물들이 어우러진 참맛의 진수였습니다.
모든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 순서입니다. 대사관 부인들도 함께 자리를 빛내주었네요
어린이 기자단도 함께 기념 촬영
대한민국 브랜드 컨벤션 전시실을 둘러보기
대한민국 건국부터 현재 세계가 열광하는 한류까지 자랑스러운 울이들의 모습들 서울올림픽 개최. 2002월드컵 개최. G20 개최 등
오늘날 세계가 열광하는 대한민국이 되기까지 우리가 알아야 할 우리들의 숨겨진 이야기들 소통과 화합의 정신으로 하나 되는 우리들의 “마음을 모으는 힘” 나눔과 배려 정신으로 함께하는 우리들의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힘” 창의와 열정의 정신으로 만들어낸 우리들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힘” 평화와 생명존중 정신으로 지켜온 우리들의 “더불어 상생하는 힘”
지역한류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근간이 되는 지역들의 글로벌 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활동 모습들 제주 특별 자치도
경상북도
충청남도
경제한류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을 알린 기업들의 제품과 그를 일궈낸 현재까지의 수은 휴먼스토리
대기업을 포함한 추천 받은 중소기업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었다. 문화한류 대중문화 뿐 아니라 우리의 것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신한류 열풍 활동과 제품들 그리고 숨어있는 스토리
솜씨와 맵씨 마음씨로 구분되어 우리 것이 전시 되었으며 일상적인 생활 용품에 철학적으로 풀어 새롭게 우리 것에 대한 의미를 거듭나게 해주고 있었으며, 우리 조상들의 지혜로움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 다양한 우리 것들 그 안에서 무언의 뜻을 찾는다.
국민한류 세계와 함께 활동하는 단체들과 개개인의 브랜드로서 전세계인들과 함께 경쟁하는 G20 세대
국가브랜드의 핵심인 국민 개개인이 바라는 세계와 함께 미래로 향하는 대한민국와 한류에 대한 희망
이곳 전시실의 마지막 위치에 마련된 태극기와 무궁화. 한 바퀴 전시실을 둘러 나오며 대한민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지난 시간 동안 세계에 우뚝 솟아 자리 잡은 우리나라 나부터 대한민국의 대표라 생각해야 할 것이고 외국에 나가있거나 국내 관광 온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이미지를 아름답게 하는 것이 나의 작은 미소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에 대하여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긍지를 느껴야겠다.
우리강 웃음소리. 하하하...
---페이스북에서----
호미숙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homihomi 호미숙 페이지☞ http://www.facebook.com/homipoem 호미숙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homihomicafe 호미숙 트위터 ☞http://twitter.com/homihomicafe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지원을 받습니다.
|
출처: 호미숙-자전거랑 사진여행[호미호미카페] 원문보기 글쓴이: 호미숙 호미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