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하반기에 오스틴 갈 예정인 신혼부부입니다!
카페 정보들 도움 많이 받고 있어, 미리 감사드립니다 :)
저희가 초기 1년 정도는 아파트먼트를 렌트 할 생각이라, 동네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카페 글들도 한 번 검색해서 싹 읽어봤구요.
일단 저희 조건은 아래와 같은데요…
- 출근지 : 삼성 반도체 쪽, 추후 테일러 쪽도 함께
- 집 유형 : 아파트먼트
- 방 : 2베드 선호하나, 예산에 맞춰 1베드로 변경 가능
- 예산(MAX) : $1800(2베드), $1,500(1베드)
- 학군 : 해당 없음
- 기타 : 임신 중이라 학군은 보지않지만, 동네 치안이 괜찮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차 적당히 운전해서 마트 갈 수 있을 정도, 만약 공원이나 도서관이 있는 정도면 너무 좋을듯합니다. 딱히 한국인이 많거나 북적거리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제 생각에 제일 문제는 예산인듯한데요. 렌트비는 그냥 나가는 돈이니 최대한 줄이려고 하다보니 저렇게 썼고, 안되면 조정하려합니다. 학군지처럼 비싼동네가 아니다~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타 글 보니 삼성 반도체, 테일러 이 중간이 라운드락이나 플루거빌 정도 되는 것 같던데 맞을까요? 아무래도 라운드락이 학군때문에 조금 더 비싸보이는데 맞을지… 혹시 특정 동네나, 다른 곳 추천해주실 곳도 있을까요?
첫댓글 원베드는 렌트만 하면 가능한데 관리비 및 전기세 포함하면 조금 오버 될거에요. H마트에서 3km정도 떨어진 곳인데 월세만 하면 $1500 정도입니다. 넉넉하게 $1700로 잡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고 나니 저희 동네는 인도인 학군이 좋아서 그런지 무척 인도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렌트 가격이 조금 더 높을 수도 있을 듯 해요. 저는 Austin 북쪽인데 테일러랑 가까운 쪽은 잘 모르겠네요~
저희는 아직 아이가 뱃속에 있어서 렌트학군(?)은 조금 이따 생각하려 합니다. 그렇지만 아주 많은 도움 되었어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오스틴에 오시는걸 환영합니다!
버젯이 유틸리티를 포함을 안하신 금액이 맞으시지요?
여름이면 아파트라고 해도 아무래도 에어콘 돌아가면서 전기값도 더 많이 나오고 또 물값, 쓰레기값, 또 각종 어메니티 비용도 나가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버젯이 제일 중요한지 아니면 조금 더 편리함 (쇼핑, 커피샵 등) 등이 중요하신지를 고려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플루거빌의 경우 요즘 많이 살기좋아지고 편리해졌지만 라운드락보다는 살짝 저렴한 아파트들 찾기가 쉽습니다.
아직 신혼부부이시니 1베드로도 충분히 사실 수 있을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하는데 그래도 두분께 뭐가 제일 중요하신지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테일러까지 거리는 플루거빌이나 라운드락이나 비슷한 곳으로 찾는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5.16 03:06
넵 유틸리티 미포함으로 생각하는 금액입니다! 막상 렌트할 동네 보니 고민이 많아지네요^^; 정성스런 댓글 매우 감사드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6.08 16: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6.09 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