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
Rock music vs Classic music
식물에게 실험 음악이 어떻게 정신, 마음과 몸에 영향을 주는지 알아 봅시다. Dorothy Retallack이라는 연구원은 다양한 종류의 음악이 식물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실험을 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두 가지 종류의 음악을 식물에게 틀어줬습니다. 하나는 시끄러운 락음악 방송국의 노래를, 다른 식물에게는 클래식 라디오 방송국 노래를 틀어 줬습니다. 2주 후에 식물들을 비교한 결과, 락음악을 들은 식물은 락음악의 스피커 반대 방향으로 기울고 성장을 잘 하지 못하였습니다. 반면, 클래식을 틀어준 식물은 스피커 방향으로 기울어지게 자랐습니다. 4주도 않되서 락음악을 틀어준 식물은 다 죽고 말았습니다. 인도의 Anamalia 대학교 박사 T.C Singh는 클래식 음악을 들은 식물은 일반 식물보다 2배나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동물에게 실험 동물에게는 더욱 더 재밌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Harvey Bird 와 Gervasia Schreckenberg 연구원들의 실험결과, 부두(Voodoo)음악을 틀어준 쥐에게는 두뇌 세포구조가 비정상적으로 되고, Messenger RNA(두뇌에 기억장치에 사용)가 비정상적인 양을 가지며, 세포가 다른 세포와 연결되지 않고 아무 방향으로 자라고 있었습니다. 또, 미로(maze)를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미로를 끝까지 못 찾고 말았습니다! 반면에, 월츠 클래식음악을 들려준 쥐는 미로를 찾는데 별 이상 없이 찾았습니다. 이 실험은 어떤 음악을 듣느냐에 따라 두뇌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 지 잘 알려줍니다. 어떤 종류의 음악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몸과 마음과 건강이 좋고 나뻐질 수가 있다는 것을 잘 설명해 줍니다. 한 번 알아두세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에 따르면 한 해에 미국에서 6,000명의 청소년들이 허무주의와 죽음의 음악들을 들으며 자살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헤비메탈의 살인 음악들을 듣는 팬들에게 살인율이 부추겨지고 폭력적인 락뮤직비디오를 보고 나서 폭력을 행한 사건들이 많다고 합니다(Brown and Hendee 박사 연구결과) 어떠한 종류의 음악들은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배우는데 빠른 효과를 준다고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악도 있다고 합니다. 임신한 어머니들에게 태교음악을 틀어 주는게 그래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음반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떠한 음악들은 우는 아기를 달래주는 효과가 있고, 수학을 잘 할 수 있는 음악들이 있습니다. 음악은 세포질(protoplasm)과 염색체(chromosomes)에 영향을 줍니다. 어떤 음악가들의 음악을 들으면 아이큐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댄스음악을 들으면 춤을 추고 싶고 사랑노래를 들으면 첫사랑이 생각나고 우울한 음악을 들으면 우울해 지듯이 락음악을 들으면 폭력해진다고 합니다. 연구결과, 어떠한 종류의 음악을 듣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무드(mood)가 달라지고, 운전할 때의 어떤 음악들을 듣는가에 따라 운전사들의 운전태도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락음악을 들을 때는 더욱 과격하고, 신호위반, 과속으로 운전한다고 합니다.어떠한 가사를 듣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도덕적, 정신적 가치관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음악을 자녀들에게 들려 주시겠습니까?? 사악한 락 음악은 위험하다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더군다나 악하고 죽음,살인,폭력,마약,사탄,섹스 등을 주제로 한 가사들은 더욱 더 위험합니다. 이러한 폭력적이고 위험하고 사악한 락 밴드들이 #1을 차지하고,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엄청납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내한공연들과 수 많은 앨범들이 팔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악은 락밴드 뿐만이 아니라 요즘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중적인 음악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락밴드 (Korn)콘, 백인랩퍼 (Eminem)에미넴, 흑인랩퍼 (Dr.Dre)닥터 드레이도 위험한 주제(마약,섹스,폭력,자살,살인)등의 가사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사탄 락음악과 악한 영혼 파괴음악에 빠지면 사탄숭배자,사회불만자,반항아,마약중독자가 되기 쉽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