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날짜 : 7월6일 (토요일), 7시 상록수역 출발
2. 거리,시간: 상록수역~ 거운분교, 200km, 2시간30분 (20분 휴게소 포함).
: 상록수역, 7시~ 산행 시작, 9시 45분~ 하산 & 집결 완료, 3시 ~ 이동 및 식사, 5시~ 안산 도착, 7시30분
3. 코스 안내
A 산행 코스: 거운분교,탐방안내소 ~삼거리 갈림길~마차마을~만지고개~어라연 전망대~잣봉정상~어라연 전망바위 ~어라연~ 된꼬까리여울~ 만지나루~전산옥 주막터~어라연상회~삼거리 갈림길~탐방안내소~ 동강어라연 주차장 (거운분교 다리 건너)
: 산행거리 약 9.4km, (산행 3km, 트래킹 6.4km)
5시간
B 트래킹 코스 : 거운분교,탐방안내소~삼거리 갈림길~마차마을~어라연상회~전산옥주막터~어라연 전망바위 (회귀)~ 탐방안내소~ 동강어라연 주차장 (거운분교 다리 건너)
트래킹 거리 : 삼거리 갈림길~ 어라연 : 편도 4.4km,
B코스 전체 트래킹 거리 10km
A코스 산행자와 상봉하여 함께 복귀 가능.
PS : 잣봉 산행이 의외로 쉽기 때문에 B 코스로 강변길을 왕복하는 트래킹보다는 A 코스인 잣봉을 경유한 후 강변길 트래킹을 추천합니다. (강변길 왕복은 다소 민밋한 코스임으로 산코스 올랐다가 강변을 걷길~~)
4. 준비물
물놀이 대비 갈아입을 옷, 스틱, 바람막이 옷, 모자, 물 (여유있게), 간식&중식, 썬크림 등등
2시 이전 차량문 미개방.
5. 비상연락
정성복 010-3340-5917, 성병선 010-5203-8198, 김연순 010-6658-2356
이덕재 010-4139-0694. 나종민 010-9001-9881
6. 잣봉 및 어라연 소개
영월 잣봉(537m)
강원 영월군 영월읍 거운리에 위치한 봉우리!
동강 어라연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산으로, 절벽에 뿌리를 내린 노송군락이 굽이치는 동강과 어울려 천혜의 비경을 보여줍니다.
강줄기와 산줄기가 어우러져 신선이 부럽지 않은 장면을감상할 수 있는 멋진 조망처입니다.
구절양장 휘어져 돌아가는 동강과 그 강이 품은 비경. 어라연을 가까이에서 구경하기 좋은 곳이 잣봉입니다.
짧은 등산로와 동강변을 거니는 트레킹을 겸할 수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어라연(魚羅淵)
강원도 영월군 거운리(巨雲里) 동쪽인 만지나루터 위에 있답니다.
옥순봉(玉筍峰)을 중심으로 세 개의 봉우리(三仙岩)가 푸른 물속에 진주처럼 틀어박혀 있고 기암절벽 사이로 솟아난 소나무들은 계곡의 맑은 물소리와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수목화를 감상하는 느낌마저 주는 곳입니다.
“고기가 비단결 같이 떠오르는 연못”이라는 뜻을 가진 어라연은, 동강 윗줄기 12km 쯤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강의 많은 비경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곳이기도합니다.
어라연은 아름답고 신비로움에 감싸인 계곡입니다.
거운리 나루터에서 강줄기를 따라 걷다 보면, 물줄기가 나누어지는 어라연이 나오는데, 양쪽 기슭의 천길 낭떠러지 사이로 뿌리를 내리고 있는 늙은 소나무들이 운치를 더해줍니다.
어라연은 일명 삼선암이라고도 하는데 옛날 선인들이 내려와 놀던 곳이라 하여 정자암이라 부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강의 상부, 중부, 하부에 3개의 소가 형성되어 있고 그 소의 중앙에 암반이 물속으로부터 솟아있고
옥순봉과 기암괴석들이 총총히 서 있는 모습이 마치 사람같기도 하고 또 불상같기도 하며 또 짐승같기도 하여 볼 때마다 그 모양이 새로움을 자아낸답니다.
*** 2021년4월 김기중 명예회장님과
일행이 다녀온 아래 링크도 참조 바랍니다.
https://m.cafe.daum.net/prugio3mt/KWiE/672
첫댓글 조영승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영월 잣봉은 영월 백운산보다 하류에 위치한 산으로
백운산과는 전혀 다른 육산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곳으로
오르내리막 없는 2.2km의 짧은 산행과 어라연산소길을 걷는
여름철 최적의 산행지입니다~
조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여유있고 힐링할수있는 코스!
즐기며 트레킹 하자구요~
수고하셨습니다 대장님
산따라 물따라 구비구비 돌아돌아 쉬엄 하면서,어라연 계곡에서
물놀이도 하고, 그렇게 그대 산우님들과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면 합니다.
조영승대장님!! 바쁘신데도 이리 좋은 지도와 이정표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