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남꾼들의 안방낚시터 가덕도가 한겨울 들어서도 꾸준하게 감성돔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부산에서 온 조사님이 44cm와 38cm를 잇달아 끌어냈습니다. 저수온기를 맞아 마릿수가 줄어든 경향은 있지만, 40cm 전후로 준수한 씨알이 주종이어서 낚시재미는 더합니다. 더불어 학공치가 비치기 시작해 잔손맛을 보탤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즘 가덕도 감성돔 조황을 이끄는 곳은 아동섬~등대 구간입니다. 갯바위 주변 수심이 10~12m로 깊고 수중여가 잘 발달돼 있어 겨울 내내 입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홈통을 낀 갯바위에서 덩치급 출현이 잦습니다. 낚시방법은 1~2호 구멍찌나 막대찌를 사용해 갯바위 주변부터 차츰 먼 곳으로 탐색범위를 넓혀가는 것이 기본입니다. 날씨가 좋고 조류가 적당히 흘러갈 때는 저부력찌 전유동채비도 잘 통합니다. 입질이 약은 편이니 서두르지 말고 찌가 완전히 사라진 후에 챔질하시기 바랍니다.
가덕도 감성돔낚시는 사리물때에 마릿수가 낫고 씨알도 굵은 편입니다. 조금때는 물 흐름이 약해 감성돔 움직임이 둔화되고 잡어 성화도 심해 상대적으로 조황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학공치를 피하려면 크릴 외에 깐새우나 민물새우를 미끼로 써 보시기 바랍니다.
* 가덕도 선비: 2만원 밑밥: 3000원 * 평일, 주말 선상,갯바위 예약받습니다. * 평일 일항차 오전 4시 출항합니다. * 주말, 휴일 일항차 오전 3시 출항합니다.(늦어도 한 시간 전까지 도착하셔야 합니다) * 김밥, 간식거리는 가게에 없으니 직접 준비하세요.
문의 가덕 신호낚시 051-831-3320, 011-580-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