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3년 9월, 부산, 한국현대최면 스쿨의 기본, 고급과정을 마친 서인수입니다.
처음 최면에 대한 생각은 "과연 최면이 가능한 것인가?"의 궁금증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어떤 사람은 신비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비과학적인 것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때, 최면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반백년을 지나 최면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기본, 고급과정의 최면을 배우고 난 후에 저의 생각은,
1) 최면은 매우 논리적인 학문이다.
2) 최면은 심리적인 영향력이 [심리상담]보다 훨씬 효과적일수도 있다.
3) 여러가지의 심리적 원인에 의한 불편과 장애에 적용할 수 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석사과정에서 심리상담을 전공하고, 박사과정에서 인간관계를 전공하여 졸업하였고,
앞으로 [심리상담연구소]를 설립할 생각이었는데,
연구소의 이름을 [심리상담 최면연구소]로 바꾸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울산에 오시면, [괜찮아 심리상담 최면연구소]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의 권동현 원장님, 최면에 대하여 자세하게, 이해하기 쉽게,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5개월을 지각, 결석 한번 하지않고 같이 배움의 의지를 함께 불태운 남ㅇㅇ선생님, 김ㅇㅇ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권원장님께 부탁드릴 말씀은, 많이 가르쳐주고 싶은 열정때문에 강의 시간을 지나서 계속 지도하시는데,
마치는 시간 좀 지켜주세요.ㅎㅎ
최면은 정말 좋은 학문이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3-1026, 목,
울산에서 제자 서인수드림,
첫댓글 반갑습니다. 서선생님.
귀하고 반가운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는 단 한번도 지각, 결석 없이 멀리서 오셔서, 성실히 임해주신 최고의 모범생이셨습니다.
그리고 많은 실습 사례들을 이야기 나눠주셔서
함께 하신 선생님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선생님의 앞날에 최면이라는 도구가 선생님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고요한 날들이 되시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늦게 마쳐 드려서 정말 죄송했습니다. ㅠ ㅠ
안녕하세요. 자연질서님. 부산센터의 권동현 원장님 강의후기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치는 시간은 부산 뿐 아니라 서울센터 역시 정시를 넘기기 일쑤입니다.ㅎㅎ
핑계아닌 핑계를 드려본다면 원래 300~400시간이상의 방대한 분량을 12주에 압축해서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6시간도 트레이너의 입장에서는 매우 타이트하답니다. 그렇다고 주차를 늘려버리면 그만큼 교육시간과 비용이 상승하여 부담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서울센터의 경우도 30분정도 넉넉하게 마치는 시간을 예상하시고 차편을 예약하시도록 공지 드리고 있습니다.
세션경험에서 최면분석과 파츠 테라피를 숙달하시고 내담자 중심 접근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적지 않은 시간과 경험이 필요할 것입니다. 일상에서의 반복된 실습과 수료 이후 여러번 반복해서 재수강도 하시면서 피드백받으신다면 정말 개인상담소에서 활용할 만큼의 실전능력이 갖추어지리라 생각합니다. 소중한 후기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