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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작(English Composition) 4: 텍스트성 3
좋은 텍스트는 어휘 및 문법적 통합성인 응집성(cohesion: 표층 결속성)과 정보 흐름(information flow)의 Halliday and Hasan (1976, 1985- 이후 H&H)은 주제 구조와 밀접한 관련성을 맺는 5가지 유형의 응집성 중 지시(reference)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시란 3인칭 대명사와 같은 표현이 동일한 지시대상(referent) 혹은 선행사(antecedent)를 이어주는 과정입니다. Maria was last seen shouting for help inside a military jeep that evening. Her family heard she had been taken to 지시 표현으로 사용될 수 있는 표현으로는 위 예문에 사용된 she/ her와 he/him/his, it/its, they/them/their와 같은 3인칭대명사, this나 that과 같은 지시사는 한정사로 명사 앞에 나타날 수도 있고, 또한 대명사로 명사 없이 홀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2017학년도 수능영어 30번 문제의 일부를 지시의 추가적인 예로 들어봅시다. Dr. Paul Odland and his friend Bob travel frequently to South America, where they provide free medical treatment ※ they= Dr. Paul Odland and his friend Bob 위 인용문에 나타나는 청색의 진한 글자로 표시된 단어들은 텍스트를 구성하는 두 부분을 이어주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신정보와 구정보의 관계를 형성하는 지시 대상과 지시 표현을 제대로 활용함으로써 정보의 |
※ 《김성봉 영어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어휘 강좌 1. 『왕초보 영어: 영어 철자와 발음 길들이기』 2. 『영어 알파벳 길들이기』 ※ 《김성봉 영어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문법 강좌 1. 『현대 영문법 길들이기 1』 《김성봉 영어평생교육원》에는 이상의 강좌 외 10개가 넘는 강좌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왕초보 영어 입문 - 영어 철자와 발음 길들이기
강좌명 | 왕초보 영어 입문 - 영어 철자와 발음 길들이기 | |
강의기간 및 구성 | PART 1 (874분) , PART 2 ( 749분), PART 3 (649분) 영어 철자와 발음 최종 정리 (814분) | |
교재 | 배부자료 첨부 | |
안녕하십니까?
한국 영어교육의 표준을 확정하고자 하는 《김성봉 영어평생교육원》입니다.
Q: 왜 ‘묻다’라는 의미를 가지는 ‘ask’라는 단어에 사용된 ‘a’라는 글자가 ‘애(æ)’라고 발음되기도 하고 ‘아:(a:)’라고 발음되기도 할까요? 그리고 왜 ‘에이스, 최고의 사람이나 것’의 의미를 가지는 ‘ace’라는 단어에 사용된 ‘a’라는 글자가 ‘에이(ei)’라고 발음되어야 할까요?
Q: 왜 C는 라틴어에서 /ke:/, 이탈리아어에서 /tʃe/, 불어와 스페인어에서는 /se:/ 영어에서는 cee /si:/라고 할까요?
Q: 왜 C는 cake [keik], cello [tʃélou], cell [sel], Cinderella [sìndǝrélǝ]에서 달리 발음될까요?
Q: 왜 ‘ㅎ’에 상당하는 글자인 H가 ‘에이치(aitch)’라고 불릴까요?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이유 없어! 무조건 외워!”라는 말만 한국의 영어교육 현장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김성봉영어평생교육원>의 모든 강의는 증명과 이해를 토대로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합니다.
그 결과로 단지 몇 시간만의 학습으로 철자를 보자마자 발음을 하고 발음을 듣자마자 철자로 적을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 강의를 통해 증명 될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처음 영어 선생님으로 시작하여 마지막까지 여러분의영어를 책임지는 영어 선생님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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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를 알고 배우는 알파벳 길들이기
강좌명 | 이유를 알고 배우는 알파벳 길들이기 | |
강의기간 및 구성 | 444분 - 12편 | |
교재 | 주교재: PDF 배부자료 | |
대문자 A는 어떻게 나타났을까요? 소문자 a는 어떻게 나타났을까요?
문자 a는 왜 [ei 에이], [ɑ: 아:], [æ 애] 등으로 발음될까요?
이상의 의문뿐만 아니라 26개의 알파벳의 기원과 그 발음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이유를 제대로 알고 배우는 알파벳 공부” 강좌입니다. |
그림으로 영어어휘를 익히는 "김박사 그림 영어사전"
(필수생활영어 어휘)
DR. KIM'S PICTURE ENGLISH DICTIONARY
“이유 없어! 무조건 외워!”라는 말만 한국의 영어교육 현장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김성봉 영어평생교육원》의 모든 강의는 증명과 이해를 토대로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합니다. 선행 학습 과정인 『영어 철자-발음 길들이기』동영상 강의를 통해서도 이미 증명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단지 몇 시간만의 학습으로 철자를 보자마자 발음을 하고 발음을 듣자마자 철자로 적을 수 있습니다. 연관 강의인 『김박사 그림영어사전』이라는 교재와 강의를 여러분 앞에 소개합니다. 마포걸레, 모포걸레, 밀대걸레, 봉걸레, 밀걸레, 대걸레, 자루걸레 중 어떤 표현이 표준어일까요? 그리고 이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가리킬까요?
한국과 일본 지역을 왜 ‘극동(極東: the Far East)’라고 부를까요?
왜 ‘kick the bucket’라는 표현이 ‘die(죽다)’를 의미할까요?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알기 위해서 사진이나 그림을 이용한 영어학습은 영어 초보 학습자뿐만 아니라 중급 이상의 학습자에게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림으로 영어어휘를 익히는 『김박사 그림 영어사전』강좌의 1. 도입 사진과 사진관련 표현들 교재에 포함되어 있는 사진과 핵심 문법 정리, 어구 정리를 통하여 필수생활영어 표현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
강좌명 | 김박사 그림 영어사전 1 | |
강의기간 및 구성 | PART 1 (680분), PART 2 (818분), PART 3 (768분), PART 4 (607분) | |
교재 | 배부자료 첨부 | |
강의 구성 및 시간 | PART 1 (680분) | 필수생활영어 어휘 A: PLACES TO LIVE(주거 장소들) |
PART 2 (818분) | B-3. THE DINING ROOM & KITCHEN(식당 방과 주방) | |
PART 3 (768분) | B-6. THE STUDY(서재: 書齋) | |
PART 4 (607분) | C-3. THE GARDEN AND GARDENING |
현대 영문법 길들이기 I
강좌명 | 현대 영문법 길들이기 I: 입문 | |
강의기간 및 구성 | PART 1 (725분) | |
PART 2 (956분) | ||
PART 3 (889분) | ||
교재 | 주교재: PDF 배부자료 | |
이상의 모든 예문에 사용될 수 있는 형태는 반드시 “help”가 되어야만 한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영어사와 영어학에 기초하여 깔끔하게 설명함으로써 영문법을 제대로 배워 영어의 듣기•읽기•쓰기•말하기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좌가 “제대로 배우는 현대영문법 길들이기: 입문” 강좌입니다. |
현대 영문법 길들이기 II
현대 영문법 길들이기 II 골라서 수강하는 고급 영문법 강의 《김성봉 영어평생교육원》에서는 영어학습자들이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문법사항들을 약 10가지로 나누어 집중적으로 다루는 강의를 『현대영문법 Ⅱ』라는 이름으로 제작하여 왔습니다. 1차로 그중 8가지를 먼저 공개합니다. 강의내용과 그 관련 사항들은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현대영문법 Ⅱ』강의에 대한 간략한 소개 현대영문법 Ⅱ-1 1) 한국어-영어 어순차이 극복을 통한 동시통역 연습: 4강 130분 2) 이동(Movement): 7강 225분 3) 도치(Inversion): 3강 90분 4) 주어의 형태적 실현: 2강 55분 현대영문법 Ⅱ-2 5) 완성된 모절 혹은 주절에 동반하는 표현: 7강 228분 6) 대형태와 생략: 줄임 표현: 9강 302분 7) 확언/단언항목 vs. 비확언/비단언항목: 13강 388분 현대영문법 Ⅱ-3 8. 담화표지: 31강 1027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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