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빌딩 스카이아트 (60층)에서는 LOVE & POP ART전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곳에 위치한 미술관이라고 해서 어떤가 가봤더니 예전 전망대를 약간 리모델링을 해서 중앙부분은 전시관으로 외곽은 전망대로 사용하고 있더군요
전망대 관람 온 사람들 때문에 전시는 별로 눈애 안 들어오고 전시장 조명 때문에 전망대 야경도 그닥 멋있지도 않았습니다.
도쿄 모리미술관 처럼 전망대층과 전시장층을 분리했으면 좋았을텐데 싶습니다.
여튼 이번 전시는 제목 그대로 팝아트 주역들의 작품을 모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앤디워홀, 호버트 인디아나, 키스 하링, 로이 리히텐슈타인 등등
스카이아트로서 아쉬운점은 같은 시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앤디워홀전을 하고 있다는점
그런데 시립미술관의 앤디워홀전을 보고 스카이아트에 와서 LOVE & POP ART전을 보면 좋겠다 싶은데요
가격의 부담이 있으니 서로 조율을 해서 연계프로그램식으로 가격을 할인해 주면 더 많은 관람객들을 모을 수 있지 않을 까 합니다.
예를들면 앤디워홀전을 본 관람객은 LOVE & POPART전 50% 할인
사실 스카이아트의 전시공간이 그리 넓진 않습니다. 많은 작품ㅣ 전시되어있지 않고 읽을거리 또한 상당히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체험공간도 만드는 상황에서는요.
하지만 생긴지 얼마 안 된 스카이아트로서 이런 전시를 기획한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을 가질것이라 기대합니다
출처: 우리 미술관 갈까? 원문보기 글쓴이: 초이
첫댓글 이렇게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개방해 두었군요^^63빌딩은 초등학교 때 한번 가본 기억 외에는 특별한 게 없네요^^:
첫댓글 이렇게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개방해 두었군요^^63빌딩은 초등학교 때 한번 가본 기억 외에는 특별한 게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