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범광택입니다. 영어로는 폴리시팩토리, 광택공장이라는 뜻입니다.
아무리 일량이 많아도,
여기는 제가 알아서 다 합니다.
한쪽은 직원이, 한쪽은 제가 그래본적도 있었는데요,
저는 멋있는 리더가 아니더군요.
하나부터 열까지 지적을 하게 되고요,
결국은 잔소리라 생각하고 못이겨하더라구요.
앞으로도 직원은 없습니다.
온리 기범....
가까운 논산시에서 찾아주셨습니다.
링컨 MKS 블랙칼라 모델입니다.
얼핏 상태가 좋아보이네요.
도장면에 스크래치 없는 자동차는 없습니다.
공장에서 바로 출고된 신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런 잔기스 안생기려고 광택을 하거나, 유리막코팅을 하는거 아닙니다잉.
맑은 실리카 피막덕분에 광빨이 더 진하지고,
맑고, 얇지만, 실제 존재하는 실리카 피막덕분에 방오성이 더해져
자외선 차단이 되어 광빨이 더 오래 지속되고요,
실리카 피막덕분에 세차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광택은 폴리싱...
신차 구입후에 수개월, 수년간 운행하시다가,
도장의 상태가 더 이상은 세차로 깨끗함을 느끼기 어려울 때,
저와 같은 전문점에 맡겨보시면 다시 신차 느낌나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코팅은 코팅....
신차 구입후에 하시는 것은 신차다움을 보다 오래 유지하기 위함...
광택은 수년간 운행한 차량의 광택작업과 비교하면 라이트한 공정이므로 보다 저렴합니다.
단,
이 가게에서의 신차 유리막코팅에는 광택이 포함됩니다.
그러니, 한번 비교해보세요. 발수코팅제 발라주고 세자리 가까운 비용을 받는 곳도 많답니다.
광택이 비쌉니다.
코팅은 재료비와 시공공임이고요,
왜 그런 가격이 나오는지 합당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무튼, 도장상태 다시 보실게요.
이런 것은 문제도 아닙니다.
이제 이번 링컨mks 차량이 논산에서 대전으로,
대전에서 가장 변두리에 있는 광택집으로 온 이유입니다.
와우......
무섭네요....아...무셔...
이제 이런 일이 없던 도장상태로 만드는 작업이 광택작업입니다.
무슨 무슨 코팅을 했더니 차가 깨끗하다라는 말은 사실 정확하지는 않아요.
코팅 기준에서 광택은 기초처리공정이지만,
사실은 기초가 아니라 핵심이 되는 것이 바로 광택공정입니다.
그리고 좋은 코팅이 따라주는 겁니다.
코팅은 종류가 너무 많아보입니다만,
사실 포인트를 알면 크게 두가지로 보셔도 무관합니다.
이야기를 짧고 자세하게 나열하기는 어려우므로 비교설명을 다 하기는 어렵고요,
코팅액에 유효성분이 5%미만으로 녹아있다가 도장면에 발라지면서 산소의 수분과 반응하여
자기피막을 만드는 폴리실라잔이라는 물질이 100% 실리카 피막이 되는 것을 이용한 것이 폴리실라잔 유리막코팅입니다.
제품들 가장 많고요, 초기 경화기간이 10일이상입니다.
코팅액에 60%, 70%등 실리카 고형분이 녹아있다가
도장면에 발라지면서 산소와 반응하여 굳기 시작하는것을 이용하는 것이 실리카 유리막코팅입니다.
경화기간은 2일이면 완성입니다. 작업성이 아주 안좋습니다.
저는 실리카 유리막코팅을 선호합니다.
이렇게 실제 강한 조명에서 보이는 모습을 항상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광택비용과 상관이 있습니다.
이런 확실한 공개 없이 아래와 같은 사진도 보세요.
일단, 봐주세요.
실제 몇년간 운행하던 차량에 광택 1공정만으로 때를 빼고요,
왁스 좀 발라주고
그늘이나 형광등 아래에서
위에 사진처럼 대각선으로 사진을 찍어보면요.
검정색 차량이라면,
모두 기가 막히게 나올겁니다.
그런데, 햇빛에서 적나라하게 바라보면 어때요?
말 그대로 적나라할겁니다. 얼굴이 부끄러워지는 정도로요.
그런 정도 레벨의 광택이 있는거고요,
기범광택에서 하듯,
이렇게 나오는 정도 레벨의 광택이 있는겁니다.
원래 이랬어요..
깜빡 하셨을까해서요. ㅋㅋ
광택 시공전문점,
유리막코팅 시공전문점,
대한민국 어딜가도 쉽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가게마다 광택, 유리막코팅 이라고만 정확하게 써 있으면
모두 다 똑같은 수준의 광택, 유리막코팅입니까?
이것만 생각해주세요.
실제 어떤 레벨로 작업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얼마인지가 중요합니다.
몇가지 레벨로 구분하여 시공을 권해드리면
대부분의 고객분들의 니드에 맞는 시공을 해드릴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