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당대 순회전: 위대한 예술이 도덕적 검열을 면할 수 있을까?
2021년 08월 27일 10:04 펑파이 뉴스 소스:이페어케이 +
'향기: 여성, 신화와 힘' 특별전 美서 波스턴 이사벨라 가나 미술박물관 순회전, 유로파 약탈 포함에 초점포함 6폭 "시화"'그림' 연작. 이 작품1551년에 제작되었다1562년 간의 시리즈오비데에 기반한 변형기의 서사, 유서베냐의 왕 필리프 2세는 '세계 정복자'로서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제향 작업을 맡겼다.향취의 마법사 같은 표현력을 보여주는 그림이지만 요즘 시각에서 보면 작품 속 폭력, 특히 여성을 향한 폭력이 윤리적 의문을 불러일으킨다.위대한 예술이 도덕적 검열을 면할 수 있을까?이 글의 저자 홀랜드 코터가 의문을 제기하는 오늘날의 큐레이터는 이 고전들에 대한 이중성과 현대적 언어적 의미에 주목해야 한다.
티티안(Titian, 약 1488~1576)은이탈리아 르네상스 후기 베네치아 화파의 대표 화가.그는 색채의 운용에 대해 좋지 않다.단지 르네상스 시기만 영향을 주었다대(代)의 이탈리아 화가도서양 예술에 대해 생겨났다심대한 영향. 일전에전시로 '향기:녀'성, 신화, 힘"보스턴 이사벨라 가너 미술관이 예술사의 기적을 일군(Titian Women, Myth & Power).이보다 몇 배나 큰 기관들이 부러워할 만한 전시였고, 클래식 거장의 명작을 갈망하는 관객들은 행운을 누렸다.그러나 이 전시 역시 지금과 같은 정치적 시각에서 보면 미학과 윤리의 충돌을 발견할 수 있다.
'향기: 여성, 신화와 힘' 전시 현장도: Matt Cosby for The New York Times
전시는 런던 내셔널 갤러리에서 가장 먼저, 이후 마더까지 순회 전시됐다.리프라도 박물관, 가나 아트 갤러리가 마지막이자 미국 내유일 순회 전람회의 핵마음은 한 조가 되어 신화장을 그린다풍경의 대형 유화, 언급하다.향은 그의 예술 생애 후반기에 있었다.스페인 국왕을 위해 필리프 2대대로 이 육복작을 창작하였다품행하다.
이 작품들은 처음에 마드리드 궁전의 한 방에서 전시되었다.이후 점차 세계 각지로 흩어졌다.한 폭의 스페인에 남아있다; 네 폭의 영국 유입; 1896년, 마지막이 나온다.지금 보스턴, 처음엔미술 수집가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이자벨(Isabel)la Stewa등대거리(Beacon Street)의 화실에 있던 rt Gardner는 펜웨이(Fenway)의 궁전식 숙소에 나타났다.가드너가 약 10만 달러(오늘의 320만 달러)를 주고 산 이 작품은 당시 미국에서 가장 비싼 유화로 불렸다.
유로파 약탈 1559-62 © 이자벨la Stewart Gardner Museum
이 그림은 '유로파 약탈'(The Rape)로 불린다. of Europa ) 。오늘날 거의 매일 뉴스에서 볼 수 있다.여성 성범죄에 대한 고발그리고 이 그림은주제—경위위가장한 신이 한 해를 납치했다젊은 여자, 페니키아공주님, 강제로 품게 하소서.임신=적색경보가 울린다.사실 작품 전체가 여성 육체에 대한 남성 권력의 농락과 폭로를 반복하고 있어 아무리 '위대하다' 해도 예술이 도덕적 검열을 면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형식 혁신과 역사적 영향의 관점에서만 보면,이 예술 작품은 가히 위대하다고 할 만하다.1550년, 향을 피우자마자 필립으로부터훗날 필리프 2세)나안에서 위임을 받았을 때 그는 이미 있었다유럽에서 폭넓은 인정을 받았다예술업계를 위해 가장 대담하다.가장 표현력 있는 화가그의 부처들과는 다르다.로렌자와 동갑내기인 그는 색채가 자신의 물리와 감정적 생명을 갖도록 했다.
제향은 필립이 그에게 높은 보수와 창작을 해주길 원했던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전권을 위임한 찬조인.필립은 향긋한 것이 명성이 매우 높은 예술가라는 것을 발견하였다.스스로 일어설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기의 형상:세상으로서의 정복자, 장악했다.서유럽 대부분 지역에서아프리카, 동남아, 미주모두 한 자리를 차지하고,자기의 제국을 세우다.독특하고 전망적인 궁중 양식을 창조하기에 충분한 실험정신과 브랜드 의식이 있는 화가를 찾아냈다.
이런 풍격의 참신한 점은 향을 피우는 데 스스로 형용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이 연작의 한 단어: "poesie"-시적 회화그림 속 그림도 함께상상력이 풍부한 은유다. 사실 이 구성은품 자체가 로마시에 기초하고 있다인간 오비드(Ovid)) 서기 8세 무렵서사 서사시 '변형기'(The Metamorphoses).
이것은 광폭한 저서로 반유토피아적인 편년사를 서술하고 있다신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다룬 이야기로 황금시대가 지난 세상을 그렸다.도덕적 혼돈 속으로 들어가고 있다그 안에 분발과 유머가 있다.의 식각, 그러나 폭력상식이요, 성폭력은.폭력의 일종형식.
'다나에' 1551~1553©Stratfield Saye Preservation TrusT
이 시리즈의 첫 번째 그림 다나에(Danae)는이렇습니다. 이 전시회는 런던 웰링턴 소장관의 작품에서 1551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1553년. 작품 강의'다나에'라는 이름을 술회했다.앳된 여자의 이야기그녀를 멀리하게 하기 위해탐욕스러운 남자, 그녀는 아버지에게 물려있다.높은 탑에 자물쇠를 채우다그런데 주피터 신, 연좌제학자가 탑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그는 자신을 하늘에서 내리는 황금빛 먼지 비처럼 만들어 다나에의 비스듬히 기대어 있는 벌거벗은 몸 위에 내려놓았다.
비너스와 아도니스 약 1553-1554 © Baztán Lacasa José/Museo Nacional del Prado
나체, 혹은 나체에 가까운 여성상이 이 시리즈에서 반복되는 주이다문제. 이런 정색의 상징, 빛의 빔처럼 밝아서 어디에 서 있어도 볼 수 있다.네. 비너스와 아에서베누s and AdOnis, 프라도보박물관)에서 우리는 사람을 따른다.물건의 뒷면에 이것이 보인다.페르세우스 앤 안드로메다(런던 월리스 소장관)에서는 여성이 정면을 향하고 끈에 묶여 있고, 다이애나 앤 악테온(Diana and Actaeon)과 다이애나 앤 칼리스토(Diana and Callisto)에서는 여러 인물의 꼬투리가 된다.두 그림은 런던 국립미술관과 에든버러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이 공동 소유하고 있다.
오직 하나의 여성 캐릭터, 순결한 여신 다이애나, 그려진다성자신과 위엄있는 이미지, 하지만 그녀의 행동은 독단적이고 포악하다.그녀는 젊은 추종자를 호되게 꾸짖었다., 선녀 칼리스토 임신과이 일을 숨겼다(주피).특히 유인자).젊은 사냥꾼 악테온은 그녀의 집에 있는 것을 우연히 만났다.밖에서 목욕을 했다가 비난을 받다그녀는 화가 나서 그에게 수컷이 되어 자신의 개에게 쫓기는 끔찍한 운명을 안긴다.
'다이애나와 악테온' 1556-69
매 장면에서 향기는 자신이 천재라는 것을 증명하였다'연극가',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단일사건으로 압축한다.이 밖에도, 그는 특히 뛰어나다신체와 정신의 불균형을 보여주는세상은, 인물이 기울고 비틀린다.구부러지거나 움츠러들거나. 이런 움직임은 에서유로파 약탈'에 나오는 표현특히 두드러지게, 이것은이 작품 중 마지막은 어느 정도 폭력적이기도 하다.
향기는 오비데의 서술을 자세히 따랐고, 후자의 묘사에 근거했다.유로파는 친구들과 해변에서 파티를 하고 있었고, 주피터는 하얀 황소의 모습으로 나타났다.. 그는 온순해 보였고,유로파에게 꽃을 달아주게 하라송이, 그의 등까지 기어오른다위. 갑자기——이건 나야바라본———해안변멀어, 이 황소는 돌진한다.깊은 물에 빠졌다. 유로파의 두루마기는 미끄러져 내려와 서툴게 다리를 벌린 채 그의 뿔을 잡아 균형을 잡는다.친구들을 돌아봤지만 이미 도망갈 곳이 없었다.
이 그림은 강력하다.그러나 그것이 아름다운 것일까.네가 가까이 가서 보았을 때 정말 그랬다.향기는 물감을 다루는 마법사다.훗날 벨라스케스 (Ve)lázquez ) 、루벤스(Rube)ns), 마네(Manet) 모두 그를 칭찬한다.조금. 거리 그림시계지척거리면 왜 그런지 알 것이다:그 마법사의 손은 화면 속에 숨어 있다.
'향기: 여성, 신화와 힘' 전시 현장도: Matt Cosby for The New York Times
그런 후에 네가 한 걸음 뒤로 물러나 화면 전경을 보면, 그것이 잔해임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쿨한 건 죄 없는 피해자의 서사이자 정욕을 보여주는 서사,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유로파의 뒤틀린 몸짓,황소의 탐욕스러운 눈과돌고래 한 마리가 모형을 타고 있다.유로파의 모습을 본뜬 큐피드특별히 이 점을 알아차렸다이 모든 것 위에한 세계의 정복자를 기쁘게 하려는 일련의 의도를 고려해야 한다.
낡은 예술에 새로운 관객이 되려면앞에 생명력을 유지하는 것은 형식이자 이중적인 시각에서 보여져야 한다.위의 걸출한 작품은 또한 계승한다힘든 것을 싣고, 왕왕 그래도소극적인 역사.
이사벨라가나 미술박물관은 분명히 이 점을 알고 있다.텍스트 인쇄와 인터뷰 오디오는 16세기 작품을 오늘날 비판적 사고에 둔다.경중, 그 외에 두 가지가 더 있다.전람을 위한 창작의 위임에 속하다.대작. 그중에서도 바바라 크루거(Bar)bara Kruger)의 '몸짓말'박물관 외벽에 걸린 바디랭귀지(Body Language)는 다이애나와 악타이온의 디테일을 확대해 단단하고 까무잡잡한 남성 다리 가로가 다른 창백한 여성의 허벅지에 고정시킨 듯한 커다란 현수막이다.
보디랭귀지 그림: 맷 코스비포r The New York Times
또 다른 신작은 《유로파 약탈》이라는 이름의 9분이다흑백영화, 이사벨라 가너 미술관 올해의 예술가 조합마리드 켈리(M)ary Reid Kelley ) 与패트릭 켈리(P)atrick Kelley) 창작.작품은 고심한 작업 끝에 납치·임신한 유로파트를 21세기 여성주의자로 구현해 고대부터 지금까지 여성의 창조적 역사를 지키고 있다.오비데가 할 수 있듯이 이 작품은 괴상하고 초현실적이며 정치적으로도 날카롭다.
'유로파 약탈' 정탱©메리 리드 Kelley and Patrick Kelley
하지만 당신이 이곳에 온 진짜 의도는 향을 피우기 위해서, 그리고 그것들입니다.작품의 불꽃. 당신이 런던이나 마드리드의 전시회에 가본 적이 없는 한, 당신은 영원히 가지 않을 것입니다.한 번 보면 온전히나타난다. 그것들은 사람을 설레게 한다.도덕성을 또 건드렸다.의아하다. 이 작품들의 교육의미는 값을 매길 수 없다:우리아름다워서 사랑할 수 있어예술은 그 맹목에 목청을 높일 수도 있다.우리는 그것을 하늘 높이 들어올릴 수도 있고 땅바닥에 떨어뜨릴 수도 있다.새것과 옛것을 막론하고 예술은 최고의 우리이자 최악의 우리다.
2022년 1월 2일까지.
(뉴욕타임스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