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라 시대에 과연 글자가 있을까?갑골문자 가장 오래된 문자입니까?전문가의 말을 듣다
소스:동북아문물역사연구원
"문자의 사용은 문명의 시작에 가장 정확한 상징으로, 돌에 새겨진 상형문자입니다.같은 의미"라고 말했다.야만과 문명, 원시사회와 계급사회를 구분하는 모건의 이 기준은 모두가 공유한다.
모건은 이 기준에 따라 그리스인에 대해 "문명의 출현은 아시아에 있다.아태네 그리스인들은 호메로스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기원전 850년경에 쓰여진 편으로, 유럽의 그리스인들 사이에서 시작되었다.히아시드 편 쓰기성, 한 세기 정도 늦었다"고 말했다.
1. 고대 창힐이 글자를 만들었다는 전설
이 모두가 공인하는 기준에 의하면, 하조는 원시 사회인가 아니면 계급 사회인가, 야만 시대이다.문명의 시대인지, 글자의 유무는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앞서 언급한 하조의 사회적 성격에 대한 이견은근거는 있지만철의 제련과 사용은 없지만, 철의 유무에 따라 달라진다.
전설에 따르면 하나라 이전에 일찍 글자가 나왔다고 한다.주역운 : "상고결승그리고 치." 여기서 말하는 상고, 지전.복희, 신농 말하기 전에.
"옛날 복희씨 왕 천하야, 시시팔괘를 그리며 서계를 만들었는데, 대대로 끈을 매는 정치를 한 까닭이 문이다.학적이 어찌 되었느냐. 복희·신농·황제의 서이를 세 무덤이라 하여 큰길이라고 한다.소호, 전욱, 가오신, 당, 우의 서를 말한다.그 다섯 가지 전언은 보통 말로 한다.하상주의 책은 설교가 불륜이지만 아고가 오의는 일규로 귀속된다.
가장 유행하는 설법은 창힐이 창조한 문자이다.《세본》운 : "저송, 창창힐은 책을 썼고, 황제시대의 사관을 아울러 썼다.또는 구름 : "황제 때 사관을 세우고 창힐과 저송을 그 직책으로 삼았다.창힐이 책을 쓰고, 창힐이 글을 쓴다.글씨." 이후 각 책마다, 글의 창시자라면 거의 모두 창힐(昌颉)이라고 생각하는 세본(世本)을 썼다.가장 권위 있는 사마천의 《사기》와 허신의 《설문해자》도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창힐은 그 사람과 생전에 각 서기의 서술이 다르다.어떤 이는 그가 황제사관이라고 하고, 어떤 이는 "옛날 왕"이라고 말한다.
그는 복희 앞에, 신농과 황제 사이에, 염제의 시대에, 또선통기에 태어났다는 말이 있다.물론 고증하기도, 확신하기도 어렵다.
창힐은 하왕조 이전의 원시사회의 말기에 속했던 사람으로, 부락의 수령이거나 유능했던 사람이다.사실에 가깝다.일반적인 규율에 따르면, 문자는 원시 사회의 말기 혹은 계급 사회로 이행하는 시기에 생겨난다.일정한 발전을 거쳐서 이루어지다문명 시대에 진입하기 위한 표지판.이런 점에서 창힐이 문자를 창조했다는 전설은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가능하다.창힐이 문자를 만들었다는 전설이 신빙성이 있다면 하나라에 문자가 있는 것도 문제없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창힐이 문자를 창조했다는 전설에 대해 그다지 믿지 않는다.들키고 나서 오라클은 나라고 생각했죠.국가가 가장 먼저 쓴 글이다.
2. 갑골문 최초의 문자입니까?
은허 갑골문은, 최초도 반경이 은으로 옮긴 후에야 비로소 발견되었는데, 현재 이미 발견된 것은 모두 무정(武丁)과 같다.그 이후의 갑골복사는, 아직 화해를 발견하지 못했다.무정의 이전부터 반경에 이르는 갑골복사를 확인하다.은허 갑골문이 우리나라라고 생각하면최초의 문자, 그렇다면이 옛날에는 무정(武丁)이나 반경(庚以前) 이전에 글자가 없었으므로 하조(夏朝)는 더 이상 글자를 말할 수 없었다.
문자가 없는 사회를 어떻게 문명사회라고 할 수 있겠는가?우리 나라가 문명에 진입하는 것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다.은허 갑골문은 선을 그었으니, 다시 말해 종래의상나라 무정 때, 기껏해야 반경이 되었을 때 비로소 시작되었다.납득하기 어려운 일입니다.우리 역사에도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발전.
은허 갑골문은 우리나라에서 '최초' 문자라는 설에 대해 많은 학자들이 이미 이의를 제기하였다.고고학 자료를 보면, 점점 더 우뚝 서 있다.발이 묶이다.
쉬쉬성(旭生生)이 말했다.
"어떤 문자의 기원은 모두 오랜 기간에 걸쳐 사람에의해 점차적으로 창조된 것이다.아니면 다른 민족의 문자를 개조하는 방법, 절대 아니다.껑충 뛰쳐나올 거예요.그러므로, 무릇 고대 문자의 기원의 역사는 모두 매우 모호하다.네, 해결할 수 없습니다.그러나 곽말약, 서중서 선생 여러분 하대(夏代)와 같이 반드시 글자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저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갑골문에는 이미 형성에 속하는 글자가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성부(音不是很)를 문자로 쓰는 것은 원시적인 현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 이전에는 상당히 긴 역사가 있었을 것이다."
진몽가는 말했다.
"한자와 갑골문을 비교하면, 비록 3천 년의 변천을 거쳤지만, 기본적으로 같다.네. 즉, 한자는 무정 시대에이미 대체적으로 정형화되었다.우리는 한자가 무정 이전 500년부터 시작되었다고 가정한다.…탕이 될 수도 있고,한자 발생 시기였다"고 말했다.
탕란 씨는 이렇게 말했다.
과거 일부 사람들이 최초의 문자로 갑골문자을 인식한 것은 매우 잘못된 것입니다.갑골문은 이미 정형문자이다., 옛 것이 많다.시대의 상형문자는 이미 부호처럼 변했고, 게다가 많은 오자가 생겼다.지금 다원커우를 만났어요옹기문자는 먼 옛날의 부적문자로 문자의 역사는 더욱 온전하다.
또 한 마디마디.
"의부자 수는 많지 않을 것이다.겨우 12,000자에 불과하다.…소리를 빌어보자.언어를 표현하는 문자는 바로 부적문이다.글씨. 옛날에는 이런 부적문자가 한두 천 년 정도 걸렸어요.마지막으로, 생산이 발전했다, 사람.일이 복잡해져서야 형언문이 나왔다"고 말했다.
3. 하대에 글자가 있다는 증거
"상대의 갑골문과 그보다 앞서고 그와 같은 계통을 가진 상주고 운상도문은 이미 문자 창조의 원형을 초월하였다.시작단계. 이 문자들이 나오기 전에 한자는 분명히 비교적 긴 시간을 겪었다.발전 과정, 즉 상나라 이전에 글자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멀리 신석기 시대의 앙소 문화에서, 도기에는 이미 글자에 가까운 구획 부호가 나타났다..글자가 진화하는 순서를 보면, 최초의 문자는 양사오 문화와 상나라 사이에 생겨났는데, 이 연대의 범위에 있었다.기원전21세기~기원전 16세기) 자연은 문자가 있는 역사의 단계로 넘어갔다."
하조 유문자는 이미 문자 발전 법칙에 의한 추론에 그치지 않고, 이미 고고학 자료로 쓰였다.증명되었다. 고고학적 자료에 의하면 산시 성에서성 서안시 반파 신석기 시대 양사오 문화의 유적 중, 산동거현 능양에 있다.하타원커우 문화 유적이 가운데 문자와 유사한 기호나 상형문자가 발견됐다.
'하문화' 2리 토기, 대구존 등 입안에서 20여 종의 스크라이브 기호가 발견됐다.특히 승·심·안·전·물·여등, 아마 그때의 글씨일 것이다"라며 "1960년 언사2리(师師二里)에서하문화 말기 제3단회색 구덩이에서 아버지의 글씨가 새겨진 검은 도자기 물레방아가 발견되었다.
이 글자는 갑골문에 있는 부(父)자, 즉 강(')자와 매우 유사하다.상나라의 글자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여름 문자는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속이다.그리고 하나의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하나라에 글자가 있다는 것은 이미 관점의 문제가 아니라 사실이다.이것은 역으로 나를 증명해 준다글자에 관한 국가의 고대 전설은 근거가 아니다.비록 어떤 구체적인 방면에 모형이 존재하지만, 허구이거나 후세 사람들이 날조한 것이다.바르지 않거나 허술한 곳,그러나 총체적으로 보면 믿을 만하다.
하조에는 문자가 있어, 비교적 원시적인 문자라도 문명 시대로 진입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그리고 문명으로 넘어갔다.여름 왕조는 아마 이미 문자로 일을 기록했을 것이다.《상서》 중의 《하서》는 모두 후에 추기된 것입니까?아무리 추가기억해도 어렵다.도가 아무런 문자적 근거도 없는가?좌전에서는 장공 8년, 희공 27년, 문공 7년, 양공 4년, 오년, 23년, 소공 14년,『국어』의 주어, 진어 모두 『하서』를 여러 차례 인용하였다.
인용한 내용은 《상서》 중의 《하서》의 내용과 다른 것이 적지 않은데, 이는 제각각이다.《상서》 중의 《하서》가 아직 남아 있다.『상서』에 수록되지 않은 『하서』에 있다.《상서》에 수록되지 않은 《하》.책도 상과 어울린다.책에 수록된 하서처럼 후대에 추기하더라도 근거가 있어야 하고, 심지어 문자적 근거도 있어야 한다.
하나라가 문명시대로, 즉 계급사회로 들어선 것을 의심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이에 대해 우리나라 고대의사상가와 사학자가 비록원시사회와 계급사회가 무엇인지, 사회발전의 법칙은 잘 모르지만나름대로 잘 알고 있고 잘 알고 있고자다.
그들은 하왕조를 '삼왕'시대로 분류했을 뿐만 아니라, 이전의 '오제'·'삼황'시대와도 같다.시기가 서로 다르며, 게다가 일부 논술도 매우 뛰어나다.실제에 맞다.
《예기》에서 이른바 '대도'와 '대동'은 전설 시대의 '오제' 시기라고 한다."소강"은 "삼왕" 시기의 우를 가리킨다탕, 문왕, 무왕, 성왕, 주공이 다스릴 때.공자는 여기에다가 넣지만자신의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코끼리는 원시사회를 이상화하였지만, 원시사회로서의 '큰길'과 계급사회인 '삼왕' 시기의 차이를 드러내기도 하였다.시대의 소강 때도 큰길보다 훨씬 못 미쳤다.
《장자·천지》에도 백성자 고가 우에게 한 구절이 기록되어 있는데, "석요가 천지를 다스렸다.상을 주지 않으면 백성이 근면하게 되고, 벌을 주지 않으면 백성이 두려워하게 된다.상벌을 하면 백성들도 어질지 못하며, 덕은 이로 인해 쇠약해지고 형벌은 이곳에서 세워지며, 후대의 난은 이때부터 시작된다."여기 '덕',즉 원시사회의 질서이고, 형이란 계급사회의 질서이며, 덕이 쇠퇴하고 형벌도 세워졌으며, 원시사회에서 계급사회로 진입한 것을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