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b3 교육에 대한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SUN CITY DAO에서 시티 다오에서 web3 교육 web3 DAO 분산 시스템 메타버스속으로 Web3 웹3에서 Ed3로 - 분산된 세상에서...관련 글을 가져 왔습니다
우리들은 반드시 SUN CITY DAO구축을 위해 Web3 STO이해가 필요 합니다
이페어케이 플러스에서는 SUN CITY DAO 법인 설립을 지원하고 있으며 SUN CITY DAO 구축을 제안하여 DAO LLC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web3 DAO 분산 시스템 메타버스는 한국 토종 기업 시그마체인 대표 곽진영에서 개발되고 실행하는 엔진으로 스타트 합니다 시그마체인은 오너마켓 NFT 플랫폼과 메타 오너월드 마이룸이 07월 오픈되어 132개국에서 실행을 합니다 이페어케이 플러스는 시그마체인 협력사로 콘텐츠 개발 기획 전문 법인 입니다
Education 교육& 리서치 Research Guild의 사명은 SUN CITY DAO와 관련된 교육 및 학술 자료 및 과정의 토론, 창작, 편집 및 보급을위한 광범위한 길을 제공하고 최초의 공인 web3 대학의 비전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Education & Research Guild에서는 학생, 교육자, 학자, 사상가, 실천가, 새로운 지식인 및 그 사이의 모든 사람을 환영 합 니다. 그러나 우리가 말하는 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세 가지 기사를 읽으시기 바랍니다.
교육에서 web3의 사용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제공하는 다음 기사를 읽으십시오. https://www.edsurge.com/news/2022-01-24-what-could-web3-mean-for-education
Web3가 교육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2022년 1월 24일 Rebecca Koenig 작성
Ebenezer Scrooge가 "크리스마스 캐롤"에서 처음 만나는 유령은 그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Jacob Marley의 정신입니다. 악령이 나타날 때, 그는 “금전함, 열쇠, 자물쇠, 장부, 증서, 강철로 만든 무거운 지갑”으로 만든 사슬이 “꼬리처럼 감겨” 있습니다.
Scrooge는 그의 오랜 친구의 영혼이 족쇄가 채워져 있는 이유를 묻습니다.
"나는 인생에서 단련한 사슬을 걸고 있어." 유령이 대답 한다. “나는 그것을 링크로, 야드에서 야드로 만들었습니다. 나는 내 자유 의지에 따라 그것을 띠고 내 자유 의지에 따라 그것을 입었다.”
그 사슬을 전 세계로 끌고 갈 운명에 처한 유령은 아직 살아 있는 스크루지에게 자신의 재정 거래 덕분에 자신의 "엄청난 사슬"을 짊어지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Charles Dickens의 고전적인 이야기에서 이 유령 같은 비즈니스 거래 사슬은 인류보다 돈을 중요시하는 결과에 대한 경고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많은 현대 기업가에게 비즈니스 거래의 유령 체인은 돈을 벌고, 재산을 청구하고, 기업을 조직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한 약속처럼 들립니다.
그것은 블록 체인 이 될 것 입니다. 디지털 기록을 추적하는 기술은 암호화폐 골드 러시 와 NFT 폭발 을 촉발했습니다 . 이는 또한 덜 계층적인 비즈니스 수행 방식을 실험하고 있는 DAO라고 하는 새로운 그룹의 부상으로 이어졌습니다.
암호화 커뮤니티의 사람들에게 이러한 발전은 모두 인터넷의 새로운 시대인 Web3를 가리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인터넷 사용자가 정부, 기관 또는 기업에 의존하지 않고도 모든 사람이 돈을 버는 데 도움이 되는 블록체인으로 추적되는 온라인 활동(지적 재산 또는 IP)에 대한 소유권을 유지하는 디지털 세계입니다.
적어도 이론상 .
일부 edtech 기업가는 Web3가 도착하여 교육을 변경하기를 열망합니다. 그들은 학습자가 대학에 등록하지 않고 코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구매하는 생태계를 상상합니다. 교사가 자신의 가르침에서 직접 이익을 얻는 곳; 학생들이 계속 길어지는 자격 사슬에 대한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곳; 올바른 토큰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학습 그룹에 모여 상호 관심 주제를 탐색하는 곳입니다.
교육 및 학습 사이트인 학교를 구매 및 판매 사이트인 시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생태계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질문을 제기합니다. 암호 기업가는 교육을 위한 더 나은 시스템을 상상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재정적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내는 시스템을 상상하고 있습니까?
두 답변이 모두 사실일 수 있습니까? 투자 펀드 Mirana Ventures의 관리 파트너인 Jon Allen은 암호화폐와 Web3의 아이디어가 "용병"과 "선교사"를 끌어들인다고 말합니다. 전자가 돈에 의해 움직이는 경우 후자는 "수입 흐름을 제어하는 이러한 탐욕스러운 중심점"인 제도에 대한 대안을 만들어 더 많은 가치가 개인과 커뮤니티에 직접 전달되기를 원한다고 그는 주장합니다.
우리 자신의 엄청난 사슬을 만들기 전에 Web3 혁신가들이 교육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분산 시스템
암호 화폐와 Web3의 팬은 정부의 감독과 규제에서 상업 및 기타 활동을 자유롭게 하는 탈중앙화 아이디어를 옹호합니다.
그것은 교육의 새로운 이데올로기가 아닙니다. 현대적인 마스크 명령 에서 역사적 통합 노력 에 이르기까지 학교는 종종 중앙 집중식 통제를 선호하는 양측 간에 줄다리기를 개최합니다. 부모가 자녀가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배우는지 결정 해야 합니까 ? 아니면 당국이 교과 과정과 규칙을 정해야 합니까? 지역 사회가 교육 자금 조달 방법과 공립학교에 대한 접근 권한을 결정해야 합니까? 아니면 연방 정부가 개입해야 합니까?
새로운 기술은 사람들에게 모든 종류의 제도에 대한 더 많은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질문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분야의 사람들은 산업이 "덜 추출되고 더 많은 커뮤니티 소유" 방식으로 운영되도록 재구성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Allen은 말합니다.
여기에는 고등 교육이 포함됩니다. MOOC 플랫폼의 맥락에서 Web3 시스템은 학위 프로그램과 대학에서 대학 과정을 "분리"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어 개인이 원하는 수업에 등록하고 강사가 과정을 소비자에게 직접 마케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 차터 스쿨 교사 및 관리자이자 k20 Educators라는 신생 기업을 설립한 Teach for America 졸업생입니다 .
사라프는 “대학은 콘텐츠 큐레이터입니다. 과거에 그녀는 하버드 교육을 받기 위해 “하버드를 통과해야 했습니다. 교수님께 바로 갈 수는 없었어요.” 그러나 그녀는 미래에 "Harvard는 여전히 교수 수업을 큐레이팅할 수 있지만 Harvard의 지적 재산은 아닙니다."라고 예측합니다.
한편, 사람들이 대학에서 관리하는 성적표에 의존하지 않고도 자신의 학습을 추적할 수 있는 블록체인 자격 증명 을 설계하려는 노력이 진행 중 입니다.
사라프는 "오랫동안 우리의 자격 증명은 성적과 검증 기관의 이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신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출력과 성능에 집중한다면 어떨까요? 로봇 수업을 들으면 성적이 아닌 실제 로봇[수업]을 체인에 올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 과정을 추적할 수 있고 그것은 내가 누구이고 무엇을 배웠는지에 대한 훨씬 더 나은 지표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 비전에 매진하는 것은 아닙니다. 펜실베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의 법률 연구 및 기업 윤리 교수인 케빈 워바흐는 블록체인 자격 증명이 현재 "문제를 찾는 솔루션"이라고 말했습니다.
"독립적인 가치를 지닌 마이크로 자격 증명의 경제가 풍부하고 학위 및 기타 대학 발급 자격 증명을 분산 원장 또는 NFT로 나타내는 실행 가능한 자주적 식별 생태가 있는 경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그 방향으로 흥미로운 발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라고 Werbach는 이메일 인터뷰에서 EdSurge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등 교육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지점에서 아직 멀었습니다."
게다가, 모든 사람들이 학생들이 Marley의 유령처럼 탈출할 희망도 없이 영구적인 레코드 체인을 인터넷에서 끌어다 놓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최근 마크 업과의 인터뷰에서 산호세 주립대학교의 록사나 마라치 교수는 블록체인 기록이 학습자의 삶을 따라간다면 이것이 사람들의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잊혀질 권리에 무엇을 의미 할까요?
새로운 학습 커뮤니티
블록체인 팬들 사이에서 떠들썩한 개념은 DAO 또는 분산된 자율 조직입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dowwww"로 발음됩니다.
그들은 암호 화폐를 공유하고 투표로 그 돈을 쓰는 방법을 결정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입니다. 일종의 협동 조합 .
DAO는 다양한 목표와 기능으로 나타났습니다. Werbach는 EdSurge에 이 개념이 궁극적으로 "전통적인 재단, 정부 자금 지원 기관 또는 기업 구조보다 보조금을 더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DAO에 대한 회의론에 대한 다양한 우려와 이유가 있습니다. .”
일부 그룹은 커뮤니티 구성원을 교육하기 위해 조직된 "학습 DAO"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들은 무엇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까? 글쎄, 대부분 암호 화폐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Bhaumik Patel은 자신이 속한 학습 DAO가 개념을 왜곡한다고 생각합니다. Crypto, Culture, & Society 라고 하는 이 그룹은 예술, 인문학 및 사회 과학의 지식을 현실로 꿈꾸는 Web3 세계에 대한 대화로 가져오는 과정을 조직합니다.
철학자들은 수세기 동안 대안적 현실에 대해 생각해 왔습니다. 메타버스는 아마 그것들을 참조해야 합니다.”라고 이전에 인력 교육 회사인 Thinkful, On Deck 및 Maven에서 근무한 Patel이 말했습니다. “인류학자와 종교 문헌을 연구하는 사람들, 우리는 그들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예술가와 음악가, 우리는 그들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그룹의 다음 학기(두 번째 학기)에 계획된 수업은 "시뮬레이션된 현실: 신화에서 메타버스로"와 같은 주제를 다룰 것입니다. "Web3 및 사회적 영향"; 및 "윤리 및 암호".
Crypto, Culture, & Society DAO는 관리자가 아닌 학습자가 주도하는 교육 기관을 구축하는 실험이기도 합니다. Patel은 대부분의 대학에서 "학생들은 등록금이 어디로 갈지, 어디서,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거의 선택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산이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므로 모든 예산이 축구팀으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농담입니다. 축구팀은 없습니다. 하지만 요점은 그렇습니다.)
그룹을 재정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DAO는 소유자에게 향후 과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다른 DAO에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NFT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 중 일부는 암호화폐 세계에서 과소 대표되는 사람들을 위한 "장학금 자리"로 예약될 것이라고 Patel은 말합니다. 그리고 일반 대중을 위해 그룹은 첫 학기 과정의 요약을 작성하여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저는 상향식 학습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정말 영감을 받았습니다."라고 Patel은 말합니다.
DAO는 전통적인 고등 교육 기관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Mirana Ventures의 Allen은 MIT, 옥스포드, 하버드, 펜실베니아 대학교,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미시간 대학교,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및 칭화에서 암호화폐를 탐구하는 학생 그룹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인 EduDAO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있는 대학.
이는 Allen이 투자 부문에 뛰어든 여정에서 영감을 받은 목표입니다. 앨런은 그가 고등학교를 마칠 때 가족들이 그를 대학에 보낼 수 없었기 때문에 그가 아프가니스탄에서 복무하는 동안 군대에 입대해 부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그는 오랜 회복 기간 동안 Bitcoin에 대해 읽고 "토끼 구멍에 빠졌습니다"라고 말합니다.
Allen은 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에 학부생으로 등록했을 때 Blockchain at Berkeley라는 학생 그룹을 공동 설립했습니다. 그는 그에게 주어진 기회가 “내 인생을 바꿨다”고 말합니다.
다른 젊은이들이 암호 세계에서 자리를 찾도록 돕기 위해 EduDAO는 학생 그룹 파트너에게 보조금(조직당 약 187,000달러)과 학생들이 투자할 수 있는 자금(조직당 약 430,000달러)을 제공할 것입니다. 수익금 전액이 학생회 활동에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Allen은 계획대로 작동하면 학생 학습을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선순환"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메타버스 속으로
블록체인 팬은 교육을 형성하는 또 다른 새로운 기술 트렌드인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연중무휴 24시간 열려 있고 교사의 요구, 욕구 및 암호화폐 지갑에 맞춰져 있는 가상의 뉴욕 시를 상상해 보십시오. 그것이 바로 k20 Educators의 Saraf가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그녀는 그것을 에듀버스라고 부른다.
Eduverse에서 교사 아바타는 디지털 교육 기술 허브로 순간 이동하여 자격 증명 체인에 추가할 새로운 기술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토큰을 위해 만든 강의 계획을 거래할 수 있는 시장에 등장할 것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직업을 찾을 수 있는 직업 센터를 찾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라운지에서 다른 나라에서 온 동료 교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휴식을 취합니다.
사라프는 "목표는 전 세계의 교육자들이 서로 연결할 수 있는 라이브 중앙 위치를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다가오는 "메타버스"에 대한 제안이 교사와 학생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보여주는 한 가지 예입니다. SF 소설에서 파생된 문구는 디지털 공간과 물리적 공간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몰입형 가상 현실을 의미합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일부 열광은 대기업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크립토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반대하기로 결정한 기업 유형입니다. 여기에는 이름을 메타로 변경한 월마트 , 페이스북, 최근 게임 개발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 를 거의 700억 달러에 인수한 마이크로소프트가 포함된다.
따라서 메타버스가 기업에 의해 개발될 것인지, DAO와 같은 새로운 그룹에 의해 개발될 것인지, 아니면 아예 개발될 것인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그러나 이론상으로는 교육자와 학생이 원격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안전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새로운 우려를 야기 합니다.)
하지만 그 가능성을 실현하고 전 세계의 교육자들을 가상 교사 라운지에 모으도록 초대하는 데 있어 한 가지 큰 장애물은 미국 내에서 그리고 미국과 다른 국가 사이에 존재하는 디지털 격차입니다.
사라프는 "Web3는 선진국의 첫 번째 세계 대화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Wi-Fi에 액세스할 수조차 없습니다. 그것은 확실히 장벽입니다.”
사고 팔기
공립학교는 어떤 경우에는 PTA의 기부금으로 지원되는 공적 자금으로 지원됩니다. 하지만 공립학교가 분산 금융과 암호화폐 경제를 통해 자체 자금을 조달했다면 나머지 우리는 세금을 내고 이러한 기관을 지원할 필요가 없었을까요?
사라프와 기업가 스콧 마이어가 공동으로 작성한 최근 블로그 게시물 에 나온 아이디어 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수입 창출"을 "학군 및 개별 학교의 주요 과제"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가르치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학교 지도자를 놀라게 할 수 있는 주장입니다 .
그러나 Web3는 이러한 학교를 비즈니스로 전환 할 수 있다고 저자는 설명합니다. 학교 기업은 자체 토큰을 발행하고 교사에게 몫을 줄 수 있습니다. 학교 사업이 잘 되면,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참여하도록 성공적으로 청구함으로써 교사는 이익을 얻을 수 있고 학교 사업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학생들도 행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 아이디어 는 고등학생이 학교 과제를 완료 하고 서로의 작업을 동료 평가하기 위해 암호 화폐를 벌고 시험을 볼 기회를 지불하는 데 사용하는 돈으로 코스 학점을 부여한다고 제안합니다.
이 모든 것이 동네 고등학교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대학 슬래시 다단계 마케팅 네트워크로 바꾸는 것처럼 들린다면 지지자들은 묻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암호화폐 회사 코인베이스(Coinbase)의 전 CTO인 투자자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 은 최근 인터뷰 에서 암호화폐 미래에는 모든 것이 팔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그것이 매력적으로 들릴지 아니면 끔찍하게 들리는지 여부는 위험에 대한 욕구, 보상에 대한 갈망, 어느 쪽이 교육에 속한다고 생각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것이 분산 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Saraf는 인정합니다. 그러나 Web3 세계에서는 훨씬 더 많은 것이 가능 합니다. 교육자, 학생 및 기타 모든 사람들은 더 나은 품질을 보장하는 전통적인 기관과 더 높은 재정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감질나는 기회에 매달리는 분산된 제공자 사이에서 선택하면서 새로운 계산을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적 재산을 소유하고 잠재적으로 많은 것을 얻고 싶습니까? 아니면 다른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그 여정을 만들어 주기를 원하십니까?” 사라프가 묻는다. “우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대해 이 기로에 와야 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web3가 교육에 가치가 있는지 질문하는 해당 기사의 반박을 읽으십시오.https://eliterate.us/web3-in-education-isnt-very-interesting/
교육의 Web3는 그다지 흥미롭지 않습니다.
마이클 펠드스타인 지음 .게시일: 2022년 2월 26일
오랜만에 e-Literate 에 글을 많이 썼습니다 . 미안합니다. 저는 새로운 스타트 업인 Argos Education 으로 매우 바빴습니다 . 나는 곧 더 많은 일을 할 것이다. 여기, Argos 사이트, Blursdays 등에 있습니다. 오늘은 워밍업 포스팅으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Rebecca Koenig는 EdSurge 에 몇 주 동안 고등 교육에서 Web3의 잠재력에 대한 글을 발표했습니다 . Koenig는 진정으로 혼란스러운 주제를 다루기 위해 교묘하게 노력하는 괜찮은 저널리스트입니다. 분산화와 대기업으로부터 인터넷을 되찾는 것(다른 대기업에 제공할 수 있음) 및 이와 유사한 것.
아직 Web3에 대한 명확성이나 답변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두 가지 가설이 있습니다.
Web3의 기반이 되는 기술인 블록체인은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교육을 분권화하는 능력에 많은 것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탈중앙화의 진정한 도전은 기술이 아닙니다. 인간들입니다. 블록체인은 내가 볼 수 있는 어떤 방식으로도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Web3는 도대체 무엇인가?
완전히 솔직히 말해서, 나는 알지 못하며 다른 사람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확신하지 않습니다.
그 핵심에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의 기반이 되는 기술인 블록체인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많은 좋은 설명을 재현하려고 하지는 않겠지만 주요 이점은 (1) 디지털 아티팩트에 대한 투명한 보관 체인을 제공하고 (2) 보관 체인이 받는 사람이 받은 대로 받고 있으며 변조되지 않았음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
그 외에도… 음… 모든 것의 탈중앙화에 대한 과장된 소문이 많이 있습니다. web3(Koenig가 그녀의 글에서 다루고 있는 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은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s)에 관한 것입니다. DAO는 모두가 스스로 작업하여 필요에 따라 가상 조직을 형성하는 긱 경제의 궁극적인 정점으로 종종 그려집니다.
아니요, 블록체인이 어떻게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이론적 어포던스의 잠재적인 유용성에 대해 잠시 동안 되돌아갈 것입니다.
훨씬 덜 주목을 받지만 EdTech에서 더 유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아이디어는 "자기 주권 신원"의 개념입니다. 기본 개념은 디지털 신원(또는 신원)을 제어할 수 있고 "로그인"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으로.” 이봐, 난 모두를위한거야. 지금까지 교육에서 실제로 구현된 것을 본 유일한 의미 있는 Web3 사용 사례는 자주권 ID를 사용하는 ASU의 역전 이사례는 자주권 ID를 사용하는 ASU의 역전 이 노력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여기서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Web3와 같은 과대 광고 개념이 히트할 때마다 나는 과대 광고 자체에 의해 너무 흥분되거나 너무 흥분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 대신, 나는 그것이 무엇에 좋을지 상상하려고 노력하고 그 아이디어를 마음속으로 시험해 봅니다.
지금까지 Web3에 대해 생각해 낸 대답은
...?"입니다. 내가 말할 수 있는 한 Web3는 교육의 잘못된 문제를 해결합니다. 나는 쉽게 뭔가를 놓칠 수 있습니다. 처음도 아니고 마지막도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들어본 아이디어 중 어느 것도 의미가 없습니다.
코스 대 콘웨이
우리가 분산된 방식으로 함께 일하는 인간에 대해 생각하고 싶다면 기존 이론과 기존 관행을 모두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론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조직은 왜 존재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주요 이론가는 경제학자이자 노벨상 수상자인 Ronald Coase입니다. "기업의 본질"과 "사회적 비용의 문제"라는 두 개의 획기적인 기사에서 Coase는 계획, 결정, 계획 변경, 해결 비용을 포함하여 행위자 간의 거래 비용 때문에 기업(및 기타 조직)이 존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분쟁 등이 있습니다. 조직이 하는 모든 일을...음...직원 없이 충분히 저렴한 비용으로 조직할 수 있다면 조직은 없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함께 일하는 많은 프리랜서 사이에서 조정하는 것보다 법인을 만들고 직원을 고용하고 급여를 지급하는 것이 더 저렴할 때 존재합니다.
명령 및 제어 구조를 제거하기 위해 거래 비용을 낮추는 아이디어는 거의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1884년 칼 마르크스의 동료 프리드리히 엥겔스는 이렇게 썼다.
생산자들의 자유롭고 평등한 결사에 기초하여 생산을 새롭게 조직하는 사회는 그것이 속하게 될 전체 국가 기계를 물레와 청동 도끼 옆에 있는 고대 박물관에 넣을 것입니다.
프리드리히 엥겔스, 가족, 사유재산, 국가의 기원
그리고 물론, 집단 또는 코뮌의 개념은 그보다 훨씬 더 오래되었습니다. 조직은 결국 인간의 발명품입니다. 인간은 공식적인 조직이 발명되기 전에 존재했으며 인간은 다양한 상황에서 인간 없이 계속 협력해 왔습니다.
기술은 거래 비용을 낮추고 새로운 종류의 조직을 가능하게 합니다. 2002년 그의 논문 " Coase's Penguin: Linux and the Nature of the Firm "에서 Yochai Benkler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가 (1) 상품(예: 소스 코드)의 무료 디지털 복사 및 (2) 전자 통신으로 가능해진 조정 비용. 보다 최근에 우리는 Uber 운전사에서 소셜 미디어 영향력 행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연 일자리와 함께 기술로 활성화되는 공연 경제의 부상을 목격했습니다.
문제는 한계가 어디입니까? 기술을 통한 거래 비용 절감으로 어떤 종류의 조직을 분류할 수 있고 어떤 종류의 조직을 분류할 수 없습니까? 그것이 교육에 어떻게 적용됩니까?
실용적인 답변을 하기 전에 Coase의 이면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Coase의 정리보다 훨씬 덜 알려진 것은 Conway의 법칙 입니다. 시대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었지만 가장 간단한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광범위하게 정의됨)을 설계하는 모든 조직은 구조가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복사한 디자인을 생성합니다.
Melvin Conway, "위원회는 어떻게 발명합니까?"
Conway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예를 들어, 그는 조직에 세 개의 다른 부서가 모두 동일한 소프트웨어의 부분에 대해 작업하는 경우 소프트웨어가 세 개의 모듈로 개발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그리고 모듈 간의 통신 품질은 세 그룹 간의 통신 품질과 유사합니다.
이것은 조직 내에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 조직 내 거래 비용도 0이 아닙니다. 기획은 어렵다. 조정이 어렵습니다. 인간의 행동은 어렵다. 기술이 때때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이것은 생물학적인 것입니다.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영리한 원숭이는 여전히 영리한 원숭이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기술이 일종의 분산 교육을 얼마나 촉진할 수 있을까요? 또한 그것이 목표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Coase의 졸업 가운 vs Conway의 학습 개체 저장소
첫 번째 질문을 이해하기 위해 Koenig의 기사에서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k20 Educators라는 신생 기업의 설립자인 Vriti Saraf의 말을 인용합니다.
사라프는 “대학은 콘텐츠 큐레이터입니다. 과거에 그녀는 하버드 교육을 받기 위해 “하버드를 통과해야 했습니다. 교수님께 바로 갈 수는 없었어요.” 그러나 그녀는 미래에 "Harvard는 여전히 교수 수업을 큐레이팅할 수 있지만 Harvard의 지적 재산은 아닙니다."라고 예측합니다.
Web3가 교육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포트폴리오와 같을 것입니다. 전자 제외. 전자 포트폴리오입니다. ePortfolio로 줄일 수 있습니다. 멋지죠?
멋지죠?
나는 2006년에 제품 범주 로서 ePortfolios의 혼란스러운 특성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 기업이 이력서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는 기술을 완성하기 전의 일이었습니다. 인간이 학생들이 하는 일을 더 많이 보기보다 훨씬 더 적게 보게 하는 것입니다. 내가 본 대부분의 회사는 예비 직원의 작업을 실제로 그들이 인터뷰 프로세스의 일부로 설정한 도전의 맥락에서 그렇게 합니다. 다시 말해, 잠재 고객이 작동하는 것을 보고 싶어합니다.고용주가 관련성이 있도록 설계한 작업에서. 포트폴리오가 아날로그적일 때도 사용되었던 틈새 시장(예: 건축, 미술, 교육)을 제외하고 ePortfolios는 결코 따라잡지 못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사람이 평가하는 비용은 대부분의 고용주와 대부분의 직업에 너무 높습니다. 나는 블록체인이나 Web3가 그것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알지 못합니다.
EdSurge 기사 의 다음 예 는 더 길고 복잡하며 완전히 분석할 가치가 없을 것입니다. "관리자가 아닌 학습자가 주도하는 교육기관 구축 실험"을 지향하는 Crypto, Culture, & Society DAO입니다.
북클럽처럼. 또는 스터디 그룹. 또는 Udemy. Web3가 이러한 일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면 정말 멋지지 않을까요?
그룹을 재정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DAO는 소유자에게 향후 과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다른 DAO에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NFT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 중 일부는 암호화폐 세계에서 과소 대표되는 사람들을 위한 "장학금 자리"로 예약될 것이라고 Patel은 말합니다. 그리고 일반 대중을 위해 그룹은 첫 학기 과정의 요약을 작성하여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Web3가 교육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그들은 이것을 "등록금", "재정 지원" 및 "공개 교육 자원"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런 것들을 가진 세상을 상상해보십시오.
Koenig 기사의 다음 예는 EduDAO라는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정말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것을 비판하는 것을 주저합니다. 학생 스터디 그룹을 조직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다시... Web3가 여기에 추가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물론 Web3 과대 광고에 대한 이야기는 공상 과학 책과 영화에서 항상 잘 나오는 개념인 "메타버스"를 포함하는 예가 없이는 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페이스북(어, 메타)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모든 것이 연중무휴 24시간 열려 있고 교사의 요구, 욕구 및 암호화폐 지갑에 맞춰져 있는 가상의 뉴욕 시를 상상해 보십시오. 그것이 바로 k20 Educators의 Saraf가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그녀는 그것을 에듀버스라고 부른다.
Eduverse에서 교사 아바타는 디지털 교육 기술 허브로 순간 이동하여 자격 증명 체인에 추가할 새로운 기술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토큰을 위해 만든 강의 계획을 거래할 수 있는 시장에 등장할 것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직업을 찾을 수 있는 직업 센터를 찾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라운지에서 다른 나라에서 온 동료 교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휴식을 취합니다.
사라프는 "목표는 전 세계의 교육자들이 서로 연결할 수 있는 라이브 중앙 위치를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Web3가 교육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그래서, 기본적으로, 교사 급여 교사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비트코인으로. (또는 Ethereum. 또는 Dogecoin. 또는 Educoin. 따라갈 수 없습니다.)
매우 심각한 과도기적 측면 질문: 씨발 이런 것들이 어떻게 자금을 조달합니까?
나는 (나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교육에 Web3에 대한 사용 사례가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지만, 나는 아직 그것을 보지 못했고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ASU의 앞서 언급한 역 학점 이전 외에는 실제로 Web3 애호가가 염두에 두고 있는 것).
감흥이 안 옵니다.
내가하지 않는 한.
가장 명백하고 가장 슬픈 설명은 여기에 두 가지 힘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무리를 지어 여행하려는 영장류의 본능입니다. Gartner의 과대 광고 사이클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흥분하고 다른 사람들은 흥분하는 사람들을 신뢰하기 때문에 흥분합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사람들이 흥분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흥분합니다. 그 후에 실망, 재정적 실패, 엄청난 양의 고뇌가 뒤따릅니다.
때때로 "혁신"은 환멸의 골짜기에서 나타나 결국 극한의 생산성 고원에 도달합니다. (한 번 그곳에서 휴가를 보냈습니다. 좀 지루했지만 많은 일을 했습니다.) 다른 때는 그 아이디어가 환멸의 골짜기에서 우리가 다시는 이야기하지 않을 나쁜 아이디어의 마리아나 해구로 떨어집니다. 과대 광고 사이클의 초기에 Web3가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WHEEEEEEEE!"에 겨우 도달했습니다.
두 번째로 작용할 수 있는 힘은 새로운 경지에 도달한 것으로 보이는 실리콘 밸리의 테크노 자유지상주의적 사고방식입니다. 이 경우 자유는 Facebook 대군주에서 Etherium 대군주로 이동할 수 있는 자유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Atlas Shrugged 암호 자유지상주의입니다(여기서 "암호화폐"는 기술적인 의미가 아님). 그것은 "교란 교육"으로의 회귀입니다.
저는 우리 교육 시스템이 엉망이라는 사실을 가장 먼저 인정할 것입니다. 그것은 확실히 설계되지 않았으며 실제로 진화하지도 않은 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레이어별로 축적된 천년 된 시스템입니다. 보이지 않는 기초.
그렇긴 하지만, 내 아내의 곧 출간될 책을 위해 Facebook(미안합니다, Meta)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이틀 중 더 많은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나는 그 천재들이 최고의 사회 -지금까지의 기술적인 성취는 엄청난 주식 시장 변동성을 만들고 있으며 수만 달러에 만화를 판매하는 것은 현재의 교육 시스템을 더 나은 것으로 대체할 것입니다. 누군가는 나에게 꽤 좋은 사례를 만들어줘야 할 것이다.
나는 듣기에 열려 있습니다. 교육에서 Web3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 사람들 중 일부 는 내가 존경하고 교육에 대해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정말 똑똑한 사람들입니다. 나는 계속해서 그것들을 들을 것이다.
내가 지금까지 들어본 어떤 구체적인 제안도 말이 되지 않는다는 것뿐입니다. 나쁜 생각을 하고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내가 듣고 있는 아이디어는 말 그대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을 이해하지 못한다. 내가 듣는 모든 것은 "ㅋㅋㅋㅋ 이미 존재하거나 존재해서는 안 되는 무언가 ㅋㅋㅋ ㅋ Web3 ㅋ 굉장해!"
XKCD의 블록체인
아마도 이 모든 것에서 내가 볼 수 없는 좋은 것이 나올 것입니다. 지금은 가만히 앉아서 Web4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들은 것은 굉장할 것이고 모든 것을 바꿀 것입니다. 그것은 자율 주행이 될 것이고 5G가 될 것이며 William Shatner는 그의 가발이 떠내려가지 않고 우주에서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줄 것입니다.
다음 목록에서 읽을 기사 세개를 다음 DAO교육 게시를 하겠습니다
그들은 모두 web3 교육에 대한 다양한 흥미로운 관점을 제공합니다.
1
web3로 교육의 미래를 다시 상상하다
2
Web3에서 Ed3로 - 분산된 세상에서 교육을 재구상
3
Web3는 우리가 배우는 방식을 바꿀 것입니다
직무
이제 web3 교육에 대해 조금 읽었으므로 흥분하거나 질문으로 가득 차 있거나 완전히 혼란스럽거나 피곤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생각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이 글들이 지루했나요? 도움이 되는? 혼란스럽다? 영감을주는? 여기에서 우리에게 약간의 성찰을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