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3.25%로 0.25%포인트(p) 인하했다.
2021년 8월 기준금리 0.25%p 인상을 시작으로 진입한 통화 긴축 터널에서 3년 2개월 만에 빠져나오게 됐다.
금리 인하 이력 자체로만 보면 2020년 5월 이후 4년 5개월 만으로 높은 금리와 물가에 억눌린 민간 소비·투자 등 내수 진작을 이루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명으로 해석된다.
특히 이번 기준금리 인하는 투자성 유동자금이 빠져나와 부동산 가운데서도 수익형 부동산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할 것으로 보인다.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일반적인 아파트와는 달리 비교적 소액으로 매수가 가능한 데다가 높은 임대 수익률과 시세차익 실현이 가능하고, 분양혜택이 더해질 경우 실질적인 비용 부담은 현저히 줄어들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기준금리 인하가 단행된 만큼 이른 시일 내에 수익형 부동산 선점에 나설 것을 권장하는 분위기다.
이번 금리 인하로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이 활황세를 보이다 못해, 가격 상승까지 계속될 때 기준금리가 종전과 동일한 수준으로 인상되거나 또 다른 부동산 규제가 이어질지 모른다는 이유에서다.
한 업계 전문가는 “수익형 부동산 가운데서도 이번 기준금리 인하와 맞물려 자금 부담을 현저히 줄일 수 있는 지역을 잘 골라서 선점하는 것이 시기적절한 부동산 선점 전략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때마침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내 위치해 바다와 공원의 더블 조망이 가능한 ‘영종 랜드마크블루오션’ 레지던스가 수도권 마지막 1억대 분양가로 회사보유분을 공급한다.
영종국제도시의 수많은 개발 호재로 기대되는 높은 미래가치까지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은 전 호실이 복층으로 조성된다.
3.9m의 높은 층고로 넓은 개방감과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해 1인 종사자가 많은 영종도에서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5m의 광폭 발코니도(일부 호실)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한다. 또 호텔식 고급사우나와 특화 피트니스, VIP급 라운지로 구성될 커뮤니티라운지와 고급호텔급의 로비 등 특성화된 부대시설도 조성되었다.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이 위치하는 영종도는 다양한 호재가 예고되어 있다. 영종 일반산업단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과 4단계 개발 진입, 대형 쇼핑몰 테마공원 한상드림 아일랜드, 총 1조 600억 원이 투자로 조성되는 무의쏠레어 복합리조트도(워터파크, 오션뷰가든) 등이 대표적이다.
이 호텔은 해안에서 600여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시원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바다와 단지 사이에 177만여㎡ 규모 해변 공원이 있어 일부 객실에서 공원과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준공이 완료되어 투자와 동시에 수익이 발생하며 계약금은 10%, 대출 70%(개인에 따라 약간씩 다를수 있음), 시행사 1년잔금 유예 20%, 년수익률 10% 확정수익, 1년마다 재계약, 현재 인스파이어에서 임대관리중이다.
분양문의 1668-0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