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돌이랜드
꿈돌이 어린이날 대축제
대전꿈돌이랜드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제87회 꿈돌이 어린이날 대축제’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5일 오전에는 개회식과 함께 꿈돌이랜드 마스코트인 꿈돌이, 꿈순이와 함께하는 소원·소망 풍선 날리기, 피에로의 요술풍선 증정 등 공원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개막 행사를 장식한다.
메인공연으로 펼쳐지는 것은 ‘중국 몽해예술단의 서커스 뮤지컬 초청공연’이다. 사자, 원숭이, 토끼 등 동물복장을 한 기예단의 서커스와 아름다운 공중묘기, 화려한 무용단의 환상적인 뮤지컬공연이 공원 내 왕의무대에서 펼쳐진다. 또한, 20여명의 캐릭터와 중국공연단의 거리공연이 상설 행사로 진행되고, 피에로 요술 풍선, 꿈돌이 페이스페인팅, 미아방지 이름표 달아주기 등이 진행된다.
공원을 찾은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해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어린이 댄싱대회,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가족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어린이들의 귀여운 밸리 공연인 ‘어린이밸리댄스’,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재즈 신동들이 펼치는 ‘어린이 재즈댄스’와 계룡학사 어린이들의 ‘어린이난타’ 등 다양한 어린이날 이벤트 행사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시선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처럼 풍성하고 다채로운 꿈돌이 어린이날 대축제 행사는 공원 무료입장과 함께 온 가족이 모든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고,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즐거운 어린이날 연휴를 보낼 수 있다. (문의: 862-4000)
엑스포과학공원
2009 어린이날 큰잔치
대전시는 87회 어린이날을 맞아 엑스포과학공원에서 지역의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인 ‘2009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5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과학공원 전역에서 각종 공연행사와 체험행사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국제우주대회(IAC)가 열리는 해로 어린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꿈과 희망을 여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전 10시 정문무대에서 열리는 공식 기념행사는 국제우주대회가 개최되는 해인만큼, 시장과 시의장이 『우주 속의 어린이날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우주복을 입고 어린이들과 우주로켓을 발사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채로운 것은 공동 사회자로 로봇 ‘티로’가 함께 한다는 것. 정문광장에서 열리는 공식행사 및 축하행사는 어린이 댄스공연, 마술쇼, 우주를 주제로 한 어린이뮤지컬 공연, 특공무술시범공연 등이 펼쳐진다.
공연 행사 이외에도 우주놀이체험(우주왕복선 · 에어본 에어바운스, 포토우주인 및 소유즈 모형포토존), 119소방체험, 에어로켓·물로켓 날리기체험, 부메랑원리체험 등의 풍성한 체험행사와 어린이재단의 사랑나눔 큰잔치가 소년소녀가장과 장애아동을 초청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공원 내 전기에너지관에서도 원자력문화재단 주최로 드림E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버블매직쇼는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 어릴적 꿈을 되돌아보는 재미를 주고 있다. 최근 영상물을 교체한 시뮬레이션관의 ‘펀하우스 익스프레스’는 과학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무한의 즐거움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866-5114)
공연으로 만나는 특별한 어린이날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올해는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공연’을 어린이날 선물로 주면 어떨까. 대전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무용 ‘춤, 마고’와 가족뮤지컬 ‘사랑에 관한 다섯 개의 소묘’ 공연 외에도 페이스 페인팅, 타악 앙상블의 계단음악회,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인형들이 펼치는 거리의 악사들과 캐릭터부스 및 포토존(파워레인져, 캐릭캐릭 체인지)과 같은 부대행사를 무료로 마련했다. 공연도 보고, 전당 내에 마련된 다양한 무료 행사를 즐기다 보면 가족나들이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문의: 610-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