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보성-이탈리아 간담회 실시
보성교육지원청-TREVISANI SCAETTA중학교-용정중학교 MOU체결
[보성=오나연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이탈리아 국제교육 담당자와 간담회를 지난 30일 여수 일원에서 실시했다.
아울러 보성교육지원청, 이탈리아 TREVISANI SCAETTA중학교(교장 ROSA DELIA RUTA), 용정중학교(교장 박경선) 간 국제교육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생의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국제교육관 운영 전반과 이탈리아 중학교의 특색교육활동, 의향‧예향‧다향 3보향 얼잇기 교육을 통한 글로컬 보성인 육성교육 그리고 인성교육과 학생맞춤형 특성화교육의 용정중학교가 상호 교육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간담회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이탈리아 TREVISANI-SCAETTA중학교와 보성교육지원청, 용정중학교는 각 기관 소속의 학생을 글로벌 미래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학생과 교사의 교육, 문화, 친선 도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교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이탈리아 TREVISANI-SCAETTA중학교 ROSA DELIA RUTA 교장은 “이탈리아의 문화적 포용성과 문화적 정체성 교육과 3보향의 얼을 잇는 글로컬 보성인 육성 교육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정중학교 박경선 교장은 “박람회를 계기로 이탈리아 중학교와 상호교육교류 협약을 맺게 돼 뜻깊고 만족스럽다. 지속적인 연결과 협력으로 학교 교육력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지역중심의 교육생태계 속에서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고 지역, 국가, 세계와 공생하는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3개 기관이 생각과 마음을 함께 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행사로 맺어진 인연을 계속 이어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미래교육의 시작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및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진로체험연수 실시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및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진로체험연수를 지난 20일부터 30일까지 실시했다.
20일에 실시한 교직원-다모임에서는 학부모자치지원단 초·중 교감선생님들이 바람직한 학부모회 운영 방향을 안내하고 보성학부모회연합회 회장님들이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회 운영사항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21일에는 '2028. 변화하는 입시와 고교학점제에서 성공하는 진로진학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운영해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성교육지원청은 학부모회의 학교 참여 지원, 학부모 연수 및 교육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30일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기간 학부모회연합회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해 보성 미래교육을 학부모회와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2024. 보성학부모회연합회 박정미 회장님은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 및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보성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님들을 위한 다모임, 진로진학 특강, 미래교육 체험연수 등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보성학부모회연합회를 대신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희망보성교육을 만들어갈 것이며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한 보성의 미래교육 환경 조성에 학부모님들이 적극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의미있는 글로컬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1296
#보성교육청 #권순용교육장 #이탈리아 #교육교류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진로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