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닭다리살은 포크를 이용해 앞뒤로 고루 구멍을 내어준 다음 하얀 지방질을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tip. 닭다리살에 고루 구멍을 내어주면 익힐 때 줄어들지 않고 간이 깊이 배요.
2. 쪽파는 반으로 잘라 송송 썰어줍니다.
3. 볼에 간장, 맛술, 청주, 설탕,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데리야끼소스를 준비합니다.
4. 작은 볼에 달걀을 1개씩 각각 깨어 넣은 뒤 이쑤시개로 노른자에 구멍을 2~3번씩 내고 각각 물 2큰술씩을 부어준 뒤 전자레인지(500W)에서 1분 정도 돌려 반숙으로 익힙니다. tip. 노른자에 구멍을 꼭 내어주어야 익히는 동안 터지지 않아요. tip. 전자레인지에 따라 익는 시간이 다를 수 있어요. 30초~1분 사이로 확인하며 익혀주세요.
5.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뒤 닭다리살의 껍질이 아래로 가도록 올린 뒤 굽다가 껍질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 1분간 더 익힙니다. tip. 키친타월을 이용해 중간중간 흘러나오는 기름을 닦으며 구워주세요.
6. 다시 껍질이 아래로 가도록 뒤집은 다음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어 5분간 익힙니다. tip. 껍질을 약불에서 오래 구워주워야 조린 후에도 바삭함이 살아있어요. tip. 뚜껑을 덮어 익히면 열을 가두어 고기를 더욱 부드럽게 익힐 수 있어요.
7. 껍질이 금빛으로 바삭하게 익으면 뒤집은 뒤 데리야끼소스를 부어줍니다.
8. 끓기 시작하면 소스를 끼얹어가며 5분간 더 조린 뒤 소스가 걸쭉하게 졸아들면 앞뒤로 소스를 고루 입힌 뒤 불을 끕니다.
9. 밥 위에 조린 닭고기를 올리고 소스를 약간 끼얹은 다음 반숙달걀과 쪽파를 올리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