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속에
저희가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된 것을 언제나 마음속 깊이 새기며 지금도 묵묵히
최선을 다해서 뛰고 있습니다.
올해를 회사의 “제2의 도약”이라 생각하고 보다 새롭고 정확한 컨설팅 및 무역
파트너 로서 여러분께 보다낳은 써비스로 다가서기 위해 조금더 뛰고 고객의 입장에
서서 생각을
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글로벌경영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해외투자의 최적의 요건을
충족시키기위한
보다 전문화되고 객관적인 검증및 자료수집을 통한 태국투자 사업파트너로서
여러분의
등대역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좋은 사업파트너이자 좋은 인연을
계속해서 만들어
갈수 있기를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 회사 설립 목적 ?
급변하는 대외적인 환경 변화 속에서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의 제반 문제점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조사 연구를 통하여 기업 경쟁력 향상은 물론 국가 산업
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데 있다.
또한, 각종 가상 수요자 조사 및 분석을 하여 향후 경제 변화예측과 기존의 단순
조사와 차원이 다른 기업의 마케팅을 통한 사업 영역을 극대화함과 어울러
네트워크 및 최첨단 컴퓨터 데이터 베이스 구축과 연동 기술을 통한 가장 빠르고
정확하며, 동시에 가격 경쟁력을 제고한 최적의 합리성과 강력한 조직구조를
구축하여 고객의 최대 이윤창출에 목적이 있다.
3) 소속인원
한국인 3명 , 태국인 5명 , 고문변호사 1 명,
경제연구팀 3명(현 부라파대학 경제학부 교수)
해외 연계 사무소
인도네시아 , 중동, 중국 , 일본 , 미얀마 , 캄보디아
해외 시장조사, 경영정보, 수용 분석 등 전문 컨설팅 및 무역회사입니다.
4)조사 연구 업무
⇒고객조사 연구 업무
①시장 가능성 조사 연구
②판매 및 수요 예측 조사 연구
③소비자 태도 및 사용 실태 조사 연구
④고객 만족도 조사 연구
⑤기업 이미지 조사 연구
⑥유통 조사 연구
⑦사회 여론 조사 연구
⇒경영/마케팅 수립업무
①마케팅 진단 및 혁신 전략 수립
②종합 마케팅 전략 수립
(제품,유통 경로,가격,판매 촉진,이미지)
③제품 및 상품 전략 수립
④판매 및 유통 경로 혁신 전략 수립
⑤지사, 현지 법인 외국인 투자 설립 조사
5) 최근 연구 및 거래 실적
2001년 1월 (주)YESPRIME 와 협력 업체 조인 -잡화 수출 (가방,의류등)
2001년 1월 코코낫 부산물 수출 자료 조사 -침대용 코코낫, 정화조용 코코낫
2001년 3월 LBS 방송국과 협렵 업체 조인 스킨 스쿠버 조사
2001년 3월 골프 스쿨 홍보 전략 조사
2001년 3월 코티스 커뮤니티 Bright Future of Thailand운영
2001년 3월 축산물(닭) 한국 수출 가능성 조사
2001년 3월 벨브 태국 진출 가능성 조사
2001년 4월 My Fair Lady 한국 독점권 획득
2001년 5월 멸치 태국 시장 조사
2001년 5월 보온 밥솥 태국 진출 가능성 조사
2001년 10월 한국의 재고 원단 수출 중개
2002년 5월 한국 유명 홈쇼핑에 의류 및 잡화 납품
2002년 나라야 가방 수출
2002년 6월 태국 핫야이 한국 김제 CITY to CITY 추진
2002년 10월 미얀마 관급공사 건축자재 납품
2002년 11월 태국 IFCT와 “올바른 태국과의 무역”이란 주제로 공동 세미나 개최
2003년 3월 한국 무역센타에서 "태국 무역" 세미나 개최
2003년 11월 방콕CC 골프장 렌트 한국에 맵버쉽 판매
2004년 1월 노루표 페인티 시장 조사 실시
2004년 3월 두산 종갓집 김치 마케이팅
2004년 5월 원투텐토이 한국에 설립 현대 홈쇼핑에 제품납품
2004년 8월 의류“von dutch ” 7개국 라이센스 미국과 계약.
2005년 1월 아디다스 딜러권 획득
6. 맺 음 말
여러 나라에 나와 있는 코트라와 같이 많은 박람회및 세미나 혹은 기업 홈보 활동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코트라와 같은 공적 기관이기 때문에 아이템 할수 있는데 한계가 있다고 여겨 짐니다.
그리하여 저희와 같은 성격에 회사가 필요하다고 생각 됐어 이렇게 글을 올림니다..
1.박람회
2.세미나
3.기업 홍보등을
좀더 밀착하여 도울수 있다고 자신 하는 바입니다..
그럼 긍정적인 시각으로 한국에 중소 기업들이 좀더 태국에서 성장 할수 이도록
지속적인 지원 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