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티에 가려고 준비하며 화장을 마친 아내가 묻습니다.
"Do I look all right?"
남편이 대답합니다. "Oh my darling, Yes, you look Wonderful tonight."
Eric Clapton이 자기 아내에 대한 넘치는 사랑을 표현한 노래 가사, 그런데 이 노래에 얽힌 흥미있는 얘기 거리가 있읍니다.
비틀즈 맴버, 조지 해리슨의 전 부인이기도 했던 패티 보이드인데, 10대의 나이에 영국의 유명 패션 모델이 되었던 금발의 미녀 Patti Boyd는 George Harrison 과 1966년 결혼하면서 그로 부터 "Something"(비틀즈의 "Abbey Road" 앨범 수록곡)이란 유명한 노래를 받은 바 있는 여성입니다.
결혼 후, 죠지가 인도의 신비주의에 심취하면서 가정에 소홀하게 되자 남편의 질투심을 자극하기 위해 패티는 남편의 Best friend이자, 자기에게 반해 있는 Eric Clapton을 유혹하여 불륜을 저지르고는 그가 청혼하자 거절하고 죠지에게로 돌아 갔다 합니다.
실연 당한 에릭이 그녀가 다시 와 주기를 간절히 바라며 그 시절에 작곡한 곡이 세기의 명곡 "Layla"입니다. 얼마 후 조지 해리슨과 패티 보이드가 이혼 하자 에릭 클랩튼은 패티에게 다시 프로포즈를 하고 두사람은 1979년 결혼 합니다.
마침내 결혼 승낙을 얻어 낸 기쁨을 노래로 만들어 그녀에게 바친 에릭 클랩튼의 두번째 곡 "Wonderful Tonight" 이렇게 힘들게 결혼한 이들은 마약남용 등의 문제로 결국 6년 후 이혼을 하였는데, 또 하나, 흥미있는 얘기는 이렇듯 삼각의 사랑...그리고 이별을 겪으면서도 세사람은 죠지가 사망할 때 까지 앨범이나 콘서트 작업 등을 함께 하면서 영원한 우정을 계속해서 나누었다 합니다.
영국 출신의 천재적 기타리스트인 에릭 클랩튼의 대표작으로 1978년 불렀다. 조지 해리슨의 부인 패티 보이드를 향한 에릭의 사랑이 잘 표현된 이 노래는 에릭의 담백한 보컬과 나긋나긋한 느린 기타 연주가 멋진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 국내에서는 Slow Hand에 수록된 노래보다 부도깡 실황 공연 앨범인 Just One Night 에 수록된 라이브 곡이 더 큰 인기를 얻었다.
Wonderful Tonight
It's late in the evening
|
첫댓글 우리 둘째가 제일 좋아하는
팝 가수 얼마 전에는 넷 번째 사진 처럼
머리 스타일 까지 똑 같았습니다.
얼굴도 조금은 받쳐 주지요. ㅎㅎ
에릭 클랩튼,는 현존하는 최고의 블루스 기타리스트로 평가, 기타신, 슬로우 핸드란 애칭으로 유명, 여기에 샵입된 곡은 78년에 발표해 히트해 더욱 유명해졌다.그의 노래 잘 듣고 갑니다.
깊어가는 가을에 들으니 더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감사!
많이 많이 들었네요 여고시절에~~~~ 즐감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