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는 1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21세기 아이콘으로 불리는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을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랜드로버는 이에 따라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 다재다능한 디스커버리, 견고하고 전지형 주행 성능이 뛰어난 사륜구동 SUV 올 뉴 디펜더 등 라인업 갖추게 됐다.
사륜구동 SUV의 개념에서부터 전지형 주행능력과 견고함이 강조된 올 뉴 디펜더는 아이코닉한 실루엣과 차체 비율, 실용성, 퍼포먼스, 최첨단 기술이 결합된 오프로더와 온로드에서의 편안한 주행 성능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 뉴 디펜더는 높은 차체와 짧은 오버행으로 접근성과 이탈각을 구현해 험로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세련되게 다듬어진 표면과 굵은 수평선을 강조한 디자인, 스트롱 숄더, 사각형의 휠 아치는 올 뉴 디펜더의 강인함과 견고함을 보여준다.
올 뉴 디펜더는 여기에 단순함과 내구성이 강조된 실내 디자인으로 견고한 마감 재질과 편의성을 충실히 반영하는 등 실용성을 갖췄다.
올 뉴 디펜더 110 모델은 3022mm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를 통해 모든 탑승객에게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2열의 레그룸은 1m에 가까운 992mm의 길이를 자랑하며 동시에 40:20:40 분할 폴딩 시트로 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 1075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하며, 2열 폴딩 시 최대 2380리터의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의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은 240마력의 출력과 연비 효율성을 확보했다. 알루미늄 재질의 저마찰 엔진 설계로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킨 것도 주목을 받는다.
올 뉴 디펜더는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적용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를 통해 온로드에서도 개선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초당 최대 500회까지 노면 설정이 가능한 연속 가변 댐핑을 사용해 차체 제어 및 롤링을 최소화하여 어떠한 노면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과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한다.
올 뉴 디펜더에는 컴포트, 에코, 스노우, 머드, 샌드, 암석 모드 등 주행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이 적용돼 최상의 주행이 가능하다.
올 뉴 디펜더의 차체 구조는 최대 3500kg의 견인력을 지녔으며, 주행 시 최대 168kg의 루프 적재 하중을 제공해 캠핑 여행이나 건축 자재를 운반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차 시 루프 적재 하중은 최대 300kg으로 루프탑 텐트 등을 설치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에는 직관성이 강조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가 적용됐다. SK텔레콤과 공동 개발된 순정 T맵 내비게이션이 탑재돼 별도의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T맵 사용이 가능하다.
올 뉴 디펜더는 6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 4개의 레이더를 통해 다양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지원한다. 3D 서라운드 카메라는 3D 외부 투시도를 제공해 3D로 렌더링된 차량의 이미지를 차량 주변 환경과 결합시켜 마치 실제 차량이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구현시키는 것도 특징이다.
또, 오프로드 주행 시 보닛을 투과하여 보는 것처럼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 기능도 지원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랜드로버는 브랜드 70여년의 역사를 담은 시대의 아이콘 올 뉴 디펜더를 통해 과거를 넘어서는 SUV의 새로운 역사를 쓰기 시작했다“며 “오리지널 디펜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압도적인 주행성능과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로 무장한 올 뉴 디펜더는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10의 국내 판매 가격은 D240 S 8590만원, D240 SE 9560만원, D240 런치 에디션 91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