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설재종목사입니다. 제가 학장으로 있는 영성반석신학교 에서 함께 신학 공부하기를 소망합니다.(토요일만 강의,죽전역) 031)261-0191으로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http://holyrock.kr/ ←클릭 *유투브에서 ‘주향기교회-영성반석신학교’라고 검색하시면 예배 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 드릴 수 있습니다. (좋아요. 구독 클릭!)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일새벽설교’검색하시면 앱을 통해서 문자로 설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22.10.12(수)‘의인의 머리에는 복이 임하나 악인의 입은 독을 머금었 느니라’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온맘과 정성을 다하여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오늘 예배에 갖고 나온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간절히 간구하오니, 주께서 응답하 셔서 모두 해결해 주시기를 간절히 간청 하옵나이다. 우리와 항상 동행해 주시고, 악한 영들은 모두 물리쳐주시 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사도신경으로 신앙 고백하시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성경> 잠언 10장 1-10절 솔로몬의 잠언이라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기쁘게 하거니와 미련한 아들은 어미의 근심이니라 불의의 재물은 무익하여도 공의는 죽음에서 건지느니라 여호와께서 의인의 영혼은 주리지 않게 하시나 악인의 소욕은 물리치시느니라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 여름에 거두는 자는 지혜로운 아들이나 추수 때에 자는 자는 부끄러움을 끼치는 아들이니라 의인의 머리에는 복이 임하나 악인의 입은 독을 머금었느니라 의인을 기념할 때에는 칭찬하거니와 악인의 이름은 썩게 되느니라 마음이 지혜로운 자는 계명을 받거니와 입이 미련한 자는 멸망하 리라 바른 길로 행하는 자는 걸음이 평안하려니와 굽은 길로 행하는 자는 드러나리라 눈짓하는 자는 근심을 끼치고 입이 미련한 자는 멸망하느니라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의인의 머리에는 복이 임하나 악인의 입은 독을 머금었 느니라’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미련한 아들, 어리석은 아들은 그의 어머니의 슬픔입니다. 근심 입니다. 또한 불의의 재물은 공허하며, 뜻없이 쓰이며, 바람처럼 낙엽 처럼 흩어지며, 그 불의한 재물을 얻으려고 했던 그 모든 나날 들은 그에게 슬픔과 아픔이 됩니다. 결국 불의의 재물은 결코 유익을 주지 못합니다. 재물이 사실...지금 모든 사람들이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고, 모든 사람들이 재물을 얻으려고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의 목적은 무엇이 되어야 할까요? 우리의 목표는 무엇이 되어야 할까요? 우리의 목표는 재물이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물질이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많은 영혼들을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모든 성도들이 주님의 명령을 받아서 전도하고, 가르치고 그래서 수많은 영혼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는, 그 모든 도움을 행위들이 우리 삶의 목표가 되고, 우리를 진정 기쁘게 하는 것입 니다. 우리의 진정한 기쁨은 그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데에 내가 도움을 주었다는 것에 있습니다. 우리 삶의 최고의 기쁨이 무엇이겠습니까? 우리의 가쁨이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내 도움을 받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입 니다. 사도 바울은 자기가 전도하고 가르친 사람들이 믿음에 굳게 서 있는 것이 기쁘고 그게 자랑이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손을 부지런히 놀려서 그런 영혼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팔레스타인 지역에서는 곡물과 여름 과일을 수확하는 시기가 4월에서 6월 사이인데요...그 때는 상당히 무덥습니다. 따라서 덥지만 부지런함이 요구되는 준주한 시기에 추수하고 과일을 거두는 자는 지혜로운 자인 것입니다. 우리들도 전도를 해야 하고, 믿음 생활을 잘 해야 할 때, 열심히 해야 합니다. 꼭 그럴 때, 덥다거나 비가 온다거나 눈이 올수도 있습니다. 좀 비유적으로 말씀드린 건데요.. 하지만 그런 고난은 당연히 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제쳐놓고, 우리의 기쁨, 소망, 사명, 희망, 믿음, 구원만 바라보고 전진해야 합니다. 예수님에 우리의 눈을 고정시켜야 합니다. 고난과 역경이 우리 옆을 훅훅 지나갈 수 있어요. 그럴 때, 슬쩍 눈 돌려서 옆을 보시지 마시고, 예수님께 우리의 눈을 고정시키고 나가면 승리할 줄 믿습니다. 의인에 머리에는 복이 임합니다. 머리는 우리 신체 중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머리에 복이 임한다는 것은 바로 그 사람에게 복이 임한다는 것입 니다. 복은 의를 얻는 것이고, 영생을 받는 것이고, 번영하는 것입니다. 꼭 세상적 물질을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세상에서도 능력을 발휘하게 해 주시는 것도 포함됩니다. 그것을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데에 선하게 쓰는 저와 여러분 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방황하는 영혼을 돕는 가운데 기쁨, 은혜가 넘치는 매일매일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543. 어려운 일 당할때 1. 어려운일 당할때 나의 믿음 적으나 의지하는 내 주를 더욱 의지합니다 2. 성령께서 내 마음 밝히 비춰주시니 인도 하심 따라서 주만 의지합니다 3. 밝을 때에 노래와 어둘 때에 기도로 위태할 때 도움을 주께 간구합니다 4. 생명있을 동안에 예수 의지 합니다 천국 올라 가도록 의지할 것 뿐일세 [후렴] 세월지나 갈수록 의지 할 것뿐일세 무슨 일을 당해도 예수 의지합니다
<기도드리겠습니다.> 거룩하시고,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 게 잘못한 사람들의 모든 죄를 용서합니다. 우리가 세상의 염려 와 방탕함과 술취함으로 마음이 둔하여서 지은 죄도 사하여주 시옵소서. 이제 성령 충만하여 예수 이름으로 악한 영을 물리치 며 나아갈 수 있도록 힘 주시옵소서. 주여, 주의 영을 부어주시옵소서. 주여 주의 영을 충만히 부어 주시옵소서. 우리는 나약하지만 주의 영에 힘입어 전진합니다. 동행해 주시옵소서. 모든 선택의 순간순간, 그 선택의 기준이 ‘예수’가 되게 하시 고, 사랑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해 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예수의 이름으로 돕게 하여 주시고, 봉사의 기쁨이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영광을 주님께만 올립니다!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이제 모든 염려 근심 내려놓으시고, 기도하신 것은 응답받으신 줄 로 믿으시고, 감사와 기쁨으로 개인기도 하시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신학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영성반석신학교로 연락주세요. 031-261-0191 용인 죽전역 도보로 10분거리, 토요일만 강의 학력,성별,나이 무관합니다. 남녀 목사 안수(전도사, 강도사) (학장 설재종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