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전도시철도 최근 탑승 현황....
설탕커피 추천 0 조회 496 07.03.03 08:43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3.03 09:44

    첫댓글 대전지하철 승객 많이 늘었네요 근데 늘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 07.03.03 11:40

    대전도시철도를 많이 탈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판암동에서 대전청사까지 불과 20분이면 모십니다. 정말 빠릅니다. 이제 저도 내일 대전으로 훈련들어가면 외박 나올때 꼭 대전지하철 탑승을 예정중에 있습니다..^^

  • 07.03.03 16:53

    오히려 버스보다도 저렴한 카드 800원으로 버스보다 최고 3배이상 빠르죠~(둔산->중앙로, 대전역기준) 그리고 확실히 개통 직후보다 사람 늘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진 둔산->중앙로, 대전역 셔틀전철 수준이지만 다음달 완전개통 이후엔 셔틀전철 이미지는 벗어날 것입니다.

  • 07.03.03 17:12

    대전시민으로서 대전도시철도 이용객이 늘었다는걸 실감합니다. 버스요금(현금 1000원) 인상후로 둔산지역에서 대전역,중앙로역으로 많이들 타고 오시더라구요. 실제로 185,513번 이용승객이 지하철 개통후 좀 줄은 것 같습니다.용문역부터 겹치는 140번도 전같지는 않아 보이구요.입석승객이 전엔 꽉 찰 정도였는데 지금은 약간 서서 가는 정도입니다. 나중에 지하철 요금도 오를지 모르겠지만 도로위의 교통정체도 피할 수 있으니 2단계 구간 개통하면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 07.03.03 20:21

    140번은 종착지 직전인 노은동까지 서서 가는것+유성 구시가지에서의 죽음의 교통정체로 악명 높은데.. 다음달부터는 지하철 1단계 개통이전의 둔산 신도심-> 구도심 버스로 1시간 걸렸다는 얘기처럼 추억 속의 얘기가 되겠네요~

  • 07.03.03 20:01

    다른도시들은 줄던데 상반되는듯 광주도 많이 늘었더군요^^ 늘었다니 좋은소식이네용^^

  • 07.03.03 20:23

    전체적으로 지하철이 들어선지 좀 오래된 도시들은 승객이 감소 추세에 있고 (서울,부산), 지하철이 생긴지 얼마 안 된 도시들 (대구, 광주, 대전, 인천1호선)의 승객들이 점차 늘어나는 것 같네요.

  • 작성자 07.03.03 22:49

    2단계 개통후 1000원(현금)으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약간의 추가 요금으로 환승하게 되었는데 앞으로는 도시철도-버스, 버스-도시철도간 무료환승되게 추진될 예정인데.... 확실치는 않고요...

  • 작성자 07.03.03 22:51

    그리고 유성터미널을 구암역 옆으로 이전합니다. 시에서는 유성터미널 이용객을 도시철도로 자연스럽게 유도하면서 도시철도 이용객을 늘릴려는 의도도 있을거라는......

  • 작성자 07.03.03 22:53

    게시판에서 대전에 관한 글을 읽어 봤는데.......... 잘못 알고 계신점이 있어서. 2단계 개통후에도 4량 편성으로 운행합니다. 역 설계는 6량기준으로 설계되었지만, 향후 노선 추가도 되고 탑승인원이 늘면 6량으로 운행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