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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수송수입 속보 | ||||||||||
【 2007. 2. 28. ( 수 ) 】 | ||||||||||
□ 총 괄 | ||||||||||
(단위 : 명, %) | ||||||||||
구 분 | 전 일 (A) |
금 일 (B) |
누 계 | 전일대비 (A)-(B) |
증감 | 비 고 | ||||
수송 인원 |
45,511 | 47,319 | 2,246,116 | 1,808 | 3.97% | |||||
운수 수입 |
27,269,800 | 28,341,150 | 1,347,355,790 | 1,071,350 | 3.93% | |||||
□ 승차권 종별 이용현황 | ||||||||||
(단위 : 명, %) | ||||||||||
구 분 | 계 | 토큰형승차권 | 교통카드 | |||||||
소계 | 보통권 | 할인권 | 우대권 | 단체권 | 소계 | 선불 | 후불 | |||
이용인원 | 47,319 | 23,709 | 11,850 | 977 | 10,882 | 0 | 23,610 | 15,822 | 7,788 | |
이용비율 | 100.00% | 50.10% | 25.04% | 2.06% | 23.00% | 0.00% | 49.90% | 33.44% | 16.46% | |
※ 이 자료는 정산 전 속보이므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 기타사항 | ||||||||||
※ 특이사항 없음 | ||||||||||
□ 역별 현황 | ||||||||||
(단위 : 명, %) | ||||||||||
역 명 | 계 | 토큰형 승차권 | 교통카드 | |||||||
소계 | 보통권 | 할인권 | 우대권 | 단체권 | 소계 | 선불 | 후불 | |||
계 | 수송인원 | 47,319 | 23,709 | 11,850 | 977 | 10,882 | 0 | 23,610 | 15,822 | 7,788 |
운수수입 | 28,341,150 | 11,079,700 | 10,637,000 | 437,500 | 0 | 5,200 | 17,261,450 | 11,345,830 | 5,915,620 | |
판암 | 수송인원 | 3,537 | 1,672 | 614 | 100 | 958 | 0 | 1,865 | 1,411 | 454 |
운수수입 | 1,978,280 | 617,450 | 573,600 | 42,000 | 0 | 1,850 | 1,360,830 | 1,011,810 | 349,020 | |
신흥 | 수송인원 | 1,168 | 518 | 184 | 33 | 301 | 0 | 650 | 488 | 162 |
운수수입 | 687,080 | 184,050 | 169,200 | 14,850 | 0 | 0 | 503,030 | 373,930 | 129,100 | |
대동 | 수송인원 | 2,991 | 1,338 | 620 | 45 | 673 | 0 | 1,653 | 1,266 | 387 |
운수수입 | 1,715,610 | 591,400 | 571,600 | 19,800 | 0 | 0 | 1,124,210 | 864,410 | 259,800 | |
대전 | 수송인원 | 7,105 | 4,677 | 2,099 | 104 | 2,474 | 0 | 2,428 | 1,302 | 1,126 |
운수수입 | 3,722,940 | 1,933,300 | 1,888,300 | 45,000 | 0 | 0 | 1,789,640 | 919,940 | 869,700 | |
중앙로 | 수송인원 | 5,901 | 2,854 | 1,819 | 193 | 842 | 0 | 3,047 | 2,334 | 713 |
운수수입 | 3,929,890 | 1,715,900 | 1,634,400 | 81,500 | 0 | 0 | 2,213,990 | 1,673,760 | 540,230 | |
중구청 | 수송인원 | 1,546 | 776 | 229 | 42 | 505 | 0 | 770 | 454 | 316 |
운수수입 | 780,100 | 209,250 | 189,000 | 19,800 | 0 | 450 | 570,850 | 326,950 | 243,900 | |
서대전 네거리 |
수송인원 | 4,680 | 2,276 | 1,042 | 107 | 1,127 | 0 | 2,404 | 1,676 | 728 |
운수수입 | 2,726,860 | 993,750 | 940,600 | 51,350 | 0 | 1,800 | 1,733,110 | 1,187,070 | 546,040 | |
오룡 | 수송인원 | 2,492 | 1,205 | 476 | 22 | 707 | 0 | 1,287 | 768 | 519 |
운수수입 | 1,419,400 | 441,100 | 430,300 | 10,800 | 0 | 0 | 978,300 | 573,460 | 404,840 | |
용문 | 수송인원 | 4,507 | 2,263 | 1,037 | 70 | 1,156 | 0 | 2,244 | 1,596 | 648 |
운수수입 | 2,569,440 | 954,000 | 920,700 | 32,400 | 0 | 900 | 1,615,440 | 1,143,140 | 472,300 | |
탄방 | 수송인원 | 2,707 | 1,209 | 677 | 50 | 482 | 0 | 1,498 | 967 | 531 |
운수수입 | 1,779,850 | 630,000 | 607,500 | 22,500 | 0 | 0 | 1,149,850 | 731,210 | 418,640 | |
시청 | 수송인원 | 5,163 | 2,409 | 1,468 | 99 | 842 | 0 | 2,754 | 1,842 | 912 |
운수수입 | 3,421,680 | 1,376,550 | 1,330,200 | 46,350 | 0 | 0 | 2,045,130 | 1,334,230 | 710,900 | |
정부 청사 |
수송인원 | 5,522 | 2,512 | 1,585 | 112 | 815 | 0 | 3,010 | 1,718 | 1,292 |
운수수입 | 3,610,020 | 1,432,950 | 1,381,600 | 51,150 | 0 | 200 | 2,177,070 | 1,205,920 | 971,150 |
최근 도시철도 탑승현황입니다. 꾸준히 평일에는 4만여명이 넘는데 이상하게도 주말에는 3만명대로
떨어지더군요. 대전이 특이한점은 우대권이 20-25%가량 차지한다는 점입니다. 어쩔수 없는 노릇이죠.
다음달에 2단계 완전 개통하게 된다면 6-7만명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예상해봅니다. 변수가
유성온천(충남대, 목원대), 현충원(한밭대)역인데.... 현재 판암(대전대)역에 대전대에서 학기중
평일에 셔틀버스를 운영하는데, 만약 충남대나 한밭대에서 유성온천, 현충원 역에 셔틀버스를
배차하게 된다면 학생이용객들이 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다음달 2단계 완전 개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승행사도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관심있는 분들이 있으려나..........
첫댓글 대전지하철 승객 많이 늘었네요 근데 늘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대전도시철도를 많이 탈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판암동에서 대전청사까지 불과 20분이면 모십니다. 정말 빠릅니다. 이제 저도 내일 대전으로 훈련들어가면 외박 나올때 꼭 대전지하철 탑승을 예정중에 있습니다..^^
오히려 버스보다도 저렴한 카드 800원으로 버스보다 최고 3배이상 빠르죠~(둔산->중앙로, 대전역기준) 그리고 확실히 개통 직후보다 사람 늘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진 둔산->중앙로, 대전역 셔틀전철 수준이지만 다음달 완전개통 이후엔 셔틀전철 이미지는 벗어날 것입니다.
대전시민으로서 대전도시철도 이용객이 늘었다는걸 실감합니다. 버스요금(현금 1000원) 인상후로 둔산지역에서 대전역,중앙로역으로 많이들 타고 오시더라구요. 실제로 185,513번 이용승객이 지하철 개통후 좀 줄은 것 같습니다.용문역부터 겹치는 140번도 전같지는 않아 보이구요.입석승객이 전엔 꽉 찰 정도였는데 지금은 약간 서서 가는 정도입니다. 나중에 지하철 요금도 오를지 모르겠지만 도로위의 교통정체도 피할 수 있으니 2단계 구간 개통하면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140번은 종착지 직전인 노은동까지 서서 가는것+유성 구시가지에서의 죽음의 교통정체로 악명 높은데.. 다음달부터는 지하철 1단계 개통이전의 둔산 신도심-> 구도심 버스로 1시간 걸렸다는 얘기처럼 추억 속의 얘기가 되겠네요~
다른도시들은 줄던데 상반되는듯 광주도 많이 늘었더군요^^ 늘었다니 좋은소식이네용^^
전체적으로 지하철이 들어선지 좀 오래된 도시들은 승객이 감소 추세에 있고 (서울,부산), 지하철이 생긴지 얼마 안 된 도시들 (대구, 광주, 대전, 인천1호선)의 승객들이 점차 늘어나는 것 같네요.
2단계 개통후 1000원(현금)으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약간의 추가 요금으로 환승하게 되었는데 앞으로는 도시철도-버스, 버스-도시철도간 무료환승되게 추진될 예정인데.... 확실치는 않고요...
그리고 유성터미널을 구암역 옆으로 이전합니다. 시에서는 유성터미널 이용객을 도시철도로 자연스럽게 유도하면서 도시철도 이용객을 늘릴려는 의도도 있을거라는......
게시판에서 대전에 관한 글을 읽어 봤는데.......... 잘못 알고 계신점이 있어서. 2단계 개통후에도 4량 편성으로 운행합니다. 역 설계는 6량기준으로 설계되었지만, 향후 노선 추가도 되고 탑승인원이 늘면 6량으로 운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