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천안에 거주하고 있는 유병규라고 합니다.
필리핀인 아내를 둔 다문화 가정의 가장이기도 하지요.
몇해전에 이자스민씨를 TV에서 처음보았습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열심히 한국에서 살아가는 이주여성으로 비춰주더군요. 거기까지는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자스민에 관련된 신문기사를 보면서 상당히 의아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의대생에 학력고사 99점을 맞았었고, 집이 굉장히 부자였다는 말들 이더군요. 필리핀에서 1년여간 생활해본 저로써도 납득이 안가는 말들이었습니다.
더군다나 77년생이 2년여간의 열애끝에 결혼하고 임신한 상태에서 95년도에 한국에 왔다고 하는데... 그럼 16세 나이에 30살 뱃사람을 만나서 18세에 결혼을 했다는 말인지, 필리핀도 알고보면 보수적인 나라이기 때문에 이런 사실들은 필리핀인의 일반적인 정서에도 상당히 이해가 안가는 부분들입니다.
더욱이 이번 사태의 발단이 된 아테네오 생물학과 3년 중퇴라는 사실도 한국에 입국한 시기, 결혼, 임신 등을 따졌을때 납득할수 없는 부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제 아내는 1977년 11월 생이고, 필리핀 회계사로 필리핀 정규교육과 대학과정까지 마친 사람입니다. 제아내가 이자스민에 대해서 이렇게 의문을 갖더군요.
"자스민처럼 1977년 1월에 태어난 사람은 1994년에 대학에 입학한다. 그녀의 인적사항을 보면 1993년에 아테네오 다바오 대학에 입학하여 1996년에 중퇴한것으로 되어 있는데 말이 안되는 내용이다. 1995년에 한국에 입국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3년 중퇴가 될수 있는가? 그리고 필리핀에는 의대에 들어가기 위해 치뤄야 하는 NMAT이라는 시험이 있는데 이것은 결코 쉽지 않은 시험이다. 이런 시험조차 치루지 않은 사람이 어떻게 의대생이라고 말할수 있는가? 필리핀 사람인 나조차도 이해가 안되는 내용이다. 한국은 이런 사실을 알고도 비례대표로 그녀를 추천한 것인가?"
아내의 말을 들으며 부끄럽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도대체 이자스민이란 사람이 실제 어떤 사람인지 더욱 의문이 깊어졌습니다. 그래서 아내와 함께 이자스민 관련 동영상을 보던중 또한가지 이상한 점을 또 발견했습니다.
이자스민의 어머니가 필리핀 언론과 인터뷰를 한 내용인데 이자스민의 어머니의 이름이 'Loida Villanueva'로 소개되더군요. 이자스민의 본명이 'Jasmine Bacurnay' 인데 그럼 어머니와 성이 틀리다는 말이 되겠지요. 결혼을 하면 남편의 성을 따르고, 결국 가족 전체 성이 남편의 성을 쓰게 되는게 필리핀에서는 상식인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이자스민 스스로 자신의 이름에 대해서 뭔가를 숨기고 있거나, 이자스민이 말한대로 자신의 집이 부유한 집이 아니라 그냥 뭔가 문제가 있는 가정이라는 사실을 반증하는 것이겠죠.
최근 이자스민과 관련된 사태를 보면 언론은 언론의 기능을 제대로 못한채 인종차별을 언급하며 이자스민을 감싸기만하고, 이자스민은 스스로 세상과 단절된채 My way를 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저역시 다문화 가정의 가장으로 이번 사태를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사회에 깊숙히 자리잡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비중을 생각한다면 이주여성 출신의 대표는 분명 필요한 부분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고, 경력도, 자격도 갖추지 못한 사람이 대표가 된다면 내국인들의 반발만 초래하여 건강하게 자리잡혀야할 다문화가 잘못된 방향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2005년도에 발생한 프랑스 이주노동자 2세들의 유혈사태가 한국에서 일어나지 않으리란 법도 없습니다.
첫단추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대로 아무런 검증없이 이자스민이 국회의원이 된다면 한국인들의 이주여성들에 대한 불신이 깊어질수도 있고, 저같은 다문화 가정 역시 더욱 힘든 길을 걸어갈수도 있습니다.
공정한 언론의 힘이 더욱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팀을 믿습니다.
첫댓글 이게 진짜라면 이자스민은 아주 대국민을 상대로 사기극을 벌인거네;;
진짜면 짜장 ㄷㄷ;;
나도 그것이 알고싶다 팀을 믿어야짓
제발 제블ㄹㄹㄹㄹ제블ㄹㄹㄹ제발 파헤쳐줘요ㅜㅠ ㅜㅜㅜㅜ제발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저런사람을;;;;;
제발 방송하길.... 근데 윗사람이 관련되어있어서 찍어도 방송못하는거아님??
이자스민 학력위조도 문제지만...남편의 죽음에 대해서도 의문이 너무 많음..
2222 의문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라서 내가싫어하는거임
헐뭐지 이여자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