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교육소식] 다문화가정 전통음식 체험...아이를 위한 학부모 금융 교실
[제주=김성곤기자] 서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지난 1일 고살리 숲길에서 성장 프로그램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 음식 체험하기’를 실시했다.
성장 프로그램이란 다문화가족이 제주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고장 이해 체험, 이중언어 한마당, 부모 모국 방문을 포괄하는 서귀포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6가정(17명)의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부모가 고살리 숲길을 걸으면서 제주 자연을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장소를 옮겨 제주 과즐을 만들면서 제주 전통 음식 만들기를 체험했다.
고살리 숲길 탐방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이렇게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숲길을 걸어본 적이 없었으며, 숲속에서 진행된 소통 프로그램은 여러 다문화 가정이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한 학생은 “보리와 쌀을 이용해 과자를 만든다는 것이 신기했고, 할머니, 누나, 엄마와 함께 참여해서 더욱 의미가 있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를 위한 학부모 금융 교실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제1회 행복교육 학부모 교실을 운영했다.
김성일 작가(업라이즈 투자자문 연금투자연구소장)의 ‘우리 아이를 위한 학부모 금융 교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아이들과 학부모가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지고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금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에서는 자녀를 위한 금융교육 방법과 학부모를 위한 균형 잡힌 자산 배분 관리 방법 및 최적의 포트폴리오 운용법 등을 제공하였으며 평소 올바른 금융교육 및 이상적인 투자 방법 등과 관련해 궁금했던 사항을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정보들을 직접 만드신 자료를 통해 보여주신 점이 인상 깊었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금융교육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더보기: [서귀포교육소식] 다문화가정 전통음식 체험...아이를 위한 학부모 금융 교실 (miraenews.co.kr)
[제주=김성곤기자] 서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지난 1일 고살리 숲길에서 성장 프로그램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 음식 체험하기’를 실시했다. 성장 프로그램이란 다문화가
www.miraenews.co.kr
#고순옥교육장 #제주도 #다문화가정 #금융교실 #제주교육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