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메일은 님께서 카페가입시 동의 하였기에 발송되었으며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카페 내정보에서 수정해 주세요
cafe.daum.net/cgsbong
창골산 칼럼 제1356호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는 단 하나 밖에 없는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 중에서 가장 강력한 말씀들이 너무나 많아 언급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있지만 동서고금을 통하여 이런 말씀이 선포된 적이 없었다. 이 말씀이 없었다면 아마 기독교의 존립이 있을 수 없다. 타 종교에서도 이렇게 언급할 수 있는 말씀은 가늠할 수 없을 것이다.
요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le,gei auvtw/| VIhsou/j( VEgw, eivmi h` o`do.j kai. h` avlh,qeia kai. h` zwh,\ ouvdei.j e;rcetai pro.j to.n pate,ra eiv mh. diV evmou/)
위의 말씀을 단순히 번역차원에서는 간단하게 해석해야 하는 것이 마땅하다. 그러나 우리에게 전해오는 어감은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자의적인 해석이 나올 수밖에 없다. 그러나 말씀의 진의 속에 파묻혀 있는 느낌을 가지려면 부득불 문장 속에 숨어있는 내용을 끄집어내야 할 것이다.
그런 느낌 속에 말씀을 나열해 본다면
“오직 나만이 하나님 아버지께로 나아갈 수 있는 단 하나 밖에 없는 길이요, 그 분과 함께 깨달을 수 있는 단 하나 밖에 없는 진리가 될 수 있으며, 그 분과 함께 누릴 수 있는 단 하나 밖에 없는 생명이 될 수 있으니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버지께로 올 사람은 한 사람도 없을 것이다.” 라는 의미가 전달되어야 할 것이다.
이 말씀을 토대로 강의를 했더니 다가오는 느낌이 전혀 다르다는 고백을 강의를 듣는 참석자로부터 들었다. 한 구절의 말씀이더라도 세밀한 관찰 속에 접근하게 되면 우리가 느끼지 못했던 말씀의 영감을 체험하게 된다. 설교하기 위해 성경을 보지 말고 성경공부 인도를 위해 참고사항으로 성경을 보지 않았으면 한다.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시려고 하는지 나에 대한 성찰의 말씀으로 깨달아야 한다. 말씀 속에 신비로움을 찾는 일이 무조건 즐거움만 있는 것이 아니다. 어느 분은 그 뜻을 알려고 몸부림을 치는 처절한 행동까지 수반되는 것을 고백한 적이 있다.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단 하나 밖에 없는 길과 진리, 그리고 생명을 얻기까지 쉽지만은 않는 선택을 해야 할 때가 있다. 그러나 그것을 후회하지 않을 만큼 아쉬움을 갖지 않고 주님과 한 몸이 된 상태로 정해진 목표를 향해 또 다른 전진을 해야 한다.출처/창골산 봉서방 카페 (출처 및 필자 삭제시 복제금지)
이번 여름 이동하면서 갖는 말씀집회를 마련해 봤습니다. 함께 참여하실 분을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ljh4183@hanmail.net 010+7270+7665
함께 참여해 보시겠습니까?
여름에 휴가를 뜻 깊게 보내려고 많은 분들이 좋은 곳을 찾습니다. 속초에서 출발하여 동해안을 거쳐 러시아 연해주로 블라디보스톡(동방의 진주)에 들어가 옛 고구려의 당과 발해 땅을 밟아보며 항일독립운동의 숨결을 체험하는 역사문화 탐방 특별기획으로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 순례 길을 마련했습니다.
주최는 팍스코리아 북방선교 사업단과 러시아인 고려인 중국조선족 사랑의 집짓기 운동본부가 주관합니다. 선상에서 부흥회가 개최할 예정입니다.
동해바다를 따라
고구려와 발해 그리고 항일독립운동의 숨결을 체험하는 역사문화 탐방 특별기획 가면서 선상부흥회를 마련했습니다. 안중근 의거 100주년 기념 러시아 연해주 블라디보스톡 및 핫산 탐방 동방의 진주 블라디보스톡 3박 4일(8월 19일(목)~22일(주일) 주요일정
첫째 날(목)
12:00 속초 동명항 국제 여객터미널 집결
15:00 동춘 훼리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출발(600명이 탑승할 수 있는 훼리호)
18:00 저녁식사(한식) 선상식
19:00 연해주 선교비전 선상캠프(숙박:동춘훼리 여객)
둘째 날(금)
07:00 아침식사(한식) 선상식
12:00 블라디보스톡 도착 후 점심,(선상식) 입국수속
13:00 블라디보스톡 호텔(부부가 함께 입실할 수 있도록 해드림)
시내관광, 재래시장, 시베리아 횡단 열차 안중근 의사비
잠수함 박물관, 신한촌, 해양공원 등 관광
19:00 러시아 전통음식 사실릭 저녁식사 (현지식)
20:00 러시아 전통 민속 예술단 공연관람
셋째 날(토)
07:00 아침식사(뷔페:블라디보스톡 호텔)
09:00 독수리전망대 러시아 마트 쇼핑
11:00 블라디보스톡 항 출국 수속
13:00 동춘 훼리호 속초로 출발(점심:선상식)
18:00 저녁식사(선상식)
20:00 북방선교 활동보고 분임 토의 캠프
넷째 날(주일)
07:00 아침식사(선상식)
08:00 선상 주일캠프
10:00 속초 도착, 해산
탐 방 비는 49만원(숙식/선박/차량/비자 등 포함)
입금계좌 : 농협 3 0 1 - 0 0 4 4 - 7 2 7 1 - 8 1 팍스코리아나
송금 시 (창골산, 이준호, 추천으로 표기해야 함) ※ 7월 15일까지 완납하시고 서류를 보내신 분만 접수가 되오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 류 : 여권, 사진 2매(반명함판) 주소, 전화, 직장명
접수처 : 서울시 송파구 송파 1동 134번지 1호 윤지빌딩 4층 17, 30호
팍스코리아나 북방선교회 대표 이흥복 선교사
이메일 : paxtour@hanmail.net
연락처 : H.P 010-9663-4428
|
첫댓글 임마누엘! 어제 밤12시 쯤 카톨릭방송을 듣다보니 신부와 신자들의 토크쇼에 불교승과의 통화내용이 "절에서 피정하는 카톨릭신자들의 마음에 절의 안정감과 편안함 .....등을" 통화하는데 카톨릭 신부의 카톨릭의 정체성은 사라지고 하나님의 진리를 무너뜨리는것을 느꼈다 . 예수님을 믿는 나와 우리는 어떤 신앙을 가지고 있는가 ? 그들처럼 불교와의 타협이 아닌 참 구원자 예수의 죽음(내 원죄)과 3일후 부활(죄 씻음)하심이 구원의 진리임을 믿습니다. 나 변화된 삶은 그리스도의 걸어가신 그길을가기 위해 고난도 견디고 교만함도 없이 낮은자로 섬기고 성도간에 교제로 소통하고 기도하면서 땅끝까지 증인된 삶의 여정을 걸어 가는것
임마누엘! 어제 밤12시 쯤 카톨릭방송을 듣다보니 신부와 신자들의 토크쇼에 불교승과의 통화내용이 "절에서 피정하는 카톨릭신자들의 마음에 절의 안정감과 편안함 .....등을" 통화하는데 카톨릭 신부의 카톨릭의 정체성은 사라지고 하나님의 진리를 무너뜨리는것을 느꼈다 . 예수님을 믿는 나와 우리는 어떤 신앙을 가지고 있는가 ? 그들처럼 불교와의 타협이 아닌 참 구원자 예수의 죽음(내 원죄)과 3일후 부활(죄 씻음)하심이 구원의 진리임을 믿습니다. 나 변화된 삶은 그리스도의 걸어가신 그길을가기 위해 고난도 견디고 교만함도 없이 낮은자로 섬기고 성도간에 교제로 소통하고 기도하면서 땅끝까지 증인된 삶의 여정을 걸어 가는것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