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그래서 사실 기름을 넣을 때 수입차는 고급디젤이 필수인데 우리나라는 일반디젤만 판매하죠.. 또한 정비 업자들은 암묵적으로 침묵하죠.. 그래서 연료첨가제와 인젝션크리너등을 꾸준히 사용해야한답니다. 수입차는 이정도면 비용이 몇배는 더 나오기 때문에 관리를 신차때 부터 안하시먄 연비 절약한것 한방에 다 날아간답니다.
디젤이 연비가 좋은반면 관리가 최우선 이군요. 가솔린이라면 관리가 디젤보다 쉽겠네요. 인젝트크리너&연료첨가제는 필히 준비를 해 둬야 겠네요. 수입차 타고 다니기가 쉽지는 않네요. 차가격보다 유지관리비가 더 많이 들겠다 싶네요. 공구할때 넉넉히 준비 해야겠어요. 답변 고맙습니다.
@브라운™처음 스캐너로 확인하니 실린더압도 불규칙하고. 촉매부분에도 이상이라고 해서 교체하니 동네 카센터에서도 증상이 비슷한 차량을 인젝트. 흡입 부분 청소 하니괜찮다고. 해서 수리 맺겼었는데. 사진상 보다 실물 보셨다면. 기가 막혔을겁니다. 엔진이 산타페 구형 엔진이라그러더라구요. 5년마다 씻어 내어야된다그러네요. 수리하기전 차량 바꿀려고 주문을 해 놓은 상태라 궁금증이 많아서 공부 열씨미 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그래서 사실 기름을 넣을 때 수입차는 고급디젤이 필수인데 우리나라는 일반디젤만 판매하죠.. 또한 정비 업자들은 암묵적으로 침묵하죠.. 그래서 연료첨가제와 인젝션크리너등을 꾸준히 사용해야한답니다. 수입차는 이정도면 비용이 몇배는 더 나오기 때문에 관리를 신차때 부터 안하시먄 연비 절약한것 한방에 다 날아간답니다.
디젤이 연비가 좋은반면 관리가 최우선 이군요. 가솔린이라면 관리가 디젤보다 쉽겠네요. 인젝트크리너&연료첨가제는 필히 준비를 해 둬야 겠네요. 수입차 타고 다니기가 쉽지는 않네요. 차가격보다 유지관리비가 더 많이 들겠다 싶네요. 공구할때 넉넉히 준비 해야겠어요. 답변 고맙습니다.
@가을햇살 신차때부터만 관리 잘하시면 된답니다.. 넘 걱정은 마세요^^ 그런데.. 사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브라운™ 처음 스캐너로 확인하니 실린더압도 불규칙하고. 촉매부분에도 이상이라고 해서
교체하니 동네 카센터에서도 증상이 비슷한 차량을 인젝트. 흡입 부분 청소 하니괜찮다고. 해서 수리 맺겼었는데. 사진상 보다 실물 보셨다면. 기가 막혔을겁니다. 엔진이 산타페 구형 엔진이라그러더라구요. 5년마다 씻어 내어야된다그러네요. 수리하기전 차량 바꿀려고 주문을 해 놓은 상태라 궁금증이 많아서 공부 열씨미 하고 있습니다.
@가을햇살 정말 실물로 보면 끔찍했겠네요^^ 참고로 유럽디젤기름은 우리나라 고급디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 예언으로는 수입디젤 전성기가 시작된 재작년부터 약 5년 후인 내년이나 후년부터는 돈천만원가까지 깨지는 디젤들 많이 나오리라는 생각입니다.
@브라운™ 국내 디젤 정유사중 어느정유사가 좋을까요.
장거리 배송차량으로 현재 포터만 7대 정도이고 s-오일을 주로 주유합니다.
폭스 디젤 차량은 어느 정유사가 좋을지? 지방에는 고급유라고 따로 판매하는 업체가 없어서요.
@가을햇살 서울도 디젤 고급 나왔다 사라졌어요, 첨가제 공구하는 것 검증된 제품들이니 그것만 꾸준히 사용하시면 됩니다
@브라운™ 네. 답변 고맙습니다.